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주병진쇼 주병진, 이승기와 비교되는 뒷자리 안전벨트 미착용, 27만원 벌금의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2. 1. 27.

주병진의 컴백은 방송사를 술렁이게 할만큼 엄청난 사건이었습니다.
당대 최고의 MC답게 모든 방송사와 시청자의 관심을 주병진에게로 행했고 주병진은 오랜만에 '주병진쇼'를 다시 시작하며 많은이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습니다. 하지만 그런 기대감은 방송시작과 함께 무너져 내렸고 주병진쇼는 여러가지 변화를 시도하며 새로운 모양으로 변신을 시도하였습니다. 하지만 오늘 방송에서 주병진은 이러한 변화를 아무소용없게 만든 잘못을 저지르고 말았습니다.


바로 뒷자리 안전벨트 미착용입니다.
주병진쇼의 오늘 초대손님은 세계에서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있는 한국여성 3인방으로 인터뷰장소에 직접 주병진이 픽업을 하러나가 자동차에서 짧은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장면에서 주병진은 큰 실수를 하였습니다. 바로 뒷자리 안전벨트를 착용하지않은점입니다. 주병진은 아무렇지않은듯 뒷자리 안전벨트를 하지않았고 또한 먼저 타고있는 주병진이 안전벨트를 하지않으니 초대된 여성3인방 모두 안전벨트를 착용하지않는 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카메라의 그림때문에 안전벨트를 안했다고 생각하는데 만약 그림이 신경쓰였다면 주병진은 자동차안에서의 인터뷰는 포기하는게 맞지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저는 이장면을 보면서 1박2일의 이승기가 떠올랐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뒷자리 안전벨트가 시행된것은 2011년 4월1일입니다. 그리고 때마침 1박2일에서 승합차를 탑승했던 멤버들중 유일하게 뒷자리 안전벨트를 한 이승기의 모습이 1박2일에 방송되 많은 시청자들의 칭찬을 받았었습니다. 이후 이승기는 멤버들에게도 안전벨트를 하라며 1박2일 멤버들이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이 익숙하지않은 상태에서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 도우미를 자처했고 이후 1박2일에서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은 너무나도 잘지켜지는 하나의 기본법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러한 장면이 시청률이 높은 1박2일에 방송됨으로써 많은 국민에게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이라는 좋은 제도에대해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현재 이승기는 26살이된 어린 청년입니다. 그리고 주병진은 53세입니다.
하지만 주병진은 한참 어린 후배이자 아들뻘인 이승기보다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이 시행된지 꽤 되어서 많은 방송에서도 뒷자리 안전벨트를 착용하는 장면을 쉽게 볼수있었는데 주병진은 이러한 방송과 변화된 법을 듣지 못했을까요? 물론 이는 주병진만의 잘못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자동차인터뷰현장에는 PD가 합승했을것이고 그렇다면 PD는 주병진이 모르고 고집을 부렸다하더라고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을 하라고 말을 했어야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병진쇼에서 그 누구도 주병진의 잘못을 이야기하지않았고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주병진쇼는 오늘 방송으로 나라에 범칙금으로 최소 27만원의 벌금을 내야합니다.
이유는 '뒷자리 안전벨트 미착용'의 범칙금이 3만원이기 때문입니다. 최소한 차안에 3명이 탔다고 가정하에 3번을 왕복한 모두 '뒷자리 안전벨트 미착용'을 했기때문에 최소 27만원 최대 36만원까지 내야하지않나 생각이 됩니다. 방송이후에 그런 범칙금이 날아갈지는 모르겠지만 앞으로 이러한 일은 없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한쪽에는 뼈가 빠지게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을 홍보하고있는데 영향력이 꽤 있는 주병진은 너무도 태연스럽게 사장님처럼 앉아 안전벨트를 하지않은 모습은 정말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그러면서 평상시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승기는 뒷자리 안전벨트 착용전에 촬영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안전벨트를 착용하는것을 생활화하였기때문에 다시한번 시청자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일수있었고 주병진은 평소 안전벨트를 잘 메지않는것이 습관화 되었기때문에 이런일이 발생하지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뒷자리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하는게 번거롭기는 한 일입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꼭 해야하는 일이고 방송에서는 더더욱 잘 착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하는데 그런 모습이 무척이나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오늘 방송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주병진쇼는 사유리까지 패널MC로 불러들이며 변화를 꽤했습니다.
또한 오늘 방송은 무척이나 재미있고 배울것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주병진의 잘못된 실수하나로 모든게 물거품이 되었고 오히려 비난만 받게 되지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앞으로는 사소한것하나도 지나치지않는 방송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나저나 범칙금은 내게 될지 궁금하네요? 이럴때 어떻게 해야되는건가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