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1박2일 욕설논란, 1박2일 죽이기위한 어이없는 음해

by 어쿠스틱워니 2011. 7. 4.


이번주 1박2일은 강호동, 이승기를 비롯한 모든 멤버들이 최고의 활약을하며 두차례특집후 원래 멤버들로만 이루어진 1박2일은 많은 멤버들의 성공적인 방송을 했습니다. 특히 이번주 여행지인 관매도의 풍경에 반해 미션까지 포기하며 관매도의 경치를 시청자들에게 전해주려는 노력을 했습니다. 그 결과 시청자는 관매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있었지만 1박2일 멤버들은 밤샘촬영을 해야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주 1박2일에 어이없는 욕설논란이 일어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이 내용을 살펴보면 방송에서 강호동·이승기·이수근과 은지원·엄태웅·김종민이 각각 팀을 이뤄 '민방위 훈련'이라는 게임을 하던중 이 과정에서 출연진인지 스태프인지 모를 "아~ 씨X"이라는 음성이 들렸으며 또 방송 막바지 양동이를 뒤집어 쓰고 닭싸움을 하던 중 "씨XX"이라는 소리가 들렸다는것이었습니다. 저는 재미있게 1박2일을 시청하는라 전혀 알지 못했던 부분이었는데 이런 논란이 있어서 1박2일을 자세히 돌려가며 욕설부분으로 지목된 부분을 들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욕설부분으로 지목된 부분을 들어봐도 아무런 욕설은 들을수가없었습니다.
제가 듣기에는 "아~진짜"로 들렸지 욕설로 들리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특히 양동이 게임에서는 아무런 말도 들을수가없었는데 억지 기사로 왜 기자들은 1박2일을 죽이려고하는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저는 이러한 욕설논란이 그저 잘못들어서 만든 기사가 아니라 1박2일이 오랫동안 예능의 선두에 있는것을 음해하려는것 움직임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지금 1박2일주위에 대단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어 언제라도 선두가 뒤집힐수있는 상황에서 그러한 의도를 가지고 기사를 작성한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이러한 기사가 나오자마자 게시판을 살펴보면 예전에 있었던 욕설파문까지 들춰내며 네티즌들은 또 다시 1박2일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나섰습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을 보면서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이번주 멤버들의 마음을 볼수있었던 짝짓기게임과 MT게임계의 새로운 다크호스게임 '민방위 게임'을 만들어내며 최고의 방송을 하였고 또 막내 이승기가 밤샘촬영에도 불구하고 스태프의 라면까지 끓여주며 훈훈한 방송을 만들어냈는데도 불구하고 기자의 어이없는 기사한줄에 모든게 날아가버리고 1박2일에 안좋은점만 이야기하게 된 지금이 정말 너무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잠도 자지않고 관매도의 풍경을 전해주기위해 힘쓰고 야밤에 야간입수까지하며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려고 최선을 다했던 1박2일의 노력이 이렇게 어이없는 기사한줄에 날아가니 멤버들은 오죽 답답할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특히 자세히 들어보지도 않고 욕설이라는 기사만 보고, 마치 욕설이 기정사실인것처럼 말하는 네티즌에게도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자세히 들어보면 아무런 욕도 들을수가없습니다. 왜 그상황에서 욕이 나오겠습니까? 이건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말도 안되는일이라는 생각이 들고, 정말 1박2일을 죽이기위한 음해라고밖에 생각이 들지않는게 사실입니다. 또 이러한 기사에 동조하는게 아니라 사실여부를 잘 찾아보고 1박2일을 비판할께아니라 이렇게 부정확한 사실을 가지고 기사를 쓰는 기자들에게 이 상황을 따져야하는게 아닐까하는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눈에 띄는 기사도 좋지만 그보다 사실여부를 확인하고 글을 쓰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냥 언뜻 그렇게 들렸다는 자기만의 생각을 가지고 이렇게 욕을 했다는것처럼 기사를 쓰는것은 옳지못한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앞으로는 시청자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1박2일의 노력을 한순간에 날려버리는 이런 기사는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방송해주셔서 주말에 기분좋은 웃음질수있게 만들어주세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