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방법

by 어쿠스틱워니 2020. 7. 21.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방법





요즘 각정 전염병으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예전에는 관심없던 것 까지 관심이 생기며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끼고 있는데 이럴때 정말 중요한게 미리 미리 질병을 예방하는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은 특히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이 잘 갖춰지지 않았기때문에 작은 질병이 커질수있기때문입니다. 오늘은 초등학생 입학생자녀, 중학교 진급 자녀들 둔 부모님이라면 한번은 꼭 방문하셔야할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방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





아시겠지만 정부에는 어린이와 학생의 건강을 위해 국가 예방접종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학생과 어린이가 혜택을 보고 있는데요. 우선 예방접종 도우미 누리집에 대해 이야기 먼저 해드리겠습니다.


어린이 국가 예방접종 지원사업 개요



지원대상: 만12세 이하 어린이 (2020년 기준, 2007년 1월1일 이후 출생자)

지원내용: 필수예방접종의 접종비용 (백신비 및 예방접종 시행비용) 전액 지원




 2020년 무료접종 대상 백신(17종) 


결핵(BCG,피내용), B형간염(HepB),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Dtap),파상풍/디프테리아(TD), 파상풍/디프테리아/백일해(T dap), 폴리오(LPV),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DtabP-LPV), 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B형 모필루스인플레엔자(Dtap-LPV/Hib).

B형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Hib),폐렴구균(PCV), 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MMR),수두(VAR), 일본뇌염 불화산 백신 (LJEV), 일본뇌염 약독화 생백신(LJEV), A형 간염(HEPA),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인플루엔자(IIV) 



필수예방접종의 접종비용(백신비용) 전액지원, 2020년 무료 접종 대상 백신은 결학, B형 간염, 파상품등을 포함한 17종. 거의 모든 감염병, 전염병의 백신 주사 비용을 무료로 국가에서 지원해주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올해부터 한가지가 추가 되었는데 중학교 입학 시 일본뇌염까지 무료접종이 가능해졌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이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포털창에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검색을 하시면 홈페이지가 나오고 쉽게 이용하면서 예방접종 나이별, 시기별에 따른 접종 날짜를 한번에 보여줍니다.



포털창에 들어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검색을 해주고 나온 검색 사이트를 클릭해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사이트 방문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가 좋은 점은 예방접종 내용을 알수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예를 들어 올해 초등학교 입학하는 2013년 초등학생 1학년의 예방접종 내용을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이용해 검색해보겠습니다.



한번 쭉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태어나자마자 결혁, B형간염 예방 접종을 하고 디프테리아/파상품/백일해 폴리오 접종을 하게 되네요.



그리고 입학전 친구들의 경우는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일본뇌염 예방접종을 맞아야하네요. 사실 부모님들은 모두 기억할것 같지만 많은 예방접종을 다 한번에 기억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를 보면 일정을 확인할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의료기관 찾기





또하나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예방접종을 할 수 있는 의료기관 병원을 찾아주는 것입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병원 찾기 방법 아주 쉽습니다. 내가 살고있는 지역을 입력후 접종할 백신을 정한뒤 검색을 눌러주면 됩니다.


예방접종 시기가 다가오고 있을때 아이들을 데리고 먼 병원까지 가기 힘드니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예방접종 가능한 병원이 나와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도우미




오늘은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중요한 건강과 관련된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 잘 이용하셔서 우리의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수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도 아프지 않고 말이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언제나 행복하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총정리  (0) 2020.08.25
손톱가로줄 왜 생길까?  (0) 2020.08.08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0) 2020.07.15
청력 좋아지는 방법  (0) 2020.07.14
이갈이 고치는 방법  (0) 202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