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정리

어쿠스틱워니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정리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단풍이 아름답게 물드는 시기 가을이 되면서 등산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오늘은 많은 산들중에서도 명산으로 손꼽히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산.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리산 등산을 위해서는 등산코스를 제대로 알고 등산을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이유는 지리산 등산코스 별로 등산 소요시간, 난이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리산 등산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오늘 알려 드릴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정리 확인하세요.




지리산 높이 1916m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명산 중의 명산 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한번쯤은 올라가야한다고 생각하는 산이 바로 지리산 입니다. 그만큼 좋은 풍광을 볼 수 있는 등산코스도 많고 유적지도 많습니다. 또 지리산 1916미터를 올라간 성취감도 장난이 아닙니다. 그럼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리산 백무동 등산코스





지리산 등산코스 첫 번째로 소개시켜 드릴 곳은 바로 백무동 등산코스 입니다. 백무동 등산코스는 지리산 천왕봉을 오르는  등산코스 중 가장 짧은 거리의 등산 코스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등산객에게 매우 인기가 좋은 등산코스 입니다. 백무동탐방지원센터에서 시작해 소지봉, 장터목, 천왕봉, 로타리대피소, 중산리탐방안내소로 이어지는 등산코스 입니다.


지리산 백무동 등산코스 거리는 12.9Km, 소요시간 9시간이 걸리는 꽤 긴 코스 입니다. 하지만 지리산 등산을 생각하시면 대부분 이정도 시간은 생각해야 합니다. 지리산 백무동 등산코스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단풍을 보며 등산 하기 가장 좋은 지리산 등산코스 입니다.


지리산 노고단 등산코스





지리산 하면 천왕봉도 생각이 나지만 노고단 생각도 많이 납니다. 지리산 노고단 등산코스 아마 등산 초보자가 지리산 등산에 도전하기 가장 좋은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이유는 자동차로 많이 올라갈수있고 실제로 등산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지리산 노고단 등산코스 소요시간 1시간, 거리는 4.7km로 굉장히 짧습니다. 하지만 노고단이 주는 상징성, 그리고 지리산의 절경을 1시간 등산코스로 바라볼수있다는 것 때문에 지리산 노고단 등산코스는 언제나 사랑받는 등산코스 입니다.


지리산 뱀사골 등산코스 





지리산에는 천왕봉, 노고단 말고 또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바로 엄청난 풍경을 자랑하는 뱀사골 계곡 입니다. 지리산 3대 계곡으로 손꼽히는 뱀사골 계곡을 보고 지리산에 오르고 싶다면 당연히 지리산 뱀사골 등산코스를 선택해야 합니다. 하지만 지리산 뱀사골 등산코스도 쉽지는 않습니다.


뱀사골 등산코스 거리는 9.2km 이고 소요시간은 4시간20분이 걸리기 때문에 등산 초보자에게는 쉽지 않은 코스입니다. 하지만 등산을 어느정도 해본 분들에게는 적절한 등산코스라고 생각됩니다. 뱀사골 계곡을 보고 지리산에 오르는 만큼 지리산 뱀사골 등산코스는 여름에 인기가 많은 등산코스 입니다. 여름에 지리산에 가신다면 지리산 뱀사골 등산코스로 등산을 해보세요.


지리산 피아골 등산코스



가을 등산에 가장 잘어울리는 지리산 등산코스로 매번 손꼽히는 등산코스는 어디일까요? 바로 지금 소개해드리는 지리산 피아골 등산코스 입니다. 계곡과 끝없이 펼쳐지는 단풍으로 가을 산행에 멋을 모두 느낄수있는 지리산 피아골 등산코스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등산코스 입니다.


지리산 백무동 등산코스와 함께 지리산 피아골 등산코스는 10월에서 11월에 가장 많은 등산객이 찾는 등산코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지나가는 가을이 풍경을 느끼며 지리산에 오르고 싶으시다면 백무동 등산코스, 피아골 등산코스 중 한곳을 선택해서 지리산 오르시면 좋습니다.


지리산 칠선계곡 등산코스/ 지리산 백무동 등산코스





그렇다면 지리산 등산코스 중 가장 베이직한 등산코스는 어디일까요? 제가 추천 드리는 등산코스는 바로 지리산 칠선계곡 등산코스 입니다. 칠선계곡 등산코스는 5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지리산 등산코스 입니다. 하지만 지라산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등산코스로 오래전부터 사랑받는 등산코스 입니다.



칠선계곡을 지나 지라산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수있는 곳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기억하셔야할 것이 있습니다.바로 지리산 칠선계곡 등산코스 난이도 입니다. 칠선계곡 등산코스 난이도는  지리산 등산객들이 많이 선택하는 백무동 등산코스보다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무동 등산코스가 익숙해진 후에 도전하면 좋을 등산코스 입니다.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오늘은 지리산 등산코스 소요시간 말씀드렸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리산 등산코스 난이도부터 시작해 소요시간까지 굉장히 많이 차이가 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체력에 맞게 또 목적에 맞게 등산코스 선택을 하셔야 오랜만에 시간을 내서 하는 산행이 기분좋게 끝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면의 관계상 다 소개해드리지 못했지만 지리산은 규모만큼 아주 많은 등산코스가 존재합니다. 만복대 등산코스, 거림 코스, 구룡계곡 코스, 삼신봉 코스, 화엄계곡 코스 등 정말 많은 등산코스가 있기때문에 오르는 재미가 있는 곳이라고 말씀 드릴수있을 것 같습니다,



등산하기 좋은 가을 날씨가 이어지는 지금, 산세의 단풍과 물흘러가는 소리, 그리고 숲의 기운을 느끼고 싶다면 지리산 등산 어떠실까요? 아마 이 가을날 떠나면 조금 힘들지만 지리산을 오른 성취감과 함께 가을 변해가는 자연을 느낄수있는 최고의 여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당신만을 위한 콘텐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글 발행을 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