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아이 껌 삼키면 어떻게 되나요?

어쿠스틱워니

아이 껌 삼켜 걱정하는 부모님들이 많습니다. 아이가 껌을 삼키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아이를 키우고 있는 집이라면 당연히 궁금해하실것 같습니다.

아이-껌-삼키면-썸네일

아래에서 아이 껌 삼키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껌 삼켰을때

2. 아이 껌 언제부터

3. 껌 삼키면 안되는 이유

4. 껌 사각턱

껌 삼켰을때

아이들이 껌을 씹기 시작하면 많은 경우 껌을 삼키게 됩니다. 그러면 아이가 껌을 삼켰을때 부모님들은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요? 제가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껌을 씹는 아이들의 경우 부모가 해야할 행동은 껌을 삼키면 안된다고 잘 알려주는것입니다. 이유는 껌을 삼키는건 막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껌을 삼키지 말아야한다고 반드시 이야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껌을 삼키면 안된다고 말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아이 껌 언제부터

여자아이-주근께-풍선껌

그렇다면 아아들의 경우 껌을 언제부터 씹으면 될까요? 개인적으로 삼키지 않아야한다는걸 아는 나이부터 껌을 씹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껌으로 인해 심한 복통으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발생할 수 있어서 입니다. 또한 껌이 목에 걸리면 아이들의 경우 상당히 위험할 수 있습니다.

 

껌을 삼켜도 소화가 가능한 4살 이후가 아이 껌 씹을 수 있는 시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껌 삼키면 안되는 이유

그럼 자세하게 아이들이 껌을 삼키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연구결구 껌을 삼키면 복통 발생한다는 사례 보도
  • 껌을 삼켜 변비가 발생했다는 사례 보도

물론 위와 같은 경우는 하루에 껌을 5~7번 정도 삼켰을때 발생한 사례 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경우 좋아하면 많이 먹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미리미리 조심해서 나쁠것은 없어 보입니다. 

 

또한 4살 이하의 어린이경우 껌을 삼키면 제대로 분해되지 않고 장에 머물러있을 경우가 있기때문에 4살 이하 아이들에게 껌을 씹게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껌 사각턱

흔히 껌을 많이 씹으면 사각턱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 많이 씹으면 턱근육의 발달로 얼굴형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물론 적당히 씹는걸로는 얼굴형이 변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껌을 씹는것은 단점만 있는것이 아니고 장점도 있습니다. 장점으로 말할것 같으면 졸음방지, 구취 제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껌을 20분 정도 씹으면 침이 많이 분비되어 입안에 음식물 찌꺼기가 씻겨내려가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꿈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충치를 유발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자일리톨 등이 들어간 부터 단검을 심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을 위한 콘텐츠

오늘은 아이 껌 삼키면 어떻게 되나요?라는 질문에 답을 해드렸습니다. 혹시 아이가 껌을 씹다가 삼켜서 걱정이신 분들에게 오늘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