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파운드환율 조회 전망

by 어쿠스틱워니 2020. 1. 8.

파운드환율 조회





파운드환율 조회방법 궁금하신가요? 파운드는 영국 공식 통화죠. 파운드는 영국내에서는 '퀴드'라는 말로 널리 불린다고 합니다. 1파운드는 100펜스고 1파운드를 미국 달러로 환산하면 1.24$정도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영국 통화 파운드환율 조회 방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영국 파운드 우리나라 원으로 조회하면 대충 얼마나 나올까요? 1파운드에 1,538원이 나오네요. 그럼 제가 파운드환률 조회를 어떻게 했을까요? 바로 알려드립니다.





우선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파운드환율 검색을 합니다. 그럼 바로 포털에 1 파운드환율 계산이 되어서 나오는것을 알수있습니다. 여행 가시는 분이라면 필수겠죠. 위에 언급했던데로 1 파운드환률 조회 결과는 1,538원 나오네요.


그럼 파운드환률 조회 한 김에 파운드환율 그래프도 살펴보겠습니다. 파운드환율 조회 밑에 파운드환율 그래프를 확인할수있는데 1일, 1개월, 3개월, 1년 단위로 파운드환율 조회를 할수있습니다. 한때 곤두박질 쳤던 파운드환율은 서서히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며 상승하고 있다는걸 확인할수있습니다.



영국물가 살인적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조금 낮아졌다가 다시 빠르게 상승하는 파운드환율을 보고 있으니 영국유학생 혹은 가족분들이 정말 힘들것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현제 원달러 환율이 1160원대인데 1 파운드환율이 1538원인걸 보면 영국 물가를 짐작할수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뭐 사실 예전에는 더 했죠.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찾아보니 예전에는 2000원까지도 파운드환율이 높았다고하니 예전에 영국에 계셨던분들에게 지금 영국 파운드환율이 낮을수도 있겠지만 현재 영국에 계신분들은 한번 떨어졌다가 다시 오르고있어서파운드환율에 대한 불안함도 있을것 같습니다.


하지만 파운드환율 상승세에 위험요소도 존재합니다. 바로 블렉시트 관련 불확실성입니다. 여전히 영국은 블렉시트 탈퇴로 해결할 문제가 많이 있죠. 그래서 파운드환률 원화는 1538원으로 우상향중이지만 파운드 달러환율은 하락했다고 전해지네요. 





아무래도 파운드환율 결정을 지을것은 브렉시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럼 파운드환율 전망 어떨까요? 뭐 영국 총선에서 승리한 보수당은 1월 브렉시트를 예정대로 단행할거라고 했지만 그것 역시 확실하고 쉽지는 않아 보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브렉시트에 대한 부분은 이제 시작되었다고 하니 말이죠.

 



파운드환율 전망을 보면 여러곳을 살펴봤는데 브렉시트에서 탈퇴한 발표한 순간부터 영국 경제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운거라고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해결할것들이 워낙 많아서 그런거겠죠. 뭐 영국이 알아서 잘 하겠지만 요즘은 단 한나라의 이야기가 아니라 전세계 경제가 얽혀있기때문에 이런것들이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줄까 걱정이 되곤 합니다.





오늘은 파운드환율 조회 방법 알려드렸습니다. 블렉시트 관련된 소식이 나오면 파운드환율 조회 하실분이 많을것 같아서 미리 적어놓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네요.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집단폐렴 사스 관련주  (0) 2020.01.09
실시간 환율조회  (0) 2020.01.08
원달러 환율전망  (0) 2020.01.08
토스 송금취소 방법  (0) 2019.12.31
세종시 땅값 전망  (0) 2019.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