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알고 먹자

by 어쿠스틱워니 2020. 1. 29.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매일 사과를 먹습니다. 아침 사과는 황금사과라고 하니 안먹을수가 없었는데 이상하게 그냥 먹었던것 같습니다. 또 식단 중인데 사과 칼로리도 모르고 먹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황급히 공부를 해야했습니다. 사과 칼로리 물론이고 사과 효능까지 알고 싶어졌거든요. 오늘은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공유합니다. 






사과 칼로리


사과 칼로리 알고 드시는 분들이 계실가요? 아마 저처럼 대부분 건강에 좋다고 하니까 그냥 드시는 분들이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식단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알고 계셔야할 사과 칼로리 알려드릴게요.


사과 100g당 49칼로리

사고 1개, 150칼로리




사과 칼로리를 보니 그렇게 낮은 칼로리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밥을 먹고 보통 후식으로 많이 먹었는데 그렇게 먹지 않고 식사 대용으로 사과를 먹는게 나아 보이는 사과 칼로리.... 지금까지 잘 못 하고 있었네요. 저는. 여러분들은 사과 칼로리 알고 드셔서 저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사과 효능




1. 피로 회복


사과 효능 첫번째 피로 회복입니다. 사과에는 과산 구연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는데 이 과산 구연산 성분이 피로 회복에 무척이나 좋다고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 혹은 피로가 쌓이신분들에게는 사과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할수있겠습니다.




2. 혈관 강화


사과 효능 두번째는 바로 혈관 강화입니다. 사과의 성분중 펙틴 성분이 아주 중요한 성분인데 사과 펙틴이 안좋은 콜레스테롤 제거에 도움을 주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혈압이 높아 혈관 건강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계실텐데 사과 펙틴이 혈압을 관리히기도 한데요.


그러니까 혈압이 있으신 분들 또 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이 바로 사과입니다.





3. 폐 건강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마스크도 많이 착용하고 하는데 사과가 먹는 마스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과에 있는 성분 커세틴 성분이 폐기능을 강화 시켜준다고 합니다. 





4. 변비 탈출


사과는 배변활동을 촉진시켜 변비가 있으신 분들에게 매우 좋습니다.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위에 언급했던 펙틴이라는 성분인데 혈관뿐만 아니라 배변활동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참 고마운 성분입니다.


그러니 변비가 있으신분들은 매일 사과를 조금씩이라도 먹는게 변비약 혹은 다른 방법으로 변비를 개선하려고 하는것보다 현명한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5. 피부 관리


예전에는 사과가 나는 고장에는 미인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사과가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겠죠? 사과에는 비타민c가 많아 피부미용에 굉장히 좋다고 해요. 특히 피부를 생기 있고 환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요즘 피부에 신경이 쓰였는데 비싼 화장품 혹은 피부과 시술을 받는것보다 저는 매일 사과를 먹는걸로 피부 관리를 해야겠어요.



이상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알려드렸습니다. 어때요? 그동안 몰랐던 사과 칼로리, 사과 효능 알고나니 사과에 대한 애정이 조금 더 생기지 않나요? 저는 앞으로 더욱더 꾸준히 챙겨먹을 것 같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백화점 2월 휴무일  (0) 2020.02.01
2월 인사말 문구 문자 모음  (0) 2020.01.31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0) 2020.01.27
새치 흰머리 차이  (0) 2020.01.25
배에 가스찰때 좋은 음식  (0) 2020.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