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새치 흰머리 차이

by 어쿠스틱워니 2020. 1. 25.

새치 흰머리 차이





어릴때부터 새치가 많아 고민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나기 시작한 새치는 정말 스트레스 중 하나였습니다. 특히 옆쪽에 많이 나는 새치는 커버하는데 주기도 짧아 힘이들었죠. 그런데 나이가 들다보니 새치 흰머리 차이를 잘 몰라 어떻게 예방하고 관리하는지 어려웠습니다.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이 많을것 같아 알아봤습니다. 지금 새치 흰머리 차이 알려드립니다.






처음 새치 흰머리를 발견하면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은 나이면 가볍게 넘길수도 있지만 흰머리가 나야할 나이가 되서 발견하는 흰머리가 오히려 충격이 더 컷던것 같습니다. 벌써 흰머리가 날 나이가 되었나?라는 생각때문이죠.


그런데 그럴때마다 이게 흰머리인지 아니면 새치인지 정확하게 알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이미 새치가 있는 상황이었기때문에 무엇이 흰머리인지 차이를 구분해내기 쉽지 않았기때문입니다. 자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치 흰머리 차이점!!



새치 흰머리 차이





새치란? 새치는 사전적으로 젊은 사람의 검은 머리에 드문드문 섞여서 난 흰 머리카락을 뜻합니다. 그렇다면 흰머리는 어떤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을까요? 흰머리의 사전적 의미는 새치와 달랐습니다.


흰머리란? 흰머리란 하얗게 센 머리카락을 뜻하는 말로 성격자체가 새치와 다른걸 확인할수있었습니다. 사전적 뜻만 살펴보아도 새치 흰머리 차이점을 예상이 되시죠? 그러니까 새치는 후천적으로 나이가 들어서 머리가 센게 아니라 유전적으로 나타나는 영향이 더 크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또 유적적으로 새치는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아마 주위를 둘러보면 여성보다 남성 새치가 훨씬많은걸 보실수있을겁니다. 특히 새치는 앞머리 새치, 정수리새치 등 특정 부위에서 집중적으로 나는데 아직 특정 부위 새치가 발생하는 새치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확실한 새치 생기는 이유는 바로 유전적인 영향이 가장 강하는 것은 밝혀진것이죠. 물론 새치 원인이 유전적인것만은 아닙니다. 극심한 스트레스, 빈혈, 당뇨병등으로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스트레스가 왜 새치원인으로 발전하는 걸까요?





이유는 스트레스가 발생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그렇게 되면 영양공급이 원할해지지 않아서 멜라닌 색소가 합성되지 않아 새치가 발생된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이런걸 보면 스트레스가 정말 만병의 근원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스트레스가 원인이 아닌 질병이 없으니 말이죠.


그렇다면 흰머리 원인은 무엇일까요? 흰머리 원인은 기본적으로 노화입니다. 그게 새치 흰머리 차이점이라고 할수있습니다. 물론 흰머리 원인은 노화뿐만 아니라 유전, 스트레스, 질환, 영양실조 등이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또 새치 흰머리 차이점은 나타나는 부분으로도 발견할수있습니다. 새치는 주로 검은머리카락 사이로 듬성듬성 나오고 특정 부위에 집중해서 생기는 반면 흰머리는 노화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에 40~50대 이후에 흰머리가 많이 나오는걸 확인 할 수 가있습니다.

 



그렇다면 새치 흰머리 예방법 있을까요? 새치 흰머리 예방법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말할수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두피마사지를 해주는것도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 새치 흰머리 예방에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자 오늘은 새치 흰머리 차이 알려드렸습니다. 새치와 흰머리 차이점을 간략하게 정리하면 유전과 노화라고 할수있는데 확실한 새치 흰머리 예방법은 없지만 새치 흰머리 원인이 유전, 노화를 제외하면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이기 때문에 새치 흰머리로부터 자유를 원하시는 분들은 스트레스 관리가 필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새치 흰머리 차이 포스팅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알고 먹자  (0) 2020.01.29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0) 2020.01.27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  (0) 2020.01.23
설 명절 인사말 문구 모음  (0) 2020.01.20
다이어트 식단  (0) 2020.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