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조국 임명 반대여론 왜 높을까

by 어쿠스틱워니 2019. 9. 7.

조국 임명 반대여론 왜 높을까




조국 청문회 잘 봤습니다. 조국을 지지하던 분들은 조국 청문회를 보시고 역시 조국을 외치며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해합니다. 그런데 이상한 기사를 봤습니다. 여론조사 후 조국의 승리를 외치는 인터넷 속 모습과 달리 반대 여론이 최고치를 찍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조국 임명 반대여론 왜 높을까 이부분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문재인이 임명하면서 부터 조국은 많은 대중의 관심과 기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연이은 논란이 터져나왔습니다. 친동생의 위장이혼 논란부터 아들의 군연기 문제 그리고 딸 논문 제1저자 논란이 터지면서 조국 논란이 터져나왔습니다. 많은 이들은 조국 논란의 진실을 알고싶어했습니다.




물론 조국 논란이 더 거세진건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임명을 강행할뜻을 보여서입니다. 국민의 논란에도 문재인 대통령의 임명 강행 이유는 무엇일까? 국민들은 궁금해했고 오랜 기다림을 가진뒤 6일 조국 인사청문회가 열렸습니다. 그런데 참 이상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조국 인사청문회가 끝난뒤 인터넷에는 조국 지지자들의 축제가 펼쳐졌습니다. 





그런데 조국 임명 반대여론이 수상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6일 리얼미터의 여론조사에 따르면 조국 후보자의 반대여론이 56%로 높아졌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실 조국의 해명에는 중요한것이 빠져있습니다.




조국은 딸 논문 논란과 장학금 논란에 잘 알지 못하지만 반드시 해결을 하겠다고 했습니다. 물론 자식의 일을 다 알지 못할것이고 조국의 답변이 진실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요한건 만약 조국 후보자가 조국 법무부장관으로 임명이 되지 않았다면 조국 딸 논문은 취소가 되었을까요? 아시겠지만 지금까지는 아무 문제없이 조국 딸은 논문제1저자로 살았습니다. 





그리고 조국 후보자가 임명되지 않았다면 앞으로도 쭈욱 어린나이에 논문제1저자가 된 영재로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샀겠죠? 하지만 조국 딸 논문 논란이 터진뒤 병리학회는 조국 딸 제1저자 논문을 만장일치로 취소 시킵니다. 어딘가 이상하지 않습니까? 왜 이제서야 조국 딸 논문을 취소시키는 걸까요?


국민들이 조국에게 분노하는건 단순합니다. 조국에게 혐의가 없는건 맞습니다. 그리고 한나라당은 말도 불법행위를 저지르며 조국 후보자를 까내리기위해 무리한 행동을 한게 맞고 비난받아야합니다. 저는 잘못한건 잘못했다고 합니다. 특히 누군가를 까기에 부적절한 의원들이 기회다 싶어서 이때다하며 막말을 늘어놓는 모습은 정말 별로 였습니다.





다시 말을 처음으로 돌려 왜 조국 임명 반대여론 왜 높을까요? 그건 조국이 처음 보여줬던 모습과 다른 모습을 봐서입니다. 제가 조국에게 실망한 이유도 그것입니다. 그리고 그건 조국 딸 논문이 정말 잘 보여주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국은 몰랐을수있습니다. 정치하느라 바깥일 하느라 몰랐겠죠. 하지만 조국 딸 논문 제1저자 말도 안되는 이야기이고 병리학회는 오늘 만장일치 취소결정을 내렸습니다.

 



병리학회에서도 조국 딸 논문제1저자가 말이 안된다는걸 말한것입니다. 근데 이제 취소되었으니까 조국 후보자는 깨끗하다. 조국 딸 논란도 해결이 되었다? 이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이 부분이 가장 화가 나는 부분입니다. 정치적으로 조국은 깨끗한 정치인이고 겉과 속이 같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논란의 중심이었던 조국 딸 논문제1저자는 분명히 잘못된 행도이었습니다.



 


물론 조국은 교수의 문제가 있어서 논문취소가 되었다고 했지만 그 논문에 논문제1저자로 기록된 자신의 딸의 잘못은 과연 하나도 없는걸까요? 많은 국민과 조국 딸 또래의 대학생들은 그것에 분노하는것입니다. 아마 조국 후보자는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이 될것입니다. 과연 반대여론이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을 어떻게 바라볼지 궁금해지는 하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