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임재범 고해 작곡가 논란, 허새남 아닌 대인배, 오히려 사과 받아야하는 이유

어쿠스틱워니

임재범이 세상에 나온이후 끈이지않는 구설수가 따르는것같습니다.
저는 오랜시간동안 임재범을 좋아했고 나는 가수다를 통해 세상에 나와 활발히 활동하는 임재범을 보면서 무척이나 뿌듯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듣고싶어도 들을수없던 임재범의 노래하는 모습을 이제 좀 더 자주 가까이서 볼수있다는 사실에 무척이나 기쁜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임재범에게 끈이지않은 구설수는 또 다시 임재범이 대중과의 소통을 접고 세상밖으로 나갈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들어 아시겠지만 저번주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 임재범의 말한마디가 많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임재범은 자신의 곡인 '고해'로 경연에 나서는 박완규에게 '고해'에 담긴 진실을 이야기해주면서 " 고해를 만들었을때 내가 처음으로 우울증을 경험한 시기다. 너무 겹친 설움이 한꺼번에 터져 나오면서 써진 고이다, 곡 자체가 바로 나다. 곡도 10만에 만들었다"라는 말이 방송되고 고해의 공동작곡가로 알려진 송재준이 글을 올리며 사건은 커졌습니다.

고해의 공동작곡가라고 밝힌 송재준은 임재범이 '나는 가수다'에 나와 한말을 이해할수없다며 '고해' 사용을 중지해달라며 '나는 가수다'에 홈페이지에 글을 남기며 많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송재준은 자신이 '고해'를 이미 1년전부터 만들고 있었고 그러던중 임재범과 작업을 하게되며 '고해'라는 곡인 완성이 된것인데 자신이 오래전부터 공들인 음악을 방송에서 자신이 혼자 말들었다고 말한 임재범의 말과 또한 공동작곡가임을 알고있던 '나는 가수다'의 제작진의 편집을 문제삼으며 글을 올렸고 이글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임재범이 또한번 허세를 부리며 또 구설수에 올랐다며 임재범을 비난하였습니다.


하지만 임재범은 이러한 비난에도 '할말이 없다'며 대답을 피했고 이렇게 임재범이 아무런 대꾸를 하지않고 있는 사이 '고해'의 작사가와 제작자가 입을 열며 임재범의 편을 들어주었습니다. '고해'의 작사가 채정은 '난을 치는 선비 곁에서 먹을 갈았다고 그 난을 본인이 친거라 말할수는 없다'며 송재준의 입장과 전혀다른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채정은은 "나는 아주 오랜 세월 임재범과 작업을 해온 사람이다, 임재범이 작곡가와 작업을 해서 내게 보내면 그 곡이 전무작곡가의 곡인지 임재범이 직접만든 곡인지 정도는 설명 듣지않아도 알아볼수있다"라고 이야기하였고 '고해'의 제작자 역시 송재준의 말은 틀리다며 임재범의 편을 들어주었습니다.

저는 이번 사건의 피해자는 송재준이 아니라 임재범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작곡가들이 곡을 만드는데 가장 어려운것은 멜로디를 만들때라고 합니다. 또한 작곡의 시간을 말할때 전곡을 만드는 시간이 아닌 가장 주요한 멜로디를 만든것을 만든 시간이라고 할때 임재범의 말대로 10분만에 작곡했다는 말이 전혀 틀린말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이번 사건으로 많은 네티즌들은 임재범의 작곡능력을 무시하는 글을 볼수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임재범은 훌륭한 가창능력못지않게 대단한 작곡능력도 지난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희대의 명반으로 손꼽히는 외인부대와 아시아나 앨범의 전곡을 기타리스트와 공동 작사, 작곡하였고 임재범 개인 앨범인 3집과 5집에도 많은 자작곡을 실으며 좋은 곡을 많이 만든 '싱어 송 라이터' 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고해 작곡가 논란'으로 임재범은 많은 네티즌에게 '허세'라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동안 방송에서 한말과 이번 '고해 작곡'에 관한 말들을 이야기하며 임재범의 허세라며 많은 네티즌이 비난을 하였고 이는 이제 막 세상과 소통을 시도하려는 임재범에게 또한번 엄청난 상처가 되지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임재범과 좋은 인연이 되었던 작사가와 제작자가 나서 진실을 이야기해 많은 네티즌들의 오해가 풀렸고 임재범도 따로 해명하지않아도 이번 '고해 작곡가 논란'에 대한 많은 궁금증이 풀렸을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임재범이 '허세남'이 아니라 '대인배'라는것을 느끼지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신의 말에 공개적으로 사과를 요구한것에 관해 진작에 미리 말을 꺼내 오해를 풀수도 있었지만 밝혀질 진실이기에 아무런 말을 하지않고 오히려 모든 비난을 스스로 다 받았던 임재범이 정말 대인배라는 생각이 들고 하루빨리 완전히 이사건이 해결되어서 더는 억측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임재범이 이번 사건으로 받은 상처를 빨리 회복했으면 좋겠고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