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선정적 의상, 안무 예술로 봐달란 미쓰에이, 과연 예술로 봐줄수 있나?

by 어쿠스틱워니 2011. 8. 10.


미쓰에이가 컴백과 함께 최고의 관심을 받으며 차세대 걸그룹으로 자리를 확실히 잡은것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미성년자인 멤버가 포함된 그룹인 미쓰에이는 의상과 선정적 안무로 많은 관심을 받은게 사실입니다. 특히 마이크를 연결하기위해 허벅지에 착용했다는 의상은 '가터벨트'로 보인다며 많은 논란의 대상이 되었고, 무대처음에 누워서 하는 안무도 '선정적 안무'라며 많은 네티즌의 질타를 받았습니다. 특히 최근 선정적 안무로 방송활동을 중단한 현아와 비교되며 미쓰에이의 선정적 의상과 안무는 과연 괜찮나?하는 의견도 많은것같습니다.



이때, 미쓰에이가 자신들의 의견을 밝혔습니다.
미쓰에이는 '뉴스앤이슈 이슈앤피플'에 출연하여, 최근 많은 논란이 되고있는 선정성에 관한 자신들의 입장을 이야기했습니다. 미쓰에이의 막내 수지는 "선정성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라는 앵커의 질문에 "우리도 그런 이야기를 들을때가 있지만 예술로 봐줬으면 좋겠다"며 "시각을 바꾸면 다르게 보일것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민은 "우리 춤의 선정성에 대해서는 고민을 별로 안해봤다,미쓰에이는 퍼포먼스 그룹이다"며 "시각, 청각적 즐거움을 드려야한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연습할때도 선정성보다는 예술성을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고있다"라고 자신들의 생각이 이야기했습니다. 여러분은 미쓰에이의 안무를 보고 어떤 생각이 드셨나요?

미쓰에이 멤버들의 말처럼 예술성을 먼저 느끼셨나요?
물론 미쓰에이멤버들과 제작자는 예술성에 많은 고민을 했다고하지만, 미쓰에이가 대중가수인만큼 그것을 평가하는 사람은 대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미 많은 대중이 미쓰에이의 의상과 안무가 선정적이라고 이야기가 나온만큼, 예술성이 있다고 보기에는 조금 힘들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아무리 예술성을 추구한다고 하지만, 미성년자인 수지에게 가터벨트가 의심되는 의상을입히고, 선정적인 안무를 시켜야만했는지는 의문이 드는게 사실입니다. 예술성을 표현하는 방법에 선정적인 방법만 있는게 아닌데 왜 굳이 자신들의 예술성을 선정적인 안무와 의상으로만 표현하려고 노력하는지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물론 최근의 가요계의 현실을 살펴보면 섹시함을 무기로 내세우지않을수도 없는 현실이라는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또한 걸그룹등 많은 가수들속에서 자신들의 존재감을 내세우기위해서는 아마 어쩔수없이 이러한 의상과 안무를 채용할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슨 선정성 논란만 생기면, 그러한 문제를 인정하기보다는 가수들의 자손심 혹은 이번 미쓰에이의 경우처럼 예술성이라는 말로 자신들을 합리화시키려는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대중이 우려와 걱정을 한다면, 대중가수로서 그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무대에 설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심의에 걸리기전까지는 아무런 수정없이 활동하는것은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또한 성인도 아닌 미성년자가 속한 그룹을 프로듀싱하면서 선정적인 가사와 안무, 그리고 의상까지 맡기는 제작자도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미쓰에이뿐만아니라 우리나라에 활동하는 거의 모든 걸그룹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최근 걸그룹등 가수들의 나이가 어려지면서 중학생그룹도 등장하고 있는데, 아직 성인도 되지않은 소녀들이 제작자들의 성공을 위해 성적인 상품이 되는것은 정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미쓰에이의 경우 예술성에 많은 신경을 쓰고있다고 했지만, 안무부터 의상까지 모두 제작자가 하라는데로 해야하는 입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에서 자신들이 스스로 예술성을 논하는것 자체가 모순이지만, 이또한 소속사에서 적어준 답변을 말하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예술성을 표현하는 방법을 선정적인것에만 맞추는것은 분명히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쓰에이가 무대에 서기위해 수많은 시간 땀흘린 노력을 비난하자는게 아닙니다.
저 역시 미쓰에이의 음악을 좋아합니다. 저는 미쓰에이가 선정적인 의상과 안무를 피해도 자신들의 무대를 팬들에게 전달하는데는 문제가 없을꺼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팬들이 지금보다 선정적이지않다고 미쓰에이의 음악과 멤버들을 좋아하지않을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 너무나 선정적 안무와 의상은 피했으면 좋겠고, 멤버들보다 그 그룹을 기획하는 제작자가 지금과는 다른 마음을 가져야 변화를 일으킬수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건강하게 변화해서 '선정성 논란'없이 '건강한' 아이돌들의 무대를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