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

by 어쿠스틱워니 2019. 6. 15.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제거방법



가끔 순간접착제를 사용해야할 때가 찾아옵니다. 그래서 급하게 붙이다보면 꼭 한번은 손에 묻은 순간접착제가 손과 붙어서 곤란했던적이 있었습니다. 저말고 다른 분들도 계실까봐 순간접착제 손에 묻었을때 대처방법 알려드립니다.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으면 많이 당황합니다. 순간접착제는 접착력이 정말 엄청나기 때문에 억지로 때어내려 했다가는 살점이 뜯겨나갈수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올바르게 또 다치지않게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잘 따라오세요.



우선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었을때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따뜻한 물에 손을 담궈 순간접착제가 부드러워질수있게 해주는것입니다.


담궈두다보면 순간접착제가 올라오는 모습을 볼수있는데 이때 비눗칠을 해주면 (물론 여러번 해야합니다) 순간접착제를 제거할수있습니다. 물론 시간이 걸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돈 안들이고 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네일 리무버를 사용하는겁니다. '리무버'를 예전에는 아세톤이라고 불렀던거 기억나세요? 암튼 네일 리무버를 사용하면 물에 불리는것보다 조금더 효과적으로 순가접착제를 떨어트릴수있습니다.




하지만 화학제품인만큼 주의사항이 있는데 네일 리무버가 다른 상처에 들어가지 않게 해주고 아세톤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하기때문에 순간접착제를 다 때어낸후에는 손에 로션등으로 보습을 해주셔야합니다.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저도 생소한 방법인데 바로 소금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소금 1~2 숟가락 정도를 따뜻한 물에 섞어 준다음 손을 소금물에 담궈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면 됩니다.



소금은 각질 제거 효능이 있기때문에 이 방법이 가능한건데 어쩌면 순간접착제를 제가할뿐 아니라 손에 각질까지 제가할수있을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건 순간접착제를 사용할때 장갑을 끼고 작업하는것입니다. 이게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요즘 라텍스 장갑도 있어서 장갑을 낀다고 행동이 부자연스러워지지 않기때문에 장갑을 끼는게 가장 중요한 방법입니다.

 



예전에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잖아요. 순간접착제가 손에 묻기전에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을 경우의 수를 줄이는게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꼭 필요한 제품도 어떻게 사용하는냐에 따라 위험할수있기때문에 순간접착제라고 가겹게 사용하지말고 주의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사용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