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불만제로 치킨무, 발암물질로 국민입맛유혹하는 사약

by 어쿠스틱워니 2011. 5. 26.



저는 불만제로같은 프로그램을 즐겨봅니다.
물론 예능프로그램도 재미있게 보지만, 우리가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알고있어야할 숨겨진 진실을 파해쳐주는 이런 프로그램이 고마울따름입니다. 이번주 불만제로는 치킨무에 대한 이야기가 주제였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즐겨하는 야식 1위가 치킨이 아닐까싶을정도로 치킨은 가족들간의 야식으로 또 친구와 만나서는 맥주를 한잔하며 안주로 즐겨먹는 정말 우리나라 대표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치킨을 먹으면서 정말 빼먹을수없는것 바로 치킨무 역시도 치킨무가 없으면 치킨이 맛없다고 할정도로 치킨무는 치킨을 먹는데 빼놓을수가없는 또하나의 음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아무생각없이 먹었던 치킨무의 숨겨진 진실은 정말 쇼킹그자체였습니다. 우리가 치킨의 느끼한맛을 없애주며 아무생각없이 먹었던 치킨무의 제조과정은 정말 충격적이었습니다. 방송에서 제작진은 개봉하지도 않은 치킨무팩에서 일회용반창고가 나왔다거나 곰팡이제보를 접수하고 여러업체의 치킨무의 이물질을 조사하였습니다.

검사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이물질이 치킨무에 포함되어있는것도 모자라 다량의 무가 썩은 상태또는 냉해를 입은 상태의 질이 낮은 상품이었고 특히 새콤달콤한 치킨무의 맛을 위해 설탕의 350배에 달하는 단맛을 내는 식품첨가물로 발암성은 물론 신장결석을 일으킨다는 유해성 물질인 사카린나트륨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더욱 큰 충격을 안겼습니다. 아니 어떻게 먹는것을 가지고 이렇게 장난을 칠수있는지, 설마 자신또는 자신의 가족과 부모님이 이런 무를 먹는걸 생각하면 이러한 행동을 할수있을까란 생각에 정말 화가 치밀어올랐습니다.


 


다실 오늘도 치킨을 한마리 시켜서 먹으려고 준비중이었는데, 불만제로를 보는순간 치킨을 먹고싶은 생각이 싹 가셨습니다. 특히 더 문제인것은 유통되고있는 치킨무에는 '합성감미료 무첨가'와 같이 안전한 식품이라고 적어놓고서는 사실상 사카린을 잔뜩넣어서 유통시켰으니 정말 어이가 없는 일이 아닌가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그동안 치킨무를 먹어가며 치킨을 먹었던게 생각이 나면서 아마 앞으로 치킨무를 먹지않을것같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도대체 왜 이렇게 자꾸 음식에 장난을 치는일이 벌어질까요? 다른것도 하면 안되겠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먹는것에 이러한 장난을 치는 사업자들은 정말 엄히 다스려야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좀더 강력한 대처가 필요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제쯤이면 이런 이야기를 안듣고 안심하고 먹을수있을까요?
아마 이런 치킨무를 만드는사람도 중국에서 가짜 분유나 가짜만두소식을 듣고 엄청 열받아하지않았겠습니까? 정말 이번 기회를 통해서라도 그동안 음식으로 장난치면서 썩은 정신을 버리고 올바른 마음으로 정직하게 음식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