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by 어쿠스틱워니 2020. 7. 10.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박원순 서울 시장이 사망한채 발견 되었습니다. 서울 최장기 시장으로 승승장구하던 박원순 서울 시장. 그는 왜 갑자기 자취를 감췄고 극단적 선택을 한걸까요? 저는 박원순 서울 시장 실종 소식만 듣고 상당히 궁금했습니다. 하지만 얼마후 박원순 미투 소식이 전해지더군요.



그러니까 박원순 서울시장은 자신이 미투로 고소를 당하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건데 왜 그랬을까하는 궁금증이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긴박했던 박원순 실종신고에서 사망까지 그리고 미투의 발원지 텔레그램까지 조사를 했는데 그 진실은 무엇일까요? 지금 바로 박원순 사망 미투 사건 공개합니다.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박원순 서울 시장이 실종신고가 된것은 7월9일 오후 5시17분이었습니다. 실종신고를 한건 박원순 서울시장의 딸이었습니다. 박원순이 유언같은 말을 남기고 집을 나갔는데 전화기가 꺼져있다는 신고 였습니다. 이에 경찰은 박원순 실종수색을 시작했습니다. 무려 773명이 투입된 수색이었습니다.


하지만 박원순을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찾아간곳은 북악산 숙정문 인근이었습니다. 그곳에서 박원순 나이 65세에 극단적 선택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박원순 실종 사건이 보도되고 전해진 또 하나의 소식 바로 박원순 미투 사건입니다.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박원순이 미투로 고소를 당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서울 최장기 시장을 할 만큼 올바른 정치인이라고 생각했던 저에게는 충격적인 내용이었습니다. 조금 더 기사를 살펴보니 박원순 비서가 미투 고소를 한 것이었고 7월9일 경찰에 출석해 고소장을 제출학 고소인 조사를 받은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원순 비서는 박원순에게 지속적인 성추행을 받았다고 고백했으면 경찰 조사에서 여러차례 신체 접속을 당했고 텔레그램을 통해 지속적으로 부도덕한 내용의 메세지를 받았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박원순 사망 미투사건 수사종결 공소권 없음





그리고 박원순 시장이 사망하자 들려온 또 하나의 소식. 바로 박원순 시장이 사망해서 미투 사건 수사가 종결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검찰사건사무규칙 제69조에 따르면 수사받던 피의자가 사망을 할 경우 검사는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불기소 처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원순이 사망했기때문에 이번 박원순 미투 사건 역시 공소권 없음으로 수사가 종결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말이 뒤따랐습니다. 박원순이 사망한것과 별개로 사건의 진위 여부를 가려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미투 피해를 신고한 피해자를 위해서 입니다.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왜 피해자를 위해서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떤 고소사건으로 사망사건이 발생하면 자신이 받은 불합리함을 고발하기 위해 고소한 피해자가 역으로 많은 고통을 받게 됩니다. 평생 죄책감에 시달릴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박원순 시장 사망과는 별개로 미투 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이런 중대한 사건의 경우 사건의 진위여부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얼마전 미투 사건으로 극단적 선택을 한 조민기가 떠올랐습니다. 아시겠지만 조민기 역시 미투사건으로 대한민국이 시끄러울때 피해자들이 조민기에 대한 사실을 이야기했고 이에 조민기는 극단적 선택을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네티즌들이 죽음으로 미투사건을 종결한 조민기의 행동을 비판한적이 있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피해자들에게 죄책감을 주는 행동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박원순 사망 미투 텔레그램 진실





저는 이번 박원순 사망 소식을 듣고 박원순이 왜 극단적 선택을 했는지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정말 사실이 아니라면 당당히 맞써 싸우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미투 피해자의 말처럼 지속적인 성추행을 했는지 미투 텔레그램에 대한 진실이 규명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결국 사망된채 발견된 박원순 미투 사건에 대해 이야기 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사건이 진행될지 모르지만 사회곳곳에 만연한 권력을 이용한 성추행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