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뮤직뱅크 동방신기 라이징선, 5명의 동방신기가 그리워진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1. 7. 23.



전세계적으로 K-POP이 많은 사랑을 받는 최근, 일본 도쿄돔에서 뮤직뱅크가 방송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만 무대에 설수있다는 도쿄돔에 한국가수들의 공연을 보기위해 공연석은 꽉차있었고, 수많은 일본팬들이 우리나라 가수들에게 뜨거운 환호를 보냈습니다. 저는 불과 한 십년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팬들이 일본가수와 배우에게 열광했었던게 떠올라 정말 이런 변화가 놀랍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뮤직뱅크에 출연한 모든가수를 아는것처럼 뜨거운 환호를 보내주는 일본팬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최근 불고있는 한류의 열풍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수있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은 카라와 소녀시대의 인기를 확인할수있었던 방송이 아니었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라와 소녀시대가 일본에 진출하고 일본 가요계를 석권했다는 기사가 쏟아져 나왔고 카라와 소녀시대를 비교하며 누가 더 성공했네하는 기사가 정말 많았습니다. 하지만 제가 일본에 살지않는이상 카라와 소녀시대 두 그룹이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는지 잘 몰랐던게 사실입니다. 특히 언론의 경우 너무 부풀려 말하는 경우가 많았기때문에 정말 카라와 소녀시대의 인기가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뮤직뱅크를 보고 카라와 소녀시대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알수있었습니다. 정말 최근 일본에 진출한 많은 아이돌가수와는 차원이 다른 함성소리와 팬들의 반응을 보고 카라와 소녀시대가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는지 단번에 알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뮤직뱅크를 보면서 제가 가장 멋지다고 생각한공연은 '동방신기'의 공연이었습니다.
최근 컴백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동방신기의 공연은 이번 도쿄돔공연에서도 최고의 퀄리티를 보여주며, 최고의 그룹임을 증명했습니다. 그렇게 무대에서 이번에 활동한 두곡을 부르고 무대가 끝나는듯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그때 팬들의 환호성과 함께 동방신기의 히트곡인 '라이징 선'을 무대에서 선보였습니다. '동방신기'가 오랜만에 '라이징선'을 부르자 말그대로 도쿄돔이 떠나갈듯이 팬들은 환호성을 보냈고 어떤팬들은 눈물까지 흘리며 동방신기의 무대에 환호성을 보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카라와 소녀시대이전에 일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그룹이 동방신기라는 것은 다들 잘아실겁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여러가지 문제로 동방신기는 해채했고, SM에 남은 최강창민과 유노윤호만이 '동방신기'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공백이 생겼고 일본활동을 못하게 되었죠, 이랬기때문에 오랜만에 보는 동방신기의 공연에 일본팬들은 더 많은 열광을 보냈고 동방신기 두멤버는 어느 공연때보다 더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그렇게 동방신기의 히트곡중 하나인 '라이징 선'의 무대가 공연되고있을때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저 무대에 2명이 아니라 5명의 동방신기가 올라서서 '라이징선'을 부른다면 어떤 모습일까? 또 얼마나 많은 일본팬들이 더 좋아할까라는 생각이 들면서 동방신기가 5명으로 활동할때가 떠올랐습니다.

해채만 하지않았더라고해도 지금 일본에서 따라올 가수가 없을만큼 최고의 자리에 올라있고, 더 나가서는 전세계적인 가수가 되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동방신기는 5명 모두 보컬과 댄스 그리고 외모까지 어느하나 빠지는것없이 근례보기드문 완벽한 아이돌이었고, 또한 그들의 방송에서의 모습등은 솔직해 더 많은 팬들을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결국 해채를 하게되었고 지금은 따로 활동하고있지만 많은 팬들이 아쉬워하는것은 사실입니다. 저역시 지금의 동방신기와 JYJ 모두 멋지다고 생각하지만, 5명이서 '동방신기'로 활동할때가 가장 빛났다고 생각합니다.

한류가수들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준 이번 뮤직뱅크 도쿄돔 공연.
정말 우리나라 가수들의 뜨거운 무대와 일본팬들의 뜨거운 환호로 최고의 음악방송으로 기억될 편이아닐까하는 생각이 들고 앞으로도 이렇게 계속 한류의 열풍을 이어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일본에서도 승승장구하는 우리나라 가수들의 소식이 계속 들리길 바래봅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