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김태호PD, 가슴아팠던 무한도전 7주년 소감, 소신 빛나는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2. 4. 24.

                  
토요일 저녁을 책임지던 대한민국 대표 예능 '무한도전'의 결방이 벌써 12주째를 맡고있습니다.
MBC의 총파업때문인데 장기화될기미를 보이고있어 무한도전의 결방은 더 지속되지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실 빨리 무한도전이 다시 방송되었으면 좋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뜻을 모아 파업을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는것이고 또 저 역시 그 파업을 지지하기때문에 결방에 대해서 큰 불만을 가지고있진 않습니다. 또한 무한도전을 못보는 저보다는 자신의 전부라고 할수있는 '무한도전'을 촬영하지못하고있는 김태호PD의 마음이 누구보다 쓰리지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12주째 결방이 되면서 어쩌면 시끄러웠을 무한도전 7주년도 조용히 지나갔습니다.
사실 여느때 같았으면 무한도전 팬들과 무한도전에서 7주년 특집으로 특별한 방송이 되었겠지만 12주째 결방을 하고있는 지금 무한도전 팬들과 김태호PD 그리고 '무한도전' 멤버들은 7주년을 자축할수만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무한도전 7주년이 지나가려는때 무한도전의 수장 김태호PD가 무한도전 7주년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태호PD는 자신의 트위터에 "무한도전 탄생 7주년이 이렇게 조용히 지나갑니다. 창립기념일, 개교기념일은 대부분 회사, 학교 다 쉬듯. 8주년 때 분위기는 아주 다를 거라 믿습니다. 아니, 기도합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무한도전이 방송되지 못하고있음에 대한 아쉬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저는 이 짧은 글을 통해 김태호PD가 무한도전을 얼마나 사랑하고 또 얼마나 MBC파업이 끝나서 자신이 있어야할 촬영장으로 복귀하고싶어하는지 느낄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김태호PD의 모습을 보면서 항간에 들려오는 김태호PD에 대한 불편한 소식들이 떠올랐습니다. 최근 무한도전이 12주째 결방을 하면서 MBC의 이상로 위원장은 무한도전의 결방으로 생긴 피해액이 20억원으로 추산이 되고 그 피해액을 김태호PD가 손해배상을 해야한다는 말을 한걸로 알고있는데 정말 왜 김태호PD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있는 무한도전의 촬영을 포기한채 파업에 매달리는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어서 무척이나 안타까웠습니다.
하지만 김태호PD는 이러한 외부의 여러가지 안좋은 상황에서 자신의 뜻을 굽히지않았습니다.
김태호PD는 오히려 "파업을 왜 중단합니까? 녹화 재개, 촬영돌입 이런말에 속지 마세요, 장기화될 것 같아서 중단됐던 것 털고 발걸음 가볍게 하러, 그나마 이 때문에 매주 얼굴 한 번씩 마주했는데 이제 먼 길 가야해서요"라고 말하며 굽히지않은 자기 소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이런 김태호PD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가 않습니다. 파업으로 많은 피해를 입고 김태호PD 역시 어떤 부당대우를 받을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굽히지않는 정신이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런 김태호PD를 보면서 이래서 그렇게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수가 있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무한도전'의 결방을 아쉬워하면서도 김태호PD의 큰 뜻을 이해하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처음에는 바보같이 무한도전의 결방에 더 큰 신경을 썼던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김태호PD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왜 자신의 일을 놓은채 거리고 나와 파업을 위해 애쓰는것을 알았고 꼭 많은 사람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서 당당하게 다시 '무한도전'과 함께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김태호PD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분들도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어서 자신이 원래있던 자리로 모두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결방 12주차에 맡이한 무한도전 7주년은 어느때보다 쓸쓸하지만 그 어느때보다 소중한 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7년이라는 시간동안 매주 우리를 기쁘게 해준만큼 많은 사람들도 '무한도전'이 '무한도전'이 될수있게 김태호PD를 비롯한 많은 사람에게 힘을 주었으면 좋겠고 또 그 힘을 받아 정말 김태호PD의 말대로 '무한도전 ' 8주년에는 그 어느때보다 성대한 방송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모두 모여 '무한도전'을 외치는 모습을 보고싶고 또 그런 모습을 바라보며 흐믓해할 김태호PD의 모습을 보고싶습니다.

앞으로 얼마가 될지 모르는 긴 싸움에서 꼭 원하는 뜻을 이루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저 역시 '무한도전'을 기다리는데 성급하게 기다리지않고 조금 늦더라도 더 완벽하고 멋지게 돌아올 무한도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그리고 '무한도전'이 결방되고있다고 여러가지 안좋은 소리를 하며 김태호PD를 비난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들이 왜 이렇게 까지 하는지 한번 더 생각해봤으면 좋겠고 김태호PD를 비롯한 많은 분들을 응원해줬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