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by 어쿠스틱워니 2020. 9. 6.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알고 복용하고 계신가요? 예전부터 산수유는 몸에 좋은 식품으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산수유가 어떤 효능이 있고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정확히 알지 못하고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아 정확히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부모님 건강을 위해 선물을 드리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은 알도 선물을 들여야하지 않을까요? 제가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산수유 효능 알아보시죠.




산수유는 약간 단맛, 떫은맛, 강한 신맛이 나는 식물로 오래전부터 약용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그 증거를 동의보감, 향약집성방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마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맞았던 약용 식물이라고 생각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산수유 효능 _ 전립선 





아마 많은 분들이 산수유 효능으로 알고 계신건 바로 전립선 건강에 좋다는것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나이가 들면서 남성도 갱년기가 시작되고 정력, 전립선비대증 등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이는 남자의 자존심과 직결되어있는 질환이기때문에 아마 많이 신경쓰이실겁니다.


남성의 경우 40대이상이 되면 남성 갱년기를 겪습니다. 그리고 남성 갱년기에 호르몬의 영향으로 정력 감퇴, 전립선 문제들이 생기는 것입니다. 이럴때 산수유 섭취하시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산수유는 원기를 회복해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에 남성 호르몬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산수유 성분 중에 하나인 코르닌 성분이 부교감신경을 작용해서 정력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성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약해진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나타나면 소변이 자주 마렵고 잔뇨감이 남는등 굉장히 신경이 많이 쓰이기 시작합니다. 이게 다 전립선 비대증으로 전립선 건강에 이상이 생겼기때문입니다.


이럴때 산수유 섭취를 하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산수유를 섭취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맛이 있습니다. 이 신맛이 근육수축작용에 도움을 줘 전립선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신장에도 좋은 효능이 있어서 소변을 잘 볼수있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혹시 남성 갱년기로 전립선 비대증, 소변 잔뇨감으로 불편함을 겪으신다면 산수유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산수유 효능 _ 남성 갱년기 증상





말씀드렸지만 산수유 효능으로 가장 소개하고 싶은것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 증상 완화 작용입니다. 코르닌 성분이 호르몬 대사 기능을 촉진시켜서 갱년기 증상 회복에 굉장히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제가 남성 갱년기만 이야기를 드렸지만 산수유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산수유는 갱년기 증상에 모두 효능이 있고 자궁출혈, 월경통, 생리불순, 무월경등의 갱년기 증상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하니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을위해 선물을 하면 굉장히 좋은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오늘은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리고 있는데 산수유만큼 전립선에 좋은 약초가 있나 싶습니다. 사실 약으로 전립선을 고치는것은 전립선 비대증, 혹은 전립선 암이 발병하고 난 뒤입니다. 이전에는 약으로 예방을 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산수유를 꾸준히 복용한다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이 되고 이는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암을 막을수있는 좋은 예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남성분들이 남성 갱년기 즈음이 되어서 전립선 예방에 관심을 많이 갖고 계시니까 산수유 효능 설명드리면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의 크기가 커지게 되고 이를 전립선 비대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요도를 압박하기때문에 소변을 보는데 문제가 생깁니다.


전립선 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치료를 시작하는 겁니다. 산수유등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관리를 하시다가 전립선 비대증이 심해져 방광의 수축력이 사라지기전에 빨리 치료를 받는것입니다. 방광의 수축력을 잃으면 치료가 어렵기때문에 증상이 있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산수유 효능 부작





산수유 효능 부작용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산수유 부작용 말씀드립니다. 산수유씨에는 독성 단백질인 코르닌과 렉틴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산수유 복용시 꼭 산수유 씨앗을 제거하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산수유씨를 섭취하면 함유된 성분때문에 안구동출, 신장장애, 위장출혈, 설사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산수유 효능과 부작용 설명드리면서 남성 갱년기 증상과 전립선 비대증 예방에 좋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갱년기를 앞두고 있거나 갱년기이신 분들은 산수유를 꾸준히 복용하셔서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하실수있으면 합니다. 또 모르고 계시다면 주변에서 챙겨주시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