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어쿠스틱워니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두고 많은 분들의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인데 그렇다면 과연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두 백신의 차이점, 부작용 아래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화이자백신이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화이자 백신 부작용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이란?

화이자 백신은 미국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입니다. 3상 시험에서 예방률 90%를 돌파하며 전 세계의 시선을 집중했고 많은 분들이 화이자 백신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신 것 같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유전정보 전달 단백질을 이용해 개발하는 백신의 한 종류로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이라고도 불리는 백신입니다. mRNA백신이라는걸 한 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화이자 백신에 대한 설명은 뒤에 더 하기로 하고 많은 논란의 중심에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글 확인 바랍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란?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에 본사가 있는 세게 적인 제약회사 아스트라제네카에서 만든 코로나 19 백신입니다. 화이자 백신은 메신저 리보핵산 백신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바이러스 벡터 방식으로 만든 백신이라고 이해를 하시면 쉽겠습니다.

 

화이자 백신에 비해 유통이 쉽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백신으로 현재 접종되고 있는 백신이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그런데 국민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바라보는 시선이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 설명드립니다.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우선 두 백신의 차이점을 확실히 아셔야 왜 논란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점은 대체 무엇일까요? 우선 화이자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는 가격에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조금 더 저렴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관방법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미개봉 상태로 2~8도에서 제조일로부터 6개월간 보관 유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화이자는 그러지 않죠. 물론 이런 차이점 때문인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도 차이가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효과는 90%이상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지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는 평균적으로 70%젇도 예방 효과가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 차이라는게 상당히 크게 느껴지기 때문에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는 분들이 해당 백신에 대해 반감이 있는 게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화이자 백신 부작용

화이자 백신은 평균적으로 1차 접종 때보다 2차 접종때 부작용이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으로는 국소 부작용으로 나타났는데 해당 부작용이 전체 91%를 차지하는 부작용입니다. 그 외로 전신 부작용, 중등도 이상의 부작용을 일으킨 경우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코로나 백신 부작용으로 걱정하는 것은 바로 혈전 부작용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화이자와 아이스트레제네카 백신 부작용의 정도에 대해 아직도 이야기가 많아 어느 백신이 더 혈전 부작용에 대해 더 많은 문제가 있다고 말씀을 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서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으로 대상포진도 발생을 한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이번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입니다. 해당 백신에 대해 부작용 이야기가 많아 어떤 부작용이 공개되었는지 실제가 궁금해 여러 기사를 살펴 부작용 정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부작용은 접종 6시간~12시간 사이에 발열, 오한, 구토, 몸살 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부작용이 젊은 사람들 위주로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만약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후 숨이 차거나, 가슴, 복부 통증, 팔, 다리 부종 차가워짐, 심각한 두통, 흐린 시야, 지속적인 출연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 개의 작은 멍, 붉거나 자색의 반점, 피부 아래 소 혈종이 나타나면 빨리 병원에 방문해 부작용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역시 가장 무서운 부작용은 혈전으로 인한 뇌졸중이 발생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모두 부작용 확율이 0.1%정도이기 때문에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해당 내용을 밝히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함께보면 좋은 글▼

2021.05.10 - [경제] - 백신 예약 신청 변경 취소 방법 신청사이트

 

백신 예약 신청 변경 취소 방법 신청사이트

백신 예약 신청 사이트 변경 방법 궁금하시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예약 첫날 24만명이 넘는 대상자가 예약을 했다고 합니다. 이는 노인 대상으로 70~74세를 대상으로 한 예약

acoustic42.tistory.com

당신을 위한 콘텐츠

 

오늘은 코로나 백신 2가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제 접종을 모든 국민이 맞을텐데 모두 잘 참여해서 하루빨리 코로나 면역체계가 완성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