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윤석열 조국 문재인 대중은 누구편

by 어쿠스틱워니 2019. 9. 26.

윤석열 조국 문재인 대중은 누구편





참 재이있는 세상입니다. 특히 정치상황을 보면 그런 느낌이 더 많이 듭니다. 전폭적인 지지를 받던 누군가가 공공의 적이 되는 모습을 우리는 정치현장에서 많이 봐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그 또하나의 장면을 마주한 느낌입니다. 바로 윤석열 조국 이야기입니다. 거기에 더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도 포함하면 그림이 완성될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윤석열 조국 문재인 대중은 누구편 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요즘 세상이 난리입니다. 조국 법무부장관을 두고 벌어진 여러가지 의혹들은 대한민국을 집어 삼켰습니다. 저도 많은 포스팅을 했지만 조국후보자가 법적으로는 문제가 없을지 몰라도 국민의 정서 그리고 자신이 해오던 말들에 반하는 행동을 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국민들이 조국 법무부장관에게 큰 배신감을 느낀것이죠. 그런데 저는 이 부분에서 조금 재미있는 모습을 발견할 수가 있었습니다.





바로 누군가를 향한 대중의 지지의 무서움입니다. 자 조국 이전 문재인 대통령의 파격인사로 국민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은 사람이 있습니다. 그게 누군지 아시나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윤석열 검찰총장입니다. 인사청문회에서 역시 문제가 있었죠. 하지만 문재인은 어떤 모습을 보였습니까? 네 조국과 마찬가지로 인사를 강행했습니다. 반발이 있었지만 국민은 윤석열 편이었습니다.

 



이유는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믿음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윤석열 검찰총장이 취임하고 나서 역시 지지는 이어졋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조국 후보자에 대한 과도한 조사로 윤석열은 순식간에 비리 검찰총장으로 낙인 찍힌듯합니다. 저는 여기서도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어떤 정치인이 이정도 국민적 관심이 있는 이슈가 있을때 국민들 대다수는 철저한 조사를 요청했었습니다.





하지만 수사기관은 들어주지 않았습니다. 그런일은 반복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조국 법무부장관의 경우 청문회에서 너무 많은 의혹들이 쏟아져나왔고 가짜뉴스도 있었지만 국민이 분노할만한 일들도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수사가 시작되었죠? 그런데 재미있는건 조국 법무부장관의 수사에 국민들은 오히려 수사를 하는 검찰을 욕하고 있습니다. 수사가 문제가 되나요 만약 아무 죄가 없다면 몇번을 해도 무죄일것입니다.


그런데 조국의 인기때문인지 대중은 많은 의혹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조국 법무부장관보다 그를 수사하고 있는 윤석열 검찰 총장을 욕하고 있습니다. 수사가 시작된 이유가 무엇입니까? 조국의 여러가지 의혹때문이 아닙니까? 조국이 문제가 아니라 그의 가족은 분명히 문제가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그 부분의 수사를 하는데 대체 무엇이 잘못일까요?





조국 딸 제1논문저자 논란은 단순히 논란이 아니었습니다. 20대 30대 청년들의 기운을 빠지게 하는 불법적인 일이었습니다. 만약 잘못이 없었다면 제1논문저자를 유지했겠죠. 하지만 세상에 조국 딸 제1논문저자 이야기가 나오자마자 해당 기관에서는 조국 딸 제1논문저자로 참여한 논문을 취소시켰습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논문의 제대로 된게 아니었기때문입니다. 그 이야기는 문제가 있는 논문이었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조국 딸은 그 사실이 밝져지기 전까지 그 논문을 커리어로 많은 이익을 취했을것입니다. 이것만으로도 조국 가족에 대한 수사는 충분히 진행되어야할일이고 정말 많은 분들이 분노했던 내용입니다. 그런데 문재인 대통령이 아끼는 조국 이어서 그런지 이전과 너무 다른 태도로 조국 감싸기를 하는 모습이 저는 무척이나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청렴 결백을 이야기하던 조국에게서 문제가 발생했고 이에 대한 적절한 조사를 하는게 문제가 되나요? 왜 대중은 청렴 결백한걸 자신이 응원하지않는 반대편에게만 요구할까요? 저는 이래서는 우리나라에 청렴결백은 뿌리내릴수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조국에게 오히려 이번 검찰조사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문재인 그리고 윤석열 검찰총장에게 고마워해야할수도있습니다. 만약 이 검찰조사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조국은 그야말로 자신의 말을 소신있게 지킨 사람이 될것이고 더 많은 지지를 얻을수있을것입니다. 물론 검찰조사에서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야한다는 조건이 있지만 말이죠. 



 


자 이제 주사위는 던져졌고 검찰조사 여부는 조국과 그 가족들이 불법을 저질렀는가에 의해 정해지겠됩니다. 저는 담담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서 결론이 나서 이제 이런 문제로 더이상 시끄럽지 않은 사회가 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