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박완규, 김경호 비난에 뒤늦게 사죄, 락커들의 빛나는 우정

어쿠스틱워니

비록 초라하게 종영했지만 작년 한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프로그램은 아마 '나는 가수다'일것입니다.
'나는 가수다'는 주목받지 못했던 많은 가수들을 다시 대중의 앞에 서게 했고 많은 가수들이 실제로 다시 세상에 나와 노래를 할수있는 무대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나는 가수다'의 혜택을 가장 많이 본 가수를 꼽으라면 아마 이시대 최고의 락커중 한명인 '김경호'와 '박완규'를 들수있을것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김경호와 박완규는 이시대 최고의 락커였고 대중적인 사랑까지 받았던 스타였습니다.

하지만 음악 시장이 변하고 음악장르 중 대중성을 확보하지 못한 '락'은 침체기에 빠졌고 김경호와 박완규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김경호는 음악 프로그램에서 1위를 하는등 대중적인 사랑까지 받았던 락커였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하는 대중음악속에서 살아남지 못하였습니다. 박완규 역시 '천년의 사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지만 이후 회사와의 계약이 틀어지면서 가수생활을 이어가지 못했었습니다. 그리고 락이란 장르를 대중에게 알리고자했던 김경호는 2003년 머리를 자르고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합니다. 특히 핑클의 히트곡이었던 '나우'를 리메이크 하며 락만 고수하던 락커 김경호에서 대중성을 모색하는 가수로 변신을 시도하였습니다.

그러나 김경호의 변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만 안겼고 김경호를 친영처럼 따르던 박완규에게도 충격적이었습니다. 이에 박완규는 김경호에게 못할소리까지 하며 관계를 끈었고 두사람의 사이는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김경호의 그런 노력이 있었기때문에 락이라는 장르의 명맥이 끈키지않고 유지될수있었고 박완규도 김경호를 찾아가 사과를 했다고 합니다. 박완규는 최근 방송된 '스타인생극장- 김경호편'에 출연해 당시를 이야기하며 "가끔 소주 한잔 하던 동생이 욕지거리 하면서 덤볐으니 속상했겠다, 남자로서 가장 굴욕적인게 무릎꿇는 거라고 하는데 형하고 음악적 이견으로 싸웠을때 동생으로서 못할 행동을 했다"고 말하며 이후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직접 무릎을 꿇고 사과를 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저는 이런 김경호와 박완규의 모습을 보고 두 락커의 우정에 감탄하였습니다.
사실 박완규가 보여준 행동은 가수를 떠나서 형에게는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이었습니다. 특히 자신이 마음에 안든다고 형에게 욕을 하고 음악을 비난한다는것은 한 사람으로서 문제가 있는 행동이었고 정말 버릇없는 행동이라고 밖에 생각이 들지않습니다. 하지만 뒤늦게라도 자신이 잘못을 알고 김경호를 찾아가 무릎을 꿇고 반성을 한 박완규를 보면서 어려운 시간을 보내며 스스로도 생각의 변화가 있었을거란 생각이 들고 또 버릇없는 행동을 한 박완규의 사과를 받아주기 쉽지않았을텐데 쿨하게 받아준 김경호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이 둘은 서로의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나서였는지 '나는 가수다'에 동시에 출연했을때 정말 친형제같은 모습을 발견할수있었습니다. '나는 가수다' 종방을 앞두고 마지막 벌어진 경연에서 김경호는 명예졸업만을 앞두고있었는데 박완규는 자신의 무대보다 김경호가 진심으로 '명예졸업' 하기를 바라는 모습을 보였고 그런 모습에서 과거를 잊고 다시 김경호라는 가수를 또 형을 사랑하는 동생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런 바램때문인지 김경호는 명예졸업을 했고 그런 형의 모습에 평소 무표정하던 박완규의 얼굴이 밝아지는것을 보고 정말 두사람의 찐한 우정을 확인할수있었습니다.

이제 두사람은 그동안 조금 부진해던 활동을 접고 새롭게 대중앞에 나란히 섰습니다.
인생의 제 2의 전성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동안 가수로서 한사람으로 위험한 순간도 겪었던 둘인만큼 다시는 다투지않고 서로의 음악과 인생을 존중해가면서 앞으로 제2의 전성기를 향해 달려갔으면 좋겠고 이전의 명반을 뛰어넘는 좋은 음악을 들려주었으면 좋겠고 거의 동시에 대중의 사랑을 다시 받음만큼 공동 콘서트나 앨범활동도 했으면 너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두사람의 빛나는 우정이 오래도록 함께하길 빌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