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임윤택 사망. 진정한 광대였다

by 어쿠스틱워니 2013. 2. 12.

                        
울랄라세션의 임윤택이 위암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슈퍼스타K에 등장해 정말 뛰어난 실력과 열정으로 많은 시청자를 놀라게했던 울랄라세션의 임윤택은 '위암'투병중이라는 사실로 또 한번 시청자를 놀래켰습니다. 하지만 임윤택은 자신이 위암에 걸려 모든것을 포기하기보다는 힘이 다할때까지 무대위에서 노래하고 싶었고 늘 분위기메이커를 자처하며 팀의 리더로서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위암투병중에도 활동을 하는 임윤택에게 응원의 글을 남기지는 못할망정 위암이라는 말이 '거짓말'이 아니냐며 임윤택을 비난하는 글들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울랄라세션'의 우승을 위해 임윤택이 '위암'이라고 거짓말을 한것이라고 말하며 어떻게 위암 3기임에도 불구하고 저렇게 멀쩡히 활동할수가 있느냐며 임윤택을 몰아붙였습니다. 특히 몇몇 네티즌들은 이런 이유로 임윤택에게 해서는 안될 욕까지 하며 임윤택을 비난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런 비난은 임윤택이 결혼을 하면서 더 큰 비난이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임윤택은 지난해 결혼을 했고 예쁜 딸 아이를 낳았습니다.

그리고 이를 두고 네티즌들의 어이없는 비난이 있었죠.
일부 네티즌들은 위암3기이고 항암치료를 받는데 임신을 해도 되냐며 임윤택을 비난했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가장 축복받아야할 결혼식에 오히려 비난만 받는것에 얼마나 힘들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고 뿐만 아니라 이런 비난이 자신뿐만 아니라 아내와 딸에게까지 향하는것을 보고 얼마나 미안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임윤택은 씩씩했습니다. 임윤택은 자신이 설수있는 무대는 마지막까지 지키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병원에 있는 모습보다는 마지막까지도 즐거운 에너지를 전하는 '울랄라세션'의 리더 임윤택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저는 이런 임윤택을 보면서 진정한 '광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많은 음악인, 연기자들이 진정한 광대를 이야기하며 무대에 끝까지 오르고싶다고 말하며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병환이 생기면 이러한 마음보다는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마음이 생기기 마련이고 당연히 활동을 줄일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임윤택은 위암에 걸려 계속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건강한 사람보다 더 밝고 기운넘치는 에너지로 끝까지 무대에 올랐고 이런 임윤택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임윤택을 보면서 진정한 '광대'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갖 고생을 하다가 슈퍼스타K를 통해 대중에게 인정을 받아 활동을 할수있게된 울랄라 세션이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제서야 조금 이름을 알리고 공연을 할수있게 되었는데 정작 울랄라세션을 만들고 온갖 힘든시절에도 누구보다 울라라세션을 위해 춤추고 노래했던 임윤택은 더이상 무대에 오를수없으니 말이죠. 그리고 저는 임윤택의 사망소식을 들으면서 무척이나 슬퍼할 가족들과 멤버들의 얼굴이 떠올랐습니다. 울랄라세션은 정말로 끈끈한 팀웍을 자랑하는 팀이었고 가족과 같은 느낌이 있던 팀이었습니다. 그래서 임윤택의 위암소식을 이야기할때 멤버들은 언제나 눈물을 흘렸고 무척이나 안타까워했습니다. 그런데 그런 그가 다시 올수없는 곳으로 떠났으니 멤버들의 마음은 오죽이나 아플까요.

그런데 이런 안타까운 죽음에도 여전히 임윤택의 죽음에 악플이 달리는것을 봤습니다.
저는 아무리 임윤택에게 좋지않은 마음을 가지고있다고해도 안타깝게 생을 마감한 사람에게 그런짓은 하지 말아야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가족들과 아이에 대한 악플은 안그래도 견디기힘든 사람들을 벼랑끝으로 내모는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울랄라세션의 영원한 리더 임윤택.
앞으로 임윤택이 없는 울랄라세션을 상상하기 힘들고 또 어떤 식으로 임윤택의 빈자리를 채우고 활동을 할지 모르지만 임윤택이 슈퍼스타K를 통해 또 다른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준것은 맞다고 생각이 들고 울랄라세션이 계속되는한 그런 희망과 감동은 영원할꺼라고 생각합니다. 끝까지 광대이고 싶었던 진정한 광대 '임윤택' 좋은곳으로가서 편히 쉬었으면 좋겠고 하늘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켜줬으면 좋겠네요.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