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조국 인사청문회 믿는 도끼에 발등 조심

by 어쿠스틱워니 2019. 8. 15.

조국 인사청문회 믿는 도끼에 발등 조심





문재인이 제일 심혈을 기울여서 뽑은 사람이 조국이라고 생각됩니다. 조국 민정수석은 뛰어난 입담과 외모(?)로 정말 많은 팬을 거느린 정치인이며 또한 문재인의 뒤를 받쳐주는 뛰어난 사람입니다. 특히 날카로울정도로 정확한 그의 말들은 많은 회자가 되곤했습니다. 그런데 조국은 정말 믿을만한 사람일까요? 





오늘은 조국 인사청문회 믿는 도끼에 발등 조심 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조국을 문재인이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올려놓았을때 많은 국민들은 박수를 쳤습니다. 모두 이만한 적임자가 없다는것이었죠? 그런데 사실 저는 그런 정도의 생각까지는 없었습니다.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정치인을 믿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의 예상은 또 한번 적중한듯 싶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요청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여러곳에서 보였기때문입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본인과 가족 재산으로 모두 56억을 신고했습니다. 그런데 이 재산도 수상한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우선 이건 누가봐도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데...한번 보시죠.





조국은 다주택 보유자였습니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는 다주택 보유를 막고자하는 정책을 폈죠 그래서 조국은 부산에 있는 아파트 한채를 처분합니다. 그런데 그걸 누구에게 처분했을까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자신의 친동생의 전부인에게 넘긴것입니다. 친동생의 전부인에게 집을 넘긴다는게 보통의 예는 아닌것 같은데 뭔가 석연찮은 부분이 있다고 판단됩니다. 물론 친동생의 전부인에게 파는게 법에 어긋난것은 아닙니다.





또한 아들의 병역문제도 논란이 될것같습니다. 우선 조국은 석사장교 제도를 통해 6개월의 짧은 군복무를 마쳤습니다. 뭐 당시 법에 이런 법이 있었기때문에 논란이 되진 않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법무부장관 후보자로서 아들의 병역문제는 문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아들의 경우 3급 현역 입영대상자인데 5차례 입영을 연기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미국에서 대학원을 다니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않아 혹은 법을 최대한 활용해 5차례 입영연기를 하면서 미국 소재 대학원에 다니고있는것으로 보이는데 이 부분이 과연 일반 국민들과 비교해 특권이 아닌지는 스스로 한번 생각해봤음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이런 부분이 문재인이 믿는 도끼에 발등 조심 을 해야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문재인의 커다란 신임을 받으며 민정수석에서 법무부장관 후보자로 탄탄대로를 걷고 있는데 인사청문회를 통해 그간이 이미지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는 법입니다. 이유는 털어서 먼지하나 안나오는 사람이 없기마련이라고 생각이 되나 그동안 극도로 청념결백을 주장하던 조국이기때문에 자신에게서 나온 먼지들에 대해서 어떤 반응을 보이느냐가 대중의 심리를 많이 움직이게하는 요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자료를 본 대중의 반응은 어떨까요? 제가 봐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은것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데로 그동안 보여준 청념한 모습과 반대되는 모습이 보였기때문이겠죠? 10억으로 신고한 아파트가 현재는 20억을 호가하는데 그걸 숨긴것에 대한 분노. 또 6개월 석사장교 복무에 대한 복무등 말이죠.



뿐만 아닙니다. 정치가로서는 유학보다 국내교육에 대해 입이 마르게 칭찬하면서 자신의 자녀들은 유학때문에 군대를 5차례나 입영연기하면서 기를 쓰고 보내는 조국의 모습이 과연 어떻게 받아들여 질까요? 저는 어짜피 나중에 들통날건데 왜 그렇게 입으로는 바른척 정의로운척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조국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정의로운 사람, 또 도덕적인사람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까보니 역시 의혹 투성이입니다. 물론 법적으로는 문제가 안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조국이 한 행동들이 일반적이지 않다는겁니다. 자신이 가지고있던 주택을 동생의 전처에게 매매한다던지 또 아들의 유학을 위해 5차례나 입영연기를 하는것들이 말이죠.



 


아마 이번 조국 인사청문회로 믿는 도끼에 발등 조심 해야할분들이 많은것 같아 보이는데 조국이 어떤식으로 또 문재인이 어떤식으로 돌파할지 주목해야겠습니다.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카니발 운전자 폭행  (0) 2019.08.17
공기업 공무원 차이  (0) 2019.08.16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 악마를 보았다  (1) 2019.08.14
dhc 불매운동  (2) 2019.08.11
문재인 김정은 뒷통수 맞고도 정신 못차렸다  (0) 2019.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