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상식

배 아플때 먹는 약

어쿠스틱워니

배 아플때 먹는 약






어느날인가 갑자기 시작된 복통에 정말 식은땀이 났던적이 있습니다. 갑자기 배아플때 먹는 약 몰라서 당황했던적이 있습니다. 몸은 식은땀이 나는데 배아플때 먹는 약 몰라서 당황했던적 있으시죠? 오늘은 배아플때 먹는 약 확실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배가 아픈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상한 음식을 먹어서 그럴수도 있고, 아니면 매운 음식 혹은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모르겠는데 배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배가 아프면 화장실도 가야하고 복통에 업무나 일상에 집중하기 힘들어 난감했던 경험이 다들 한두번씩은 있으실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배아플때 먹는 약 무엇일까요? 우선 약을 구할수없을때 대처하는 법부터 알려드리고 배아플때 먹는 약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책상에 앉아있는데 혹은 이동중인데 배가 아프신분들은 한번 따라해 보세요. 우선 배를 따뜻하게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마사지를 해주면 배아플때 먹는 약 만큼은 아니어도 효과를 볼수있는데 시계방향으로 배를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그렇게 마사지를 하면 어느정도 배아픈게 좋아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실음료나 매실청이 있다면 조금 마셔주는것도 배 아픔을 조금 낫게하는 민간요법이 되겠습니다. 자 그럼 배아플때 먹는 약은 대체 무엇이 있을까요? 증상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명치가 쓰리듯이 배가 아플때는 제산제를 먹는게 좋다고 합니다. 명치가 쓰리거나 따갑게 느껴지는 이유는 위나 식도 문제일 가능성이 크고 이로인한 구토나 메스꺼움이 느껴질수있기때문입니다. 이럴때 위산 과다 분비로인한 아픔을 막기위해서 제산제를 먹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당연히 약사와 의사에게 충분히 이야기를 하고 처방을 받는게 좋습니다.





다음 윗배가 쑤실때는 진정제를 먹어야한다고 하네요. 윗배가 쿡쿡 쑤시거나 쥐어짜는듯 아프면 진정제를 먹는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진통제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약인데 윗배가 쿡쿡 쑤기는게 심해지면 위경련이 될수도있기때문에 진정제를 먹는게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알고있습니다. 아 여기서 꿀팁! 통증이 심해 진통제를 써야할때는 엔세이드 성분보다는 아세트아미노팬 성분의 약을 처방받는게 좋다고 해요. 이유는 아세트아미노팬이 더 위벽을 보호한다고 하네요.


그럼 아랫배가 쑤실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 이 경우가 제일 많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랫배가 쥐어짜듯 아프로 콕콕 찌르는것같아 걷지도 못할때도 있잖아요. 이건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요인으로 발생하는거라고 합니다. 이럴때는 과도한 장운동을 완화하는 진정제나 트리메부틴 성분의 장관운동조절제를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아랫배 통증과 설사를 할때는 진경제나 지사제를 먹어야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아마 배아플때 먹는 약 순위로 보면 이게 제일 많지 않나 생각이 들정도로 일반적인 복통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럴때는 진정을시키는 진경제와 설사를 멈추게하는 지사제를 먹는게 가장 좋겠죠.


오늘은 배아플때 먹는 약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지난 어느날 배가 아파서 업무를 못했던 날이 떠오릅니다. 일은 해야하는데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식은땀만 흘렸던 날이 떠오르네요. 그때 약을 사다준다는 동료에게 무엇을 사다달라고 할지 몰라 당황했던 일이 있는데 배아픈 증상에 따른 약 처방을 알게되었으니 이제 걱정이 없네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아프지 않는 것이겠죠. 상한 음식인지 아닌지 혹은 유통기한이 지났는지 아닌지 늘 확인하고 먹어야하고 스트레스 해소를 한다고 너무 매운것들을 먹지 않는게 배아픔을 막아주는 예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을 보신분들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배아플때 먹는 약 증상에 따라 먹는 약 설명해드렸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 당뇨 식단표  (0) 2019.12.17
비트 효능 및 부작용  (0) 2019.12.10
아토피에 좋은 음식  (0) 2019.11.05
내장지방 빼는 법  (0) 2019.10.06
LED 마스크 과대광고 리스트 공개합니다  (0) 2019.09.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