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승승장구 안정환, 마지막회에 가장 잘 어울린 영원한 판타지스타

by 어쿠스틱워니 2013. 1. 16.

   
최근 류현진의 메이져리그 입단으로 많은 스포츠팬들이 크게 웃을일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프로야구가 많은 사랑을 받으며 국민스포츠로 자리를 잡는등 이제 프로스포츠는 많은 국민의 관심을 같는 또 하나의 문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프로야구가 활성화 되기 이전에 우리나라 국민을 하나로 만든 프로스포츠는 바로 '축구'였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영원한 '판타지 스타' 안정환이 있었습니다.

아시겠지만 그동안 많은 찬사를 받으며 방송되며 웃음을 주었던 승승장구가 어제 마지막회방송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회 주인공으로 안정환이 출연해 은퇴후 자신의 축구인생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보는 안정환이 무척아니 반가우면서도 어쩌면 이렇게 딱 맞춰서 캐스팅을 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바로 안정환은 '연장전의 사나이'로 많은 사람들에게 기억되어있기때문입니다. 안정환은 여러 무대에서 후반전 승리를 결정짓는 결승골을 많이 넣었고 특히 전국민을 하나로 만들었던 2002년 월드컵 이탈리아전에서는 종료3분을 남기고 결승골을 넣으며 우리나라의 8강진출을 이루어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지막회를 맞이하는 승승장구와 늘 마지막을 화려하게 장식해줬던 안정환이 무척이나 잘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이지 마지막회에 가장 잘어울리는 게스트가 아닐까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방송출연이 많지 않아 안정환의 축구인생을 들을 기회가 별로없었는데 이렇게 방송에 나와 지난 이야기와 자신의 축구스토리를 전해줘서 무척이나 반갑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그라운드 위에서 늘 과묵한 모습만 보다가 한여자의 남편 그리고 아버지, 그리고 축구선수의 모습등 다양한 모습을 볼수가 있어서 무척이나 반가웠고 그동안 멀게만 느껴졌던 안정환이 가깝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겉모습만 봐서는 테리우스같은 안정환의 모습속에 가난으로 배고팠던 이야기를 들으며 안정환이라는 축국선수가 얼마나 열심히 축구를 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약용으로 또 건강식으로 먹는다고 하지만 당시 '돼지감자'는 가축 사료로 줄만큼 형편없는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안정환은 남들은 안먹고 버리는 '돼지감자'마저 배고픔을 채우려면 식사대용으로 먹어야했고 뿐만 아니라 축구부친구들은 다 신고 있는 축구화대신 그냥 운동화를 신고 축구를 해야했다고 했습니다. 또한 축구를 시작한 동기가 우유와 빵을 주기때문이었다고 말하는 안정환을 보면서 무척이나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안정환은 가난때문에 축구를 포기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오히려 자신보다 환경이 더 좋은 친구보다 더 잘하기위해 이를 악물었고 그래서 축구실력으로 대학교까지 들어올수있게 되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또 대학교때 프로로 데뷔한 선배들을 보고 축구에 최선을 다하기로 마음을 먹고 죽을힘을 다해 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프로로 데뷔해 최우수선수에 뽑힐만큼 좋은 실력을 선보였고 뛰어난 외모로 당시 고종수, 이동국과 함께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더 대단한게 이렇게 엄청난 인기에도 불구하고 안정환의 축구에 대한 노력은 변화가 없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안정환은 인기에도 변하지않고 운동을 열심히했고 프로데뷔후 더욱더 좋아진 실력으로 이탈리아 리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정환은 이탈리그에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뽐내며 나름 좋은 평가를 듣는 선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2002년 월드컵에서 생겼습니다. 안정환은 이탈리아 전에서 골을 넣었고 이 일을 계기로 이탈리아 구단주에게 방출당하게 된것입니다. 그리고 이 사건을 계기로 안정환은 최고의 전성기에 무적 선수가 되며 6개월이라는 시간을 허비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일본 독일 프랑스등을 거치며 선수생활을 하게 되었죠, 개인적으로 만약 당시 이탈리아에서 방출되지않고 계속 운동을 했다면 안정환이 더욱더 세계적인 선수가 되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제 은퇴하고 새로운 인생을 살고있는 안정환.
그리고 이제 마지막회를 끝으로 각자 새로운 길을 가게된 승승장구의 MC들, 아무쪼록 그동안 고생많았고 앞으로 다른 방송과 프로그램에서 좋은 모습을 볼수있었으면 좋겠고 안정환도 은퇴는 했지만 종종 그라운드에서있는 모습을 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그동안 모두 수고많았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