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천사대교 통행료

by 어쿠스틱워니 2020. 8. 27.

천사대교 통행료





여행을 다니고 싶은 계절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여행을 떠나실텐데 제가 오늘 소개시켜 드릴곳은 천사대교 입니다. 무슨 천사대교를 관광지라고 하겠지만 천사대교를 찾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유는 천사대료를 통해 갈 수 있는 멋진 섬이 많아서입니다.


오늘은 여행가기 좋은 시즌을 맞아 여러분께 천사대교 소개해드리고 통행료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여행갈때 경비가 제일 걱정이잖아요. 그리고 천사대교 주변관광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럼 천사대교 통행료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천사대교




천사대교는 전라남도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와 임태면 신석리를 있는 다리로 2019년 4월4일 개통되었습니다. 왜 이름이 천사대교인지 궁금하실텐데 이유는 1004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의 지역 특성을 이름으로 반영해 지었다고 합니다. 천사대교 왠지 이름만 들어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또 천사대교는 여러 섬을 연결하는 역할도 하고 있어요. 천사대교는 연도교, 압해도, 암태도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교량 중 영종대교, 인천대교, 서해대교에 이어 4번째로 긴 해상교량이라고 합니다.


천사대교 통행료





아마 천사대교를 이용해 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천사대교 통행료 걱정이 되셨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천사대교는 개통이 된 후 민간사업으로 진행이 될뻔도 했지만 국비로 다리를 지었기때문에 별도의 통행료 없이 이용하실수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천사대교 통행료는 없습니다. 통행료 무료입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무료일지 모르는 한시적 무료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용객이 많아지고 수익성이 있다고 생각되면 언제라도 천사대교 통행료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처럼 천사대교 통행료 무료일때 많이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천사대교 주변관광지





그리고 천사대교는 많은 섬과 연결되었다고 말했다싶이 주변 관광지도 잘 갖추고 있어 가족 여행, 혹은 연인간의 여행으로도 좋은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천사대교 주변 관광지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추천해드릴곳은 바로 김환기 화백 생가 입니다.


한국 추상 미술의 선구자로 세계적인 작가인 김환기 화백 생가가 안좌도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때의 기억이 한국 추상화의 거장인 김환기 화백의 작품의 바탕이 되었다고하니 한번쯤 방문해도 전혀 아깝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미술에 관심이 있으신분이라면 추천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주변 관광지를 가면 소나무를 많이 볼수있고 해수욕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는 사람이 물그나무 서있는듯한 소나무가 있는데 전설이 있는 소나무로 여인송이라고 부르는 소나무입니다. 또한 해수욕장은 900m에 이르는 백사장으로 이어진 해수욕장이 있으니 이곳도 한번은 가셔서 해변을 걷기도하고 바닷물에 발을 적시면 좋은 여행이 되겠죠?




또한 청정지역에서 잡은 해산물도 맛볼수있어 눈과 귀와 입을 사로잡은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사대교 주변 관광지를 들려서 꼭 먹어볼 천사대교 인근 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갈파래국입니다. 전국에서도 유명해 갈파래국을 맛보고 천사대교를 타고 오는 분들도 있다고 할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저도 조만간 먹으로 갈려고 생각하고 있을만큼 기대하고 있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천사대교 주변을 방문하면 맛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천사대교 통행료


오늘은 천사대교 통행료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걱정하고 여행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아직까지 천사대교 통행료 무료니까 많은 분들이 천사대교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차에서 내리지 않더라도 정말 좋은 드라이브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4번째로 긴 해상교량 천사대교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글 - 천사대교 주변 관광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