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남자의 자격 식스팩, 네티즌의 어이없는 비난, 직접 운동해보니 이해안돼

by 어쿠스틱워니 2012. 3. 19.

많은 기대를 모았던 '남자의 자격' 식스팩이 모두 공개가 되었습니다.
78일동안의 도전이었던 이번 '남자의 자격' 식스팩특집은 아마 많은 분들에게 운동을 해야겠다는 자극과 반성을 남긴 명품 특집중 하나가 아니었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몸짱과 거리가 먼 중녀의 몸짱 도전기였던만큼 그 의미가 무척이나 남다르지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특히 저 역시 근육질의 몸을 만들기위해 최근 트레이너와 같이 운동을 하고있는 입장에서 '남자의 자격'의 식스팩 도전은 다른 특집때보다 훨씬 와닿는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남자의 자격' 식스팩특집이 공개된후 어이없는 네티즌의 비난글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내가 연예인이면 저정도는 쉽게 만들겠다"또는 "그냥 살뺀거 가지고 근육질이라고 하는게 불편하다"등의 많은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최근 운동과 식단조절을 하고있는 입장에서 그저 방송에서 보여지는 것만 보고 '남자의 자격'의 멤버들을 비난하는것에 이해를 할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저 역시 운동을 본격적으로 하기전에는 많은 연예인들이 몇달만에 속성으로 몸을 만들고 나오는것을 보고 연예인이니까 혹은 시간과 돈이 많으니까라는 생각으로 그들의 노력을 무시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막상 운동을 시작하자 그것은 한참 잘못되어있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리 시간이 많아도 돈이 많아도 운동을 하지않으면 몸은 변하지않기때문입니다.
아무리 좋은 시설이 있는 헬스장에 다녀도 아무리 유능한 트레이너와 같이 운동을 한다고해도 결국 자신이 운동을 꾸준히 하지않고 신단조절을 하지않는다면 아무리 많은 돈을 들여도 자연적으로 몸짱이 되는것은 불가능한것입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오늘 공개된 '남자의 자격'멤버들의 공개된 몸을 보고 그들의 노력은 무시한채 그저 연예인이니까 혹은 돈이 많아서 저정도만드는건 식은죽먹기였을것이다라고 비난을 했는데 그는 무척 잘못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일부 네티즌들은 이번 미션의 우승자인 김국진과 윤형빈의 몸을 두고 비난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습니다.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살을빼서 근육을 도드라지게 만드는것을 한것가지고 왠 호들갑이냐?라는 비난글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네티즌의 의견도 잘못된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비난을 퍼붓는 네티즌들은 과연 78일이라는 시간동안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꺼라고 생각을 한것일까요? 저는 이런 비난을 한 네티즌들은 아마도 제대로 운동을 한번도 해보지않은 분들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운동을 해보신분들이라면 오늘 '남자의 자격'멤버들의 모습의 변화를 보고 그들의 노력이 얼마나 대단했는지 아셨을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저는 오늘 '남자의 자격'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우승자로 뽑힌 김국진, 윤형빈도 대단하지만 바로 이경규의 변신때문이었습니다. 전형적인 아저씨 몸매였던 이경규는 '식스팩특집'이 시작된 이후부터 정말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78일이 지난후 정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ET처럼 나와있던 이경규의 배는 몰라보게 쏙 들어가있었고 무엇보다 늘 피곤해보였던 이경규의 인상은 정말 10년은 젊어진듯 활기차보였습니다. 특히 '식스팩 특집' 그간의 방송을 볼때마다 늘 식단조절과 운동을 철저히 했던 이경규의 모습을 보았기때문에 그 변화가 더욱더 값지게 느껴졌고 비록 우승은 하지못했지만 진심으로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많은 변화를 만들어낸 78일간의 '남자의 자격'의 식스팩특집을 보면서 저는 감동하였습니다.
운동이란게 사실 스스로 마음을 먹고 하려고해도 잘 안되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방송스케쥴상 어쩔수없이 하게된 운동에 최선을 다하는 '남자의 자격'의 아저씨들을 보면서 저는 제자신이 부끄럽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운동을 떠나서 자신이 맡고 주어진일에 최선을 다하는 '남자의 자격'멤버들을 보면서 그들이 왜 많은 사랑을 받고 오랫동안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될수있었는지 알수있었고 이번 '남자의 자격' 식스팩 특집을 통해 보여지는게 꼭 식스팩과 몸이 변화뿐만 아니라 진정한 프로로서의 그들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번 '남자의 자격' 식스팩특집의 결과만 가지고 그들의 노력을 무시한채 '남자의 자격'멤버들을 비난하는 네티즌들은 조금 반성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자의 자격'멤버들을 욕할만큼 자신은 그런 노력을 해봤는지 묻고싶습니다. 저는 결과를 떠나서 78일동안 식단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며 자신과의 싸움에 성공한 '남자의 자격' 멤버들에게 박수를 보내고싶고 저 역시 목표치에 도달할때까지 두고두고 이번 '남자의 자격'을 돌려보면서 포기하지않고 노력을 계속해야겠습니다. 아무튼 그동안 운동하는라 수고 많으셨고 지금같이 건강한 몸매를 계속 유지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