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약사 연봉 얼마?

by 어쿠스틱워니 2020. 3. 12.

약사 연봉 얼마?





요즘 직업 연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사 연봉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약사라는 직업이 좋다고는 알고 있었는데 대체 연봉이 얼만지 또 어떤 조건으로 약사 근무하는지 몰랐기때문인데요. 오늘은 약사 연봉 얼마인지 알려드립니다.






동네를 지나다 보면 흔히 볼수있는 약국, 우리는 약국에서 의사가 내려준 처방전에 있는 약을 구입할뿐 아니라 간단한 질환에 대한 약을 약사에게 처방 받기도 합니다. 사실 진료, 수술만 안한다뿐이지 기본적인 의료행위를 모두 하는게 바로 약사입니다.


약사가 되는법





그렇다면 우선 약사 연봉 알아보기 전에 어떻게 하면 약사가 될 수 있을까요? 약사 조건 무엇일까요? 약사가 되려면 약대를 나와야 합니다. 약대는 전국에 20개 대학만 있고 전국적으로 평준화 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공부를 잘 해야 합니다. 여튼 약대를 졸업 하고 약사국가시험인 약사면허시험에 합격하면 약사로 일 할 수 있습니다.


약사 연봉 얼마?




약사 되는 조건 알아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약사 연봉 알아봐야겠지요? 우선 약사의 경우 대부분 정규직으로 일하고 있고 주간 평균 근무시간은 53시간~53.7시간 정도 근무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약산 연봉은 일하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또한 남자 약사 근무시간이 길고 연봉도 더 높은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성 약사 평균 연봉은 9000만원 정도이고 여성 약사 평균 연봉은 8000만원 정도 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약사 일하는 곳에 따라 차이가 있는것으로 나타났는데 대도시의 경우 약사 월급 530만원대 약사연봉 9000만원 정도 였고 중소도시 경우 약사 월급 540만원 연봉 8700만원으로 나타났으며 읍면지역의 경우 약사 월급 590만원 약사 연봉 9500만원 정도 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개국 약사 연봉





또 약사 연봉 알아보면서 약사는 크게 3가지 직역을 나눌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약국을 개업한 개국약사, 약국 봉직약사, 병원 약사 이렇게 말이죠. 우선 개국 약사 월급 평균 600만원 정도 연봉은 1억원 정도 하는걸로 나타났습니다. 물론 약국이 잘 된다는 가정하에 겠죠. 자신이 개업한 약국이니까 말이죠.



약국에서 월급을 받는 약사의 경우는 월급 평균 470만원, 평균 연봉 7100만원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대학병원 약사는 월급 465만원 평균 연봉 7200만원 정도로 나타났습니다. 개국약사와 월급제로 다니는 약사와 월급의 차이가 꽤 많이 났는데 이래서 많은 약사들이 몇년동안 월급 약사를 한 뒤 자신의 약국을 개국해 개국 약사가 되는 걸 꿈꾼다고 하네요.


약사 전망





약사 전망은 어떨까요? 사실 요즘은 대규모 병원이 잘되고 그에 따라 병원과 함께 움직이는 약국이 잘 되고 있습니다. 개국 약국 중 폐업한 약국도 쉽게 찾아볼 수 있죠. 하지만 어느정도 안정된 약국을 운영할 수 있다면 상당히 약사 전망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히 정년이 딱히 없다는것도 고령화 사회로 진행되는 요즘 굉장히 중요한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노년까지 대기업 수준의 연봉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일이니까요. 또한 근무 강도 역시 높지 않기 때문에 약사 전망 굉장히 밝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약사 연봉 알아봤는데 연봉, 월급 다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직업이라는 것 자체가 멋진 일입니다. 약사는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하고 또 많은 사람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직업입니다. 그만큼 대우를 받는 것이겠죠. 약사 연봉, 약사 전망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또 다른 직업 연봉을 조사해서 더 좋은 내용의 포스팅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후피임약 처방 부작용  (0) 2020.03.17
라디오 영어방송 주파수 정리  (0) 2020.03.16
제로콜라 살 안찔까?  (0) 2020.03.09
폐렴에 좋은 음식  (0) 2020.03.06
병문안 위로문자 인사말 문구  (0) 202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