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뮤직뱅크 슈퍼주니어 컴백, 아이돌 국가대표의 화려한 귀환

by 어쿠스틱워니 2011. 8. 6.


세계에서 가장 많은 팔인 음박 7위를 하는등 우리나라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는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가 오랜 공백을 깨고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을 했습니다.
컴백을 알리는 티져만으로도 많은 관심을 모았던 슈퍼주니어는 컴백과 동시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우리나라 대표 아이돌그룹다운 면모를 과시하고있습니다. 특히 슈퍼주니어는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만큼 오랜만에 발매한 정규앨범에 또 다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지않을까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이런 슈퍼주니어는 컴백무대인 '뮤직뱅크'에서 '슈퍼맨'과 '미스터심플' 두곡을 열창했습니다.
오랜만에 컴백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멤버들모두 처음 데뷔했을때는 소년의 느낌이 많았다면, 이제 모든 멤버들이 소년이라기보다는 남자의 느낌이 많이 들었고, 여러가지면에서 성숙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컴백무대에서 선보인 '슈퍼맨'이라는 노래는 "규모도 최고, 스케일도 최고, 열정도 최고, 정신력도 최고라는 위트있는 가사가 돋보였고, 슈퍼주니어라는 그룹에서 열심히 활동하고있는 멤버들의 자신감이 많이 돋보였던 노래인것같았습니다. 특히 '슈퍼맨'은 제가 듣기에는 초창기 SM스타일의 노래 스타일인것같아서 마치 H.O.T노래를 듣고있는듯한 생각도 들었고, 재미있는 무대였던것같습니다.

그리고 타이틀곡인 '미스터 심플'은 슈퍼주니어의 대표곡이라고 할수있는 '쏘리쏘리'를 넘어설 노래가 되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들어도 멜로디가 귀에 남아 흥헐거리게 될만큼 중독성이 강했고, 이런 느낌은 '쏘리쏘리'를 처음 들었을때와 비슷한 느낌이었던것같습니다. 또 '미스터 심플'이라는 노래가 제 마음에 든것은 최근 아이돌 노래라고하면, 다른 많은 가수들의 노래가 그렇듯 '사랑'을 주제로 한게 많은데 슈퍼주니어어의 '미스터 심플'은 '사랑'이야기가 아닌 이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고민을 이야기하고있는 노래가사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노래가사는 SM사단의 아이돌그룹의 대표적인 노래스타일이라고 볼수있는데 최근에 에프엑스나 샤이니, 그리고 최근 컴백한 천상지희처럼 엉뚱한 노래가사(?)가 많았는데, 이번 슈퍼주니어 가사는 좋은 메세지를 담고있어서 쉽게 들을수있는 댄스곡이지만 무언가를 생각해볼수있는 가사가 더해져서 더 좋은 노래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슈퍼주니어의 컴백소식이 기사를 통해 처음 나왔을때 저는 걱정을 했었습니다.
슈퍼주니어 각가의 멤버로는 활발히 활동을 했지만 오랜시간 슈퍼주니어활동은 하지않았고, 해외에서는 많은 인기를 누리고있다지만 새롭게 등장한 많은 아이돌그룹속에서 과연 '슈퍼주니어'가 예전의 명성을 되찾을수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컴백 무대를 지켜보면서 역시 '슈퍼주니어'라는 생각이 들었고, 많은 아이돌그룹이 남성그룹이나 여성그룹할것없이 섹시함을 무기로 무대를 만드는것과는다르게 건강한 메세지를 가진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는 모습이 그저 어느한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다기보다는 전연령대에 슈퍼주니어의 음악을 소개하는 모습이 역시 '국민아이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오랜시간 활동을 해온만큼 무대에서 여유가 느껴져 보는내내 편안하게 감상할수있었던것도 좋았던것같고 많은 인원을 효과적으로 이용해 짜낸 안무도 좋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컴백과 함께 팬들에게는 조금 서운해할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대한민국남자라면 꼭 가야할 군대가 바로 그것인데, 슈퍼주니어의 멤버인 이특과 김희철은 이번 앨범을 끝으로 군입대를 해야하는것으로 알려져, 이번 5집이 슈퍼주니어가 군입대전 마지막으로 갖는 활동이될것같다는 소식은 많은 '슈퍼주니어'팬들에게는 아쉬운 소식이지않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5집쇼케이스에서 당당하게 입대하겠다며 군입대에 대한 발언을 한 이특을 보면서, '슈퍼주니어'가 비록 이번 앨범을 끝으로 당분간 모든멤버가 모여서 활동을 할수는 없겠지만, 분명히 군복무를 모든 멤버가 하고나면 또 다시 '슈퍼주니어'로 뭉쳐 많은 사랑을 받는 '군필돌'이 되지않을까하는 기대도 생겼습니다. 또한 슈퍼주니어는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만큼 해외공연도 많이 할꺼라고하던데,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해서 한류의 열풍을 이어가는 대표그룹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컴백한만큼 '슈퍼주니어'가 원하는 결과를 얻는 활동이 되었으면 좋겠고, 앞으로 더 좋은 무대를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번앨범으로 활동을 마무리짓고 당분간 슈퍼주니어로의 활동은 없는걸로 아는데, 나중에 꼭 다시 모여서 슈퍼주니어로 활동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다른 그룹에 비해 멤버들끼리 사이가 좋은것같아 오랫동안 같이 활동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오랫만에 활동을 시작한 5집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