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백신 3분기 연령별 접종 시기 예약 신청 부작용

by 어쿠스틱워니 2021. 6. 17.

코로나 백신 접종을 기다리는 분들이 정말 많을것 같습니다. 특히 2분기 백신 접종대상자에서 소외되었던 분들은 3분기 접종 계획에 더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코로나 백신 3분기 연령별 접종 시기 예약 신청 부작용

그럼 코로나 백신 3분기 연령별 접종 시기 신청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목차

1코로나백신 3분기 대상자 조회

1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방법

1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1코로나 백신 부작용(목욕,운동, 음주)

1백신 접종 후 약 복용방법

코로나 백신 3분기 대상자 조회

 

아마 가장 궁금해하실 내용이 바로 코로나 백신 3분기 대체 어느누가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느냐인것 같습니다.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3분기 접종은 만18세~64세 연령대가 백신 접종을 하게 됩니다. 다만 집중하셔서 보실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이번 3분기 접종은 월별로 집중 접종하는 연령대가 다릅니다.

  • 7월 50대 대상으로 접종 진행
  • 8월 40대 대상으로 접종 진행

40대~50대 분들은 7월,8월에 집중적으로 백신 접종을 하게되니 이 점 분명히 기억하시고 접종 서두르셨으면 합니다. 뿐만 아니라 2학기 등교를 위해서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교사, 돌봄 인력, 고3과 대입 수험생 백신 접종도 7월부터 이루어집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방법

코로나 백신 3분기 신청하실분들을 위해 신청방법 설명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하니까 쉽게 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우선 백신 예약은 질병관리청, 국민건강보험공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지자체 콜센터 인력이 충원되어 진행하고 있지만 전화연결이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을 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코로나19 온라인 예약 신청하기

 

1. 누리집 홈페이지 방문합니다.

2. 개인 예약 정보 입력 - 개인 인증을 합니다.

  • 휴대폰 인증: 통신사 선택-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인증번호 입력- 본인 인증 완료
  • 공동인증서 인증- 공동 인증서 사용해서 보안 인증 완료

3. 코로나 백신 예약 완료하기

4. 휴대폰으로 코로나 백신 예약 정보 전송 완료

  •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약 완료-휴대폰 예약정보 전송- 홈페이지에서 예약정보 확인 및 취소 가능
  • 예약일시에 맞춰 선택한 의료 기관 방문해서 접종
  • 예약 날짜 접종 불가 시, 접종 미완료 확인이 될때까지 재예약 불가능하기때문에 반드시 취소 신청하기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전화 신청방법

  • 1399 질병청 콜센터 전화 예약 가능

코로나 백신 예약 변경

 

코로나 백신 예약을 하셨는데 만약 예약일자를 변경하려면 1399 콜센터 혹은 접종 기관에 연락해서 반드시 예약 변경 혹은 취소를 하셔야합니다. 그래야 차후 다시 백신 접종을 신청하실때 접종을 문제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접종 2일전 취소, 변경 시 온라인 혹은 콜센터 1399번을 통해 취소 변경 가능
  • 접종 전일,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예약된 접종기관으로 연락해 일정 변경

다만 접종 예약을 했다면 그 시기에 최대한 맞춰서 접종 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한번 예약 후 접종을 미루게 되면 다음 백신 예약시 후순위로 배정이 되기때문에 코로나 백신 접종에서 피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백신 접종을 취소했다고 백신을 접종하지 못하게 된느것은 아니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백신 부작용(목욕, 운동, 음주)

 

백신 접종을 하고 가장 걱정되는것은 아마도 부작용일 것입니다. 현재 접종을 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의 부작용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얀센 백신의 경우 접종 후 통증, 조흥, 부어오름,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발열, 메스꺼움이 1~2일 정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통증이 발생하면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성분의 약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접종 후 통증이 1~2일 이상 진행이 되거나 증상이 심해진다면 시간과 상관없이 지체말고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으시는것이 좋습니다. 계속해서 코로나 백신 부작용 사례가 나오고 있기때문에 1~2일을 기다리면서 상황을 지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증상이 나타났고 걱정이 된다면 반드시 병원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백신 접종 후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접종 후 바로 주사부위에 물이 닿는것을 주위하고, 과격한 운동, 그리고 음주를 피하셔야 합니다.음주의 경우 백신과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기때문에 많은 의사들이 접종 후 음주를 하지 말라고 하고 있기때문에 접종을 하셨다면 해당 부분 반드기 기억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백신 접종 후 약 복용방법

 

백신 접종 후 증상이 나타나면 타이레놀을 드시면 됩니다. 다만 증상이 일어나지 않았는데 미리 타이레놀을 드시는것은 좋지 않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만약 타이레놀이 없다면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과 아스피린 등 기타 해열진통제를 복용해되 된다고 합니다.

 

다만 복용을 하기전 의사, 약사와 상담 후 복용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타이레놀은 괜찮다고 했지만 각자 몸상태가 다르기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약을 복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백신 부작용 증상 줄이는 방법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기
  • 옷을 가볍게 입기

코로나 백신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06.08 - [분류 전체보기] - 고등학교 3학년 화이자 백신 신청 시기 부작용

2021.06.05 - [분류 전체보기] -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 신청

2021.05.30 - [분류 전체보기] -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두고 많은 분들의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인데 그렇다면 과연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두

acoustic42.tistory.com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화이자 백신 사전 예약 신청

6월7일 30세 미만 사회필수인력 화이자 백신 접종 한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화이자 백신 접종 신청을 기다리셨을 것 같은데 해당 내용 알아보시고 꼭 신청하셨으면 합니다. 30세 미

acoustic42.tistory.com

 

고등학교 3학년 화이자 백신 신청 시기 부작용

고등학교 3학년 학생분들은 고민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바로 코로나 백신 접종 때문입니다. 얼른 접종을 해서 공부하고 수능실험을 치뤄야하는데 백신 일정이 공개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acoustic42.tistory.com

당신을 위한 콘텐츠

 

 

오늘은 코로나 3분기 연령별 백신 시기 예약 신청 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백신 접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