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일본 기업 불매운동 리스트

by 어쿠스틱워니 2019. 7. 5.

일본 기업 불매운동 리스트 바로 알려드립니다. 





1. 카메라



 


소니, 올림프스, 니콘, 캐논, 파나소닉, 후지피름, 팬탁스 등 모두 일본 회사 제품입니다. 특히 파나소닉은 과거 미쓰시타 전기였는데 이 회사는 조선인을 강제 노동시켰던 회사라고 하네요... 또 니콘은 미쓰비시 계열사로 전범기업이며 무려 10만명이 넘는 조선인을 강제 노역시켰다고 하네요 (이게 사람입니까...)


2. 맥주





아시히(아시히, 코젤, 필스너, 라데가스트) 기린, 삿포로, 산토리, 에비스, 오리온, 호로요이 등이 있습니다. 기린맥주는 미쓰비시 계열사입니다. 그래서 송혜교가 기린맥주 광고를 거절한적이 있다고 하네요. 호로요이 제품은 미쓰이 그룹으로 역시 과거 강제노역을 시킨 회사입니다.


3. 음료



포카리스웨트, 토레타, 태양의 마테차, 조지아 오리지널, 미닛메이드 쿠우 등 코카-콜라 제품이지만 일본에서 개발되어 로열티가 일본으로 간다고 하네요.

아. 미스터 도넛아시죠. 일본 프렌차이즈입니다.


4. 자동차, 오토바이



도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혼다, 스바루, 미쓰비시, 마쓰시다, 이스즈, 스즈키, 야마하 등은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생산하는 일본 기업입니다. 




미쓰비시 기업은 일본 하시마 섬에 한국인을 강제징용했는데 당지 조선은 일본의 국민으로 분류되어 문제가 없다는 발언(말도안되는 발언)을 했고 피해자에게 보상할 청구권이 1965년 한일기본조약으로 끝났다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한국을 제외한 중국 등의 나라에는 보상금을 지급했다고 하네요...


5. 의류, 신발 패션





아식스, 오니츠카타이거,미즈노,겐조,꼼데가르송,와코루, 데상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요지 야마모토, ABC마트, 이세이 미야케 ,OZOC,나이스크랍,타스타스, 로즈몽, 안나수이 등은 모두 일본제품입니다.


유니클로를 많이 사용하는데....유니클로는 중립을 선언했지만 일장기 티셔츠를 만들어 팔기도했고 다케시마의 날 후원을 했다고하네요. (이제 안사야겠어요)


6. 시계



세이코, 카시오, 시티즌, 오리엔트 시계 모두 일본 제품입니다. 특히 세이코는 우익회사로 전범기 느낌을 주는 광고를 제작해 많은 비난을 받은적이 있는 회사입니다.


7. 전자, 음향



발뮤다, 소니, 히타치, 파나소닉, 도시바, 산요, 샤프, 린나이, 켄우드, 파이오니어, 후지, 부라더미싱 모두 일본 제품입니다. 린나이가 일본제품이었군요.....켄우드도...부라더미상도....알게 모르게 참 많이 사용했네요..




8. 금융



친애저축은행, 산와머니, 러시앤캐시, 미즈사랑, OK저축은행. 다 우리나라 회사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산와머니, 러시앤캐시는 일본 대부 회사로 한국지사라고 하네요....대부업으로 또 얼마나 많은 사람돈을 ..... 하... 


9. 편의점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세븐일레븐만 일본기업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네요::


10. 기타



오카모토 콘돔은 위안부에게 콘돔을 제공하며 성장한 기업이며 헬로키티, 소니픽쳐스, 컬럼비아픽처스 모두 일본 기업입니다.


11. 화장품



SK-2, 시세이도, 센카 퍼펙트 휩, CJ라이온 아이깨끗해, 키스미, 나스, 슈에무라, 가네보, 하다라보, 우르오스, 쓰리, 비오레, 안나수이, 루나솔, 케이트, 맨소래담, 네이처메이드, 카메진 모두 일본제품입니다.



일본의 우리나라 수출규제로 시작한 일본기업 불매운동 리스트였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거나 또 여행이 예약되어있다면 어쩔수없겠지만 조금은 자제하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본제품이 워낙에 많이 퍼져있기때문에 모두 다 사용하지 않는건 힘들수있겠지만 그래도 의식한다면 줄일수있다고 생각해서 일본 기업 불매운동 리스트 정리해 봅니다. 많은 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