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아유미 6년만에 궁여지책 해명, 욕먹는 진짜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12. 4. 3.

                         
걸그룹 전성기 시절에 슈가라는 그룹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황정음이 제일 유명세를 치루며 가장 잘나가는 멤버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재일교포2세 아유미의 인기가 훨씬 좋았고 아이유는 많은 방송에 모습을 드러내며 스타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일본에서 살았기때문에 어리숙한 한국말솜씨는 귀엽다는 평가를 들으며 오히려 득이 되었고 엉뚱한듯 행동하는 4차원적이었던 성격 역시 아유미를 단연 돋보이는 멤버로 만들어주기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아유미가 속한 슈가라는 그룹은 아이유의 인기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지못했고 황정음이 탈퇴한뒤 멤버들 영입해 활동을 했지만 결국은 해체를 하고 말았습니다. 해체후 황정음과 박수진을 비롯한 나머지 멤버는 연기자로 전업을 해 활동을 시작하였고 아유미는 솔로활동을 하다가 무슨이유인지 몰라도 일본에서의 활동을 선택하고 일본에서 복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특히 일본데뷔시 정말 많은 서포트를 받으며 데뷔한 아유미는 자신의 이름과 모든것을 숨긴채 예명인 아이코닉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며 자신의 이름을 일본연예계에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팬들의 반응은 좋지않았습니다.
특히 아유미라는 사실과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밝히지않은채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것에 대해 무척이나 불편하게 생각했고 챙길것은 다 한국에서 챙겨서 마치 일본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느낌을 주기 충분했습니다. 또한 황정음이 방송에 나와 슈가의 탈퇴이유를 아유미의 인기때문이었다라고 말하면서 아유미에 대한 우리나라 네티즌들의 반응은 좋지않게 변했고 아이유는 어느덧 우리나라사람임을 속이고 일본에서 활동하는 비호감 연예인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렇게 일본에서 '아이코닉'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던 아유미가 6년만에 우리나라 방송과 인터뷰를 통해 그간 팬들이 궁금해하던 모든것에 대해 해명을 하였습니다. 아유미는 가장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있던 국적문제에 대해서는 "일본 활동을 시작하고 나서 팬분들이 한국인인 걸 숨긴다고 속상해한단 소릴 들었다. 나도 속상했다. 그런 건 아니고 아이돌 그룹을 졸업하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얼마나 실력이 있는지 제 자신을 시험해 보고 싶었다, 그래서 모든걸 다 숨기고 활동했다, 이제는 그렇지않다, 한국인이란 사실을 숨지지않는다"라고 말하며 대중이 가지고있는 오해에 대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또한 한국에서의 활동에 대해서도 "한국에서 활동은 본격적으로 세운 계획은 없다. 이 인터뷰를 계기로 한국 활동을 다시 시작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한다. 언젠가 다시 한국에서 활동하고 싶다. 불러달라"며 "한국에서 활동 안한다고 잊지 마시고, 일본에서도 열심히 하고 있으니 기다려주세요"라고 전하며 그간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많은 오해가 있었지만 아유미의 해명을 들어보니 그간의 국적의 문제에 대해서 많은 비난이 있었는데 그에 대한 부분에 많은 해명이 되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아유미의 말을 들으면서 이해도 되면서 한편으로는 꼭 우리나라사람이라는것을 밝히지않았어야 했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이미 데뷔를 해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기때문에 알려질만큼 알려진 스타였기때문에 아유미에 대한 많은 정보가 이미 있는 상황에서 궂이 국적을 감출필요가 있었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당시에도 한류가 없었던게 아니라서 활동하는데 더 큰 도움이 되었을것이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비난받는 진짜 이유

그렇다면 이런 해명에도 아유미가 비난을 받는 진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유는 바로 아유미의 한국활동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유미는 한국인임을 속인채 일본에서 활동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초반 관심과는 다르게 지금은 그저그런 연예인정도로 활동하고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유미의 한국활동은 어쩌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고 아유미 역시 인터뷰에서 밝혔듯이 시기는 정하지않았지만 한국활동을 하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대중은 아유미가 지금까지 숨겨왔던것과 다르게 이제서야 그런일이 없다고 발뺌을 하는게 자신의 상황이 좋지않자 자신이 살려고 내놓은 궁여지책이라고 생각을 하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어디에 가서도 당당히 우리나라 국민임을 밝히고 활동을 하면 좋겠습니다.
가수로서 또 배우로서 국적이 자신의 진가를 드러내는데 피해를 주는 시대는 지났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아유미가 우리나라 국민임을 더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는 이전과 같은 실수를 되풀이 하지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