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1박2일 이승기, 강호동 하차 빈자리 채울수있을까?

by 어쿠스틱워니 2011. 8. 16.


1박2일의 맏형 강호동의 하차소식이 전해지면서, 최강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1박2일에 대한 걱정이 끝이 없는것같습니다.
워낙에 강호동의 색깔이 강했던 프로그램이고, 개성넘치는 멤버들 조율에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던 강호동이기때문에, 강호동의 하차는 1박2일 프로그램의 폐지까지 논의되며 지난 5년여간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1박2일에 많은 걱정을 하게 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강호동이 하차를 하더라도 다른멤버들의 하차는 없을것이라는 1박2일 제작진의 의견과, 또 프로그램의 폐지없이 계속해서 방송이 된다는 점은 1박2일을 아끼는 많은 팬들에게는 다행인 소식이었던것같습니다.


하지만 계속 방송이 된다고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된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던 1박2일이 강호동없이 계속 방송을 이끌어가다가, 지금처럼 많은 사랑을 받지못할때는 지금까지 쌓아놓은 명예까지도 모두 날려버릴수도있기때문에 결코 계속 방송이 된다는게 1박2일에게 좋은계획이라고 하기에는 시기상조인것같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1박2일에서 강호동의 빈자리를 매꿀 멤버는 누구일까요? 제생각으로는 아마도 이승기아니면 이수근이 될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둘중에서도 1박2일에서 늘 최고의 활약을 선보이며 깔끔한 진행을 선보이는 이승기가 강호동의 역할을 대채할가능성은 매우 농후하다고 할수있습니다. 그렇다면 '예능황제'로 불리는 이승기는 국민MC강호동의 역할을 어떤 모습으로 매꿀까요?

우선 이승기와 강호동의 진행스타일 비교해보자면 많이 다르다고 할수있습니다.
강호동의 파워넘치고 주위에 파이팅을 하며 분위기를 자기쪽으로 몰고와서 모든 출연자를 이끌고 진행한다면, 이승기는 예능을 강호동에게서 배웠지만 오히려 진행하는 스타일은 유재석과 비슷하다고 할수있습니다. 적절한 리액션과 상대방을 배려하고 늘 정직한 모습을 보여주는 스타일로 유재석스타일의 진행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재석표의 착한 진행이 돋보이기위해서는 유재석에게 박명수가 있듯이 나쁜 역할을 하는 파트너가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승기의 착한진행을 옆에서 받쳐줄 1박2일 멤버들은 누가있을까요? 우선 파트너는 상당히 많습니다. 엄태웅을 제외한다면 모든 멤버들이 거의 못된캐릭터의 느낌이 있기때문에 이승기의 착한진행을 옆에서 충분히 서포트해줄수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수근이 아마 이러한 역할을 가장 잘 수행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승기에게 있습니다.
이승기의 성격이 문제가 될수도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승기가 최근에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선배에 대해 어렵게 생각하고있고, 이러한 모습은 1박2일 멤버들에게까지 보여지고있기때문에 과연 이승기가 힘있게 1박2일을 끌어갈지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승기는 프로이고 노력하는 자세가 누구보다 뛰어나기때문에, 자신에게 주어진 역할이 강호동의 빈자리를 매꾸는 역할임을 알고 그 부분에 대해서 더 많은 노력을 할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동안의 오랜시간 1박2일에 함께하며 시청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줄 알기때문에 이승기를 비롯한 멤버들이 1박2일을 잘 이끌고 가지않을꺼라고 믿습니다. 또한 이번주 1박2일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승기는 과거 예능에 처음 출연해 많은 부담감을 느꼈고, 탈모까지 왔었던것을 고백하였습니다. 

아마도 이승기가 1박2일에서 빠진 강호동의 자리를 매꾸기위해서 정말 많은 부담을 느끼고 탈모까지 경험했던 그때의 마음이 다시 들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이승기를 비롯한 멤버들의 노력이 절실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승기는 많은 팬들이 가장 기대하고있는 멤버이고 그동안의 차세대 국민MC로 많은 주목을 받았기때문에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점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는 이승기가 각고의 노력끝에 강호동의 1박2일이 아닌, 이승기의 1박2일을 만들어낼꺼라고 생각하고, 다른 멤버들도 새롭게 중심이 될 이승기의 부담감을 덜어주기위해 최선을 다할꺼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이승기가 이끄는 1박2일은 어떨지, 또 1박2일에서 달라지는 점은 무엇일지 상당히 기대가됩니다.
물론 늘 최고의 리액션으로 보고만있어도, 저절로 몰입하게 만들고 힘나게 만들었던 강호동을 못보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하차를 했다고해서 비난하고 욕하기보다는 그동안 1박2일을 위해 할만큼 했다고 생각하기때문에, 앞으로 강호동이 다른 프로그램을 1박2일처럼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만들기를 기대하고 정말 나중에라도 한번 게스트로 나오면 좋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박2일의 새로운 대장이 될 이승기, 과연 이승기의 강호동빈자리 해법은 무엇일까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