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by 어쿠스틱워니 2020. 5. 19.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날이 좋은 요즘입니다. 어디론가 떠나기 좋은 날들입니다. 이럴때 드라이브하는걸 좋아합니다. 아마 차를 산것도 지금의 날씨를 즐기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나만의 공간에서 이동하며 커피도 마시고 음악도 듣고 아름다운 풍경을 드라이브할때면 스트레스가 모두 사라지는 느낌입니다.





그런데 막상 드라이브를 하려고하면 어디를 가야할지 생각이 나지 않으시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장소를 말이죠. 아마 제가 알려드리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 드라이브 하시면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오늘은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 10 알려드릴게요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백수해안도로





가장 먼저 추천해드리곳은 백수해안도로 입니다. 백수해안도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명풍 드라이브 코스로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 석구미 마을까지 16km에 이르는 전라남도의 유명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해안 도로이기때문에 깨끗한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특히 해안도로를 따라 즐비한 멋진 바다와 여러가지 모습을 한 바위들은 16km를 드라이브 하는 내내 지루함을 주지 않고 계속해서 눈이 즐거운 드라이브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일몰때 백수해안도로의 풍경은 정말로 눈이 부실정도로 아름답다고 합니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꼽힌 백수해안도록. 국내 드라이브 코스 첫번째로 추천합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아마 연인이라면 한번 쯤 데이트하고 싶은곳이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아닐까 생각됩니다. 많은 영화 드라마의 촬영지가 되었던만큼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아주 멋진 풍광을 자랑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만물이 피어나는 시기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생명을 느낄 수 있는 길이 되곤 합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1970년대 초반 조성되었다고 합니다. 담양군이 어린 메타쉐쿼이아 묘목을 심은것이 현재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을 만든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담양군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길이 8.5km로 상당히 긴 길이를 자랑합니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은 물론 2020 아름다운 거리숲 대상을 차지하며 많은 상을 받은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지만 걷기에도 좋은 길.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국내 드라이브 코스 두번째 추천 코스입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울진 해안도로





저는 드라이브에 바다가 끼어있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울진 해안도로 입니다. 울진 해안도로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동해바다를 옆에 두고 달리는 드라아브 코스입니다. 특히 일출을 보며 달릴수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힙니다.



망양해수욕장, 촛대바위, 거북바위등 유명한 기암괴석과 해수욕장을 보며 달릴수있는 울진 해안도로. 바다 옆에 바로 도로가 있기때문에 바다내음마저 느낄수있는 곳으로 유명한 국내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아마 울진 해안도로 한번 타 보시면 후회 없을거라고 생각되네요.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청암 하동호 산중호수길





청암 하동호 산중호수길은 저는 한번도 못가봤지만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시 빠지지 않는 곳이라 소개합니다. 처음 이 길이 생긴건 하동댐이 만들어지면서라고 합니다. 하동댐과 산자락의 느낌을 맛볼수있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잔잔한 호수 그리고 산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안성맞춤인 국내 드라이브 코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상남도 하동군 청암면에 위치해 있으니 근방에 계시거나 들릴일이 계시면 한번쯤 시간을 내 드라이브를 즐기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평인 노을길



저는 저녁 운전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드라이브 즐기시는 분들중에는 일출이나 일몰시 드라이브 하는걸 즐기시는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런분에게 추천해드릴만한 국내 드라이브 코스 바로 평인 노을길입니다. 이름에서 아시다싶이 평인 노을길은 노을이 생길때 정말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또한 벚꽃철에는 벚꽃이 꽃비가 되어 흩날리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달릴수있어 정말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또한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 평인 노을길 자건거 동호인 라이딩 코스로도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하네요. 통영에 들리신다면 평인 노을길 드라이브 코스 추천 드립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한우산 산악 드라이브길



혹시 꼬블꼬블한 길 드라이브도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쭉 뻗은 길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산에 오르는 굽어진 길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우산 산악 드라이브길을 추천 드립니다. 산에 도로가 있기때문에 산세를 따라 굽어져있는데 산의 풍경을 보면서 드라이브 할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아마도 굽어진 도로여서 천천히 운전할 수 있어 조금 더 많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긴합니다. 그리고 계절마다 변한는 산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바다보다는 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 국내 드라이브 코스라 할 수 있겠습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입곡 저수지



저는 바다도 좋아하지만 저수지도 좋아합니다. 바다와 다른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저수지 몇번 다니다 보면 그 매력을 알게 되실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은 입곡 저수지 입니다. 입곡 저수지는 많은 매력을 갖고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잔잔한 저수지와 산. 그리고 바위 3박자를 고루 갖추고있는 입곡 저수지는 굉장히 멋진 국내 드라이브 코스라고 할 수있곘습니다. 경상남도 함안군에 위치해 있는데 드라이브를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떠나도 좋은 국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동해 해안길





국내 드라이브 코스를 선택하실때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이면 믿고 가도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동해 해안길 역시 믿고 떠나면 되는 곳입니다. 동해 해안길은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곳입니다. 고성과 창원을 이어주는 동해 해안길은 많은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바다를 끼고 도는만큼 바다의 색, 냄새를 모두 느낄수있고 창문을 열고 달리면 바다바람을 바로 느낄수있는 국내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무언가 답답해 시원하게 달리고 싶으신분들은 동해 해안길 추천드립니다.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단장 이팝꽃 터널길



이런곳이 있는줄 몰랐습니다. 서치 중 찾아낸 국내 드라이브 코스 명소 바로 단장 이팝꽃 터널길입니다. 경상남도 밀양에 위치한 이곳은 이팝꽃이 아주 멋지게 장식하고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그 길이가 4km에 이르는 이팝꽃으로 멋지게 꾸며진 곳입니다.




이팝꽃이 피는 5월 4km내내 아름다운 이팝꽃을 보며 달릴 수 있는 단장 이팝꽃 터널길. 어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BEST10 지리산 드라이브길



많은 등산가들이 사랑하는 명산 지리산은 드라이브길도 아름다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지안재와 오도재를 지나는 지리산 드라이브길은 아름다운 풍경덕에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 인기가 많고 뿐만 아니라 바이크 코스로도 매우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많은 바이크 동호회에서 라이딩을 떠날때 이 곳을 많이 간다고 하네요.


명산답게 등산객부터 드라이브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곳이 아닐수없습니다.

 



오늘은 국내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해드렸습니다. 나름 BEST10을 정해서 드라이브 코스 추천해드렸습니다. 요즘 날이 정말 좋은데 마음 속에 답답함 혹은 기분전환이 필요하시다면 드라이브 어떨까 생각됩니다. 아름다운 곳을 달리며 고민마저 날려버리게 말이죠.


물론 가장 중요한 건 안전 운전 입니다. 그럼 모두 즐겁고 안전한 드라이브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2020.08.16
국내선 기내수화물 규정  (0) 2020.06.10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할인 방법  (0) 2020.05.13
국립수목원 예약하기 주차요금  (0) 2020.05.07
지리산 등산코드 BEST3  (0) 2020.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