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 악마를 보았다

by 어쿠스틱워니 2019. 8. 14.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 악마를 보았다





고유정이 악마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더 한 악마가 존재한다고 느꼈습니다. 바로 고유정 변호를 맡은 남윤국 변호사를 보고 말입니다. 고유정 사건에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고하는 그를 보면서 다시한번 악마를 보았습니다. 오늘은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 진짜 악마를 보았다 에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고유정 사건을 맡고 자신에게 쏟아지는 비난 여론에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리며 '형사사건 변호와 관련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고 이 글은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제가 변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해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라고 말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고유정 사건의 원인이 고인이 된 전남편에게 있다는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임무에 맡게 고유정 변호를 할 것이고 자신의 업무 수행에 방해되는 불법적인 행위나 시도가 있다면 법률적 대응을 할 수 도 있다고 말을 했습니다. 저는 법조인으로서 사건을 투명하게 보려는 남윤국 변호사의 마음은 알겠습니다.




하지만 이미 고유정 사건의 경우 너무 많은 증거들이 나오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범행 몇일전부터 범행에 관련된 검색을 하고 또 자신의 범죄 행위를 깨끗이 지우려고 여러가지를 구입하는 모습을 보여줬는데 대체 어느부분에서 고유정에게 억울한 부분이 있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면서 위험한 발언도 서슴치 않았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고유정의 전남편이 고유정에게 못된짓을 하려고했고 이를 방어하기 위해 우발적 범죄를 저질렀다는것입니다. 그리고 전남편은 오래전부터 변태적인 부분이 있었다고 이야기하며 고인을 모독했습니다. 저는 이 과정이 조금 이상했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자신에게 행해지는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했는데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는 고인에 대해 정말 입에 담아서는 안될 말까지 하는 모습을 보며 어이가 없었습니다.




이에 검찰은 "사실이 유포되지 않은 피해자의 잘못을 주장하는것에 대해 죄시하지 않겠다"라고 말하며 고유정의 변호인인 남윤국 변호사에게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검찰의 말에도 고유정 남윤국 변호사는 끄떡없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고유정에게 살해된 전남편의 변호인도 "고유정 변호인은 고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점을 악용해 터무니 없는 진술을 한 부분에 대해 응당 책임을 져야할것"이라고 말하며 고유정 그리고 고유정을 변호하는 남윤국 변호사에 대해 강한 어조의 일침을 가했습니다.

 



다음달 2일이면 고유정 다음 재판이 열립니다. 고유정이 어떤 판결을 받을지 모르겠지만 정말 죄를 지은만큼 제대로 법적 처벌을 받았으면 좋겠고 자신의 범죄가 어떤 잘못인지 다시한번 생각을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저렇게 뻔뻔할수있을정도로 말도 안되는 진술로 자신에게 유리한 상황만을 만들려는 고유정을 보면 화를 참을수가 없네요.



 


얼른 고유정 사건이 마무리가 되고 전국민이 납득할수있을만한 처벌이 내려지길 기대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