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7월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어쿠스틱워니

7월부터 우리 생활은 크게 바뀌게 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일상에서 조금은 일상으로 돌아가는 기폭제가 되길 바라면서 7월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7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사회적거리두기

7월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7월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7월 거리두기 내용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7월 거리두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7월 거리두기 4단계 정리

 

7월 여러분이 정말로 기다리셨을만한 변화가 찾아옵니다. 바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가 되는 것입니다. 아마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이 답답하셨을텐데 7월부터는 조금 완화되어 가까운 사람들고 조금은 더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될것 같습니다.

 

7월 거리두기 단계(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달라진 점 살펴보시죠.

 

1단계 지속적 억세상태 유지, 2단계 지역유행, 인원제한, 3단계 권역 유행, 모임금지, 4단계 대휴행 외출금지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간소화 되었습니다.

 

7월 거리두기

 

7월 시작되는 새 체계는 현행 5단계를 1~4단계로 줄이고 사적모임 인원과 다중이용시설 운영 제한을 크게 완화한게 특징입니다. 또 수도권은 2단계, 비수도권은 1단계로 적용해 7월 한달간 사회적 거리두기의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2단계가 적용되면 유흥시설이 수개월만에 영업제개를 하고 식당, 카페는 밤 12시까지 매장 영업을 할 수 있게 됩니다. 1단계의 경우는 사적모임 인원 제한,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절 영업시간 제한도 없어집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7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정리

 

1단계

방역수칙 준수시 사적모임 허용이 되고 행사, 집회 역시 자율도가 높아집니다. 500명 이상이 되어야 집회 금지 행사는 사전 신고하에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2단계

사적모임 8명까지 허용이 되고 유흥업소,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자정까지 영업이 가능하게 됩니다. 영화관, 공연장도 운영이 가능한데 한칸 띄우기를 적용하고 회당 최대 관객수 5000명까지 행사, 공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혼식은 100인 미만까지 가능합니다.

 

3단계

사적모임 4명까지 가능하고 유흥시설, 식당, 카페, 목용장, 실내체육시설 모두 저녁 10이 이후 운영제한이 들어갑니다. 또한 결혼식 인원 50인 미만까지 가능합니다.

 

4단계

사적모임 4명까지 가능하나 저녁 6시 이후 2명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행사는 금지되고 클럽 , 나이트, 헌팅포차 집합 금지가 되고 다른 영업장도 저녁 10시 이후 운영제한에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결혼식 역시 친족만 허용될 정도로 치러야합니다. 또한 스포츠 경기, 공연장은 무관중으로 치뤄야 합니다.

 

▶사적모임 4인까지 제한(오후 6시 이후 2명까지)

▶행사금지(결혼, 장례식 친족만 허용)

▶1인 시위 외 금지

▶영업장 오후 10시까지 운영

▶종교시설 비대면만 가능, 모임, 식사, 숙박 금지

▶요양병원, 시설 방문면회 금지

▶제조업 제외한 사업장 시차 출퇴근제

점심시간 시차제, 30% 재택근무 권고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대상 지급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임에도 신청하지 못해 받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대상자에게 지급되는 자가결리 지원금 신청 방법 대상 정리해드리겠

acoustic42.tistory.com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차이 부작용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두고 많은 분들의 의견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 때문인데 그렇다면 과연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차이 부작용은 무엇일까요? 두

acoustic42.tistory.com

 

코로나 백신 3분기 연령별 접종 시기 예약 신청 부작용

코로나 백신 접종을 기다리는 분들이 정말 많을것 같습니다. 특히 2분기 백신 접종대상자에서 소외되었던 분들은 3분기 접종 계획에 더 많은 분들이 집중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럼 코로나

acoustic42.tistory.com

 

당신을 위한 콘텐츠

 

 

오늘은 7월1일부터 달라지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정리해드렸습니다. 어렵게 얻은 자유인만큼 더 많이 오래 누릴수있도록 모두가 방역에 더 신경써야 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