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방귀 잘 나오는 자세

by 어쿠스틱워니 2020. 6. 20.

방귀 잘 나오는 자세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시원하게 방귀를 뀌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계시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속은 더부륵하고 가스는 차는데 방귀가 나오지 않아 힘든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오늘은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알려드리고 뿐만 아니라 방귀와 관련된 건강 정보도 알려드릴게요. 그럼 방귀 잘 나오는 자세 포스팅 시작합니다.


방귀란?





방귀는 항문으로부터 방출되는 가스체를 말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할때 함께 들어간 공기가 장안의 내용물을 발효해서 생겨난 가스와 함께 혼합되어 나오는것이라고 합니다. 방귀 성분은 질소, 이산화탄소, 수소, 암모니아, 황화수소, 스카톨, 인돌 등이 있는데 이런 성분이 합쳐져서 방귀 냄새를 만들어 내는 거라고 하네요.


방귀 잘 나오는 자세





방귀 잘 나오는 자세를 보니 대부분 스트레칭 자세더라구요. 첫번째는 바로 누워 무릎을 자기 가슴쪽으로 땡겨주는 자세인데 이 자세를 하면 방귀가 잘 나온다고 해요. 이유는 이 자세를 하면 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장속에 있는 공기가 방귀로 배출되기 쉬워지는거죠. 방귀 잘 나오는 자세 궁금하셨던 분들은 지금 당장 한번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방귀 잘 나오는 자세 





두번째 방귀 잘 나오는 자세는 바로 고양이 자세입니다. 요가나 스트레칭 할때 많이 하는 동작인데 이 자세가 방귀가 잘 나오는 좋은 자세라고 하더라구요. 동작을 설명드리면 기어가는 자세에서 배를 내밀고 허리를 휘어주고 10초간 자세를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방귀 잘 나오는 자세일뿐만 아니라 척추, 허리, 등 운동에 아주 좋아서 많은 분들이 하는 자세로 알려져있습니다. 매일 아침 기상과 함께 고양이 자세 어떨까요?


방귀 잘 나오는 자세





방귀 잘 나올때 아무래도 화장실에 있을때죠?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화장실에 있는 자세가 방귀가 가장 잘 나온다고 해요. 왜 이 자세를 했을때 방귀가 잘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자세를 하면 외괄약근을 이완시켜서 장 속 가스 배출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방귀 잘 안나오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귀 건강 정보





아시겠지만 방귀는 건강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대장암의 경우 지독한 방귀냄새를 나게 한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방귀 역시 더럽기만한게 아니라 건강과 밀접하게 생각해야하는 하나의 대사작용이라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조금 더 건강하게 방귀 나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매일매일 장을 비워주는게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방귀는 장속에 내용물이 부폐하면 더 심한 냄새가 나오 더 많이 나오게 되는데 매일 아침 일어나서 물한컵을 마셔주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잠자는 동안 쉬었던 위를 활동하게 해서 아침에 대변을 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기상 후 물 한컵 꼭 생활화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밥을 국이나 물에 말아먹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늘 국을 함께 먹는데 이게 소화불량을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많이 씹지않고 빨리 먹게 되기 때문입니다. 소화불량이 일어나면 당연히 방귀도 더 많이 나오겠고 냄새도 지독하겠죠?





세번째 천천히 먹기입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건 소화가 잘 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배변활동에도 좋고 방귀 냄새도 덜 나게 됩니다. 급하게 먹으면 소화가 되지 않아서 소화불량 위험이 있고 그렇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게 되고 지독한 방귀 냄새가 나게 됩니다. 결국 악순환이 반복 되는거죠.



오늘은 방귀 잘 나오는 자세 알려드리면서 방귀를 건강하게 뀔 수 있는 건강 정보 역시 알려드렸습니다. 그동안은 더럽게만 생각했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방귀가 더럽기만 한것이 아니라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걸 깨닫고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 썼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방귀 잘 나오는 자세 포스팅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갈이 고치는 방법  (0) 2020.07.03
우산나물 효능 먹는방법  (1) 2020.06.27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0) 2020.06.16
방귀 많이 나오는 이유  (0) 2020.06.13
목향 효능 부작용  (0) 202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