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조개젓 A형간염 문재인 칭찬해

by 어쿠스틱워니 2019. 9. 12.

조개젓 A형간염 문재인 칭찬해





먹는걸로 문제가 생길때면 언제나 가슴이 턱 내려앉습니다. 선진국이라면서 이런게 만연하는 사회가 정말 선진국이라고 말할수있을까 늘 생각됩니다. 올해 A형 간염 환자가 급증했다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역추적을 통해 A형간염 환자 증가의 이유를 찾았습니다. 바로 조개젓때문이었습니다. 오늘은 조개젓 A형간염 문재인 칭찬해 라는 주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A형간염이 급증하면서 저도 얼마전 예방주사를 맞아야했습니다. 갑자기 A형간염이라나 당황스러웠지만 안전을 위해서 A형간염예방접종을 한것입니다. 그리고 왜 갑자기 A형간염이 유행처럼 번질까 의문스러웠지만 A형간염예방접종을 맞은 후 그런 궁금함은 금방 잊어버렸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 이유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고 대처를 보고 또 한번 놀랐습니다. 우선 조개젓때문이라는것에 무척이나 놀랐습니다. 조개젓은 아주 기본적인 밑반찬입니다. 언제난 우리 곁에 있는 반찬이죠. 그런데 이유가 조개젓이라는 이야기에 놀라지 않을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실이었습니다. 유전자 분석에서도 A형간염 환자에서 동일한 유전자 군집이 확인되었는데 이는 A형간염의 원인이 조개젓 때문이라는 증거였습니다. 그리고 충격적인것은 조개젓을 먹은 사람과 먹지않은 대조군의 차이가 60배에서 115배정도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보건당군은 아주 기가막힌 대처를 합니다. 바로 안전성이 확인될때까지 조개젓을 먹지 말라고 권고한것입니다. 저는 이번 대처를 듣는순간 마음속으로 박수를 보냈습니다. 물론 이 조치로 조개젓갈을 판해시는 분들은 직격탄을 맞으실겁니다.




하지만 이번 조치는 대의를 위한 조치로 꼭 필요한 조치고 본보기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언제나 먹거리 사고가 터지면 마음 조리는건 국민이었습니다. 왜냐면 이후 대처가 너무 없었기때문입니다. 먹는걸로 장난을 쳐도 솜방망이 처벌이니 오히려 법을 악용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조치로 이제 A형간염 예방은 물론 먹을것에 대한 불법행위에 대한 조치가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재인 대통령이 되고 한 일중에 박수를 보내고 싶은 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부분에 이런 강력한 조치는 분명히 박수를 받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아 혹시몰라 A형간염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비슷한 증상을 보이면 가까운 병원에 가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A형간염에 걸리면 간염바이러스에 노출된후 15일에서 50일 사이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평균으로 따지면 28일 이후라고 하네요.



증상은 심한 피로감 식욕부진, 메스꺼움, 복통이 나타나고 황달이 동반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위험한건 30대라고 알고있는데 소아는 그냥 별탈없이 지나가는 반면 성인의 경우 70%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심한경우 전격성 간염으로 사망할수있는 위험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질병관리본부는 A형간염 안전성 확인을 위해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는데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인만큼 서둘로 안정성 확인을 마치는것도 무척 중요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의아니게 제가 생각하는것과 달라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글들이 많았는데 이번 조치는 정말 마음에 쏙 든 판단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니까 말이죠.





이제 추석 명절이 다가오는데 혹시 뉴스를 보지 않아 상에 조개젓이 올란온 분이 계신다면 조개젓이 A형간염의 원인이라고 밝혀졌다는 사실을 빨리 말해서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이 A형간염 위험에 노출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