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0. 8. 25.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총정리





요즘 많은 사람들이 어깨 통증으로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앉아서 오랜시간 일을 하고 컴퓨터, 스마트 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어깨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것입니다. 특히 어깨의 경우 한번 다치면 계속해서 다치기 쉬운 곳이기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어깨통증 8초만에 잡는 법이 있다니 궁금하시죠? 그동안 날 괴롭혔던 어깨통증에서 벗어나는 가장 빠른 방법, 정리해두었습니다. 확인하시죠.


어깨통증 원인





말씀드렸다싶이 어깨통증 원인은 오랜시간 앉아서 근무하고 또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어깨를 많이 쓰고 불편한 자세를 지속하면서 어깨통증이 생겨나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별거 아니라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깨 통증 방치하면 안됩니다.


뼈가 뒤틀릴수도 있고 어깨통증으로 인한 팔저림, 마비, 목디스크까지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어깨 통증이 발생하면 즉시 어깨 통증에 맞는 치료법을 사용해 어깨통증을 고쳐야합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오늘 소개해드릴 어깨통증 8초만에 잡는법은 과거 '내 몸 사용 설명서'에 나왔던 내용을 재편집하것입니다. 저 역시 따라하고 굉장히 도움이 되서 여러분에게도 알려드립니다. 지금 어깨통증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하시다면 당장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법 시작합니다.


1.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포인트는 어깨 통증을 없애줄 지압점을 찾아 지압을 하는 것이다.



2. 어깨상부, 팔꿈치, 손목을 뜻하는 지압점을 확인한다. 표시한데로 안쪽부터 바깥쪽 순서로 효능이 다른다.



오른쪽 어깨 통증이 있으시다면 오른쪽 쇄골 시작점을 위 아래로 지압해주고 왼쪽 어깨 통증이 있다면 오른쪽 쇄골 시작점을 위 아래로 지압해 줍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이걸 하면 어깨 통증이 심할수록 쇄골 통증이 더 하다고 합니다. 저는 왼쪽 어깨가 더 좋지 않아서 왼쪽 쇄골이 더 아팠습니다. 하지만 오른쪽 어깨는 통증이 없기때문에 오른쪽 쇄골을 지압했을때 통증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렇다면 왜 쇄골을 지압해주는데 어깨 통증이 사라질까요?


저는 이 점이 궁금했습니다. 전혀 상관없는 두 지점이 대체 무슨 연결이 되어 있을까요? 알아보니 쇄골에는 림프절이 있다고 합니다. 어깨통증에도 좋지만 림프절 마사지가 되면서 노폐물까지 배출되서 어깨 통증에도 좋고 체내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어깨통증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어깨 통증 스트레칭





그리고 추가적으로 어깨통증 좋아지는 스트레칭 설명을 드리면 합곡혈 역시 눌러주면 굉장히 좋습니다. 합곡혈하면 잘 모르겠지만 사진을 보면 아마 어딘지 금방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어깨 통증이 있으신분들은 틈틈히 쇄골과 합곡혈 스트레칭을 하면 어깨통증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꾸준히 하는게 가장 중요하겠죠. 위에서 언급했지만 어깨는 한번 다치면 이전으로 돌아가기 상당히 어려운 부위입니다. 매번 자주 사용하기때문에 더욱더 그렇습니다. 그래서 통증이 있으신분들은 꾸준히 오늘 알려드린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스트레칭 자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히 심해지면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야하고 심할 경우 어깨통증을 가라앉혀줄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기도 하니 평상시에 조금만 더 신경쓰면 건강한 어깨를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


어깨 통증 스트레칭 - 시계추 운동





어깨 통증을 잡아줄 스트레칭 방법 첫번째 시계추 운동입니다. 우리 팔이 시계추가 생각하고 팔을 늘어트리고 팔을 시계추처럼 왕복해서 움직여주면 됩니다. 당연히 무리해서 움직이면 안되고 자연스럽게 시계추가 움직이는것처럼 팔을 움직여주셔야합니다.


포인트는 허리를 90도 굽힌 상태에서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많이하는 어깨 스트레칭 운동인데 꽤 시원해서 좋아하는 어깨 통증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어깨 통증 스트레칭 _ 진자운동



흔히 다리미체조라고 하는 진자운동 역시 어깨 통증 스트레칭으로 아주 좋습니다. 지면과 상체가 수평이 되도록 허리를 구린후 아픈 팔을 늘어트리고 다리미나 아령을 들고 앞뒤로 천천히 흔들어 주는 것입니다.


3세트 정도 하시면 좋고 각 방향으로 30초씩 진자운동을 해주시면 시원한 어깨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어깨 통증 스트레칭 _ 어깨 스트레칭





아마 가장 많이 하는 스트레칭 아닐까 생각됩니다.팔꿈치를 당겨 어깨를 스트레칭 해준다는 생각으로 하시면 됩니다. 또한 머리뒤로 할때 역시 서서히 진행을 해줍니다. 스트레칭은 더 많이 내려가거나 펴는게 아니라 천천히 자극을 줄수있는곳까지 하는걸 말합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총정리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꾸준히 하시면 어깨통증 잡을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어깨통증이 생기기전에 올바른 자세와 생활태도로 어깨 통증을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또한 운동과 일상생활을 시작할때 스트레칭을 통해 어깨에 전해지는 부담을 줄여주는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어깨 통증 8초만에 잡는 법 포스팅 이만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