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최란 어이없는 이외수 비난, 네티즌 비난 받는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2. 4. 9.

     
총선이 다가오면서 많은 스타들이 많은 사람들의 투표참여를 독려하고있습니다.
특히 대중에게 영향력이 많은 스타들은 너나할것없이 올바른 나라를 만들기위해서는 당연히 투표에 참여해야하고 그것이 민주시민의 당연한 자세라고 말하며 대중에게 투표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있습니다. 저 역시 이런 스타들의 움직임을 무척이나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무엇보다 이러한 스타들의 발언이 많은 대중의 투표참여에 좋은 영향을 끼친점을 바람직하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소설가 이외수의 투표독려발언을 두고 최란이 이외수를 비난하는 트윗글을 올려 많은 네티즌의 비난을 받고있습니다.

최란과 이외수 왜 상관없는 이 두명이 싸움을 하게 되었을까요? 우선 시작은 이외수에 공약때문이었습니다. 최근 많은 스타들이 어떤 목표를 정해두고 공약을 하는것이 유행이 되고있는데 이외수 역시 이번 선거를 두고 투표율이 70%가 넘으면 머리를 삭발하겠다고 공약을 하였습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이외수의 공약을 보고 많은 호응을 보내며 이외수의 투표율 공약은 재미도 있으면서 또 한편으로는 많은 대중의 투표참여를 유도하는데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외수의 글을 본 최란이 이외수의 공약을 비난하는 글을 올리며 두사람의 설전은 시작되었습니다.

         
최란은 이외수의 트윗글을 보고 "도대체 이쌤은 투표율 관련 몇 퍼센트 넘으면 머릴 자른다고? 본인 머릴 자르는 게 대중들께 뭔 이슈라 생각하시는지? 차라리 본인의 전 재산 기부를 한다든가 아님 출간서적 인세 기증한다든가!!"라고 말하며 이외수의 투표율에 따른 삭발공약을 공객적으로 비난하였습니다. 이에 이외수는 최란의 트윗글에 "새누리당 비례대표 공천탈락자 최란씨. 이외수 머리깎기 공약을 비난했다는 기사들이 줄지어 뜨고 있군요. 게다가 전 재산 기부나 인세 기부가 휠씬 가치 있을 거라는 견해까지 덧붙이셨습니다. 최란씨, 서툰 칼질은 자신을 다치게 합니다"라고 말하며 최란의 비난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습니다.

이런 두사람의 설전에 네티즌들은 최란의 발언이 어이기 없다며 최란을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사실 저도 기사와 트윗글을 살펴보면서 왜 최란이 이외수를 비난했는지 그 이유를 알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이외수가 머리를 자른다고한 공약은 많은 대중에게 많은 호응을 받으며 이외수의 삭발모습을 보고싶어서라도 투표를 해야겠다는 이야기가 나올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이외수의 삭발발언은 사회적 파장면으로 볼때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만한 공약이었습니다.
하지만 최란은 어이없게 '삭발공약'이 무슨소용이냐며 뜬금없이 이외수의 '재산'과 '인세'를 기부하라며 어이없는 발언을 했습니다. 저는 이외수가 삭발은 한다는것자체가 어쩌면 전재산 기부 혹은 인세기부보다 이외수 본인에게는 더 큰 의미가 있는 공약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평생 장발로 자신의 고집데로 살아왔는데 투표율에 삭발은 한다고 말한것은 이외수가 얼마나 진심으로 이번 선거의 투표율이 높기를 바라는지 알수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런 이외수의 발언의 큰뜻을 몰라보고 어이없이 '전 재산 기부'혹은 '인세기부'를 요구하는 최란의 발언은 정말 생각이 없는 발언이라고 밖에 느껴지지않았습니다. 이런 생각은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네티즌들 역시 최란의 발언에 저와 마찬가지로 최란의 어이없는 발언을 비난하였습니다. 저는 연기자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최란의 이런한 발언이 무척이나 안타깝습니다. 그동안 개성있는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 발언으로 '명풍 중견연기자'에서 '망언스타'대열에 합류하게 되었기때문입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지고있는만큼 높은 투표율을 기록할것으로 기대하고있습니다.
저 역시 투표를 할꺼구요. 개인적으로 이번 포스팅을 하면서 정말 투표율이 70%가 넘어서 많은 국민의 참여로 더 좋은 나라가 되었으면 좋겠고 또 그 덤으로 이외수의 삭발모습도 볼수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최란은 자신의 발언이 왜 많은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지 무엇을 잘못생각했는지 반성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