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비타민 지나 심각한 저체중, 건강 무시한 다이어트 욕심이 낳은 결과

by 어쿠스틱워니 2012. 8. 9.

               
최근 방송을 보면 여자 연예인들의 몸매에 감탄하고는 합니다.
50Kg도 안되는 몸무게를 자랑하면서도 여전히 살을 빼고싶다고 말하는 여자 연예인들을 볼때면 너무도 심한듯해 보이는 그녀들의 '다이어트 욕심'에 걱정스러운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또한 이런 여자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열풍이 일반 여성들에게까지 퍼져나가면서 정상체중임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현상이 나타났고 이러한 심각한 다이어트의 문제는 여성들의 건강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바로 어제 방송된 '비타민'에서 과도한 다이어트로 건강을 잃은 '지나'의 몸상태가 공개되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데뷔초 지나는 건강한 느낌이 있는 솔로 여가수였습니다. 특히 지나는 다른 걸그룹 멤버들에 비해 마르지않은 건강함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맥이 끈겼던 여자솔로가수의 부활을 이끌어냈습니다. 이후 지나는 뛰어난 몸매로 각종 광고를 섭렵하고 최고의 몸짱 연예인으로 손꼽히게 되었고 많은 여성들에게는 부러움을 그리고 남성들에게는 주목을 받는 스타가 될수있었습니다. 하지만 히트를 하고 난뒤 많은 대중의 관심이 쏠리자 지나의 몸매는 변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나의 몸매는 점점 다른 걸그룹 멤버들의 몸처럼 말라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관심을 모은뒤 컴백을 한 지나는 예전의 건강한 몸매는 사라진채 깡 마른 모습으로 나타났고 많은 팬들은 달라진 지나의 몸매에 놀랄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유는 지나를 좋아하게 만들었던 건강미 넘치던 지나의 몸매가 사라진채 패션잡지에서 볼수있는 깡 마른 몸매가 되어 나타났기때문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지나의 달라진 몸매를 보면서 지나가 아무래도 몸매에 대한 많은 관심에 부담을 느꼈고 더 몸매가 좋아보이려는 욕심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한게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지나의 선택은 지나의 건강한 이미지는 물론이고 실제 건강까지 헤치는 위험한 선택이었습니다.
지나의 진단결과 지나의 몸무게는 심각한 저체중이었습니다.
지나는 무려 10.5Kg이나 더 찌워야 할정도로 심각한 저체중이었고 거기에 저혈당까지 있어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건강나이 역시 실제 나이보다 4살이 더 많게 나타났고 지나의 건강을 검진한 의사선생님은 저혈당이 오기전에 식사를 규칙적으로 해야한다며 당부의 말을 전하였습니다. 저는 방송을 보고 물론 지나가 사진이 살이 빠진 이유가 자신이 너무도 산만해서 였다고 이야기했지만 그것은 핑계이고 살이 급격히 빠진이유는 방송에서 다른 가수들보다 더 아름다워 보이고 싶은 욕심때문일꺼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컴백에 맞춰 무리한 다이어트를 했고 급격한 감량으로 건강에 문제가 온것으로 보였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이런 상황에 있는 연예인들이 비단 지나뿐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오히려 지나보다 심각한 상황에 있는 여자 연예인들이 더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방송중에도 배가 고파 미칠것같다고 말하면서도 다이어트를 하느라 밥을 잘 챙겨먹지 않은 지나를 보면서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같은 생활을 하고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모습을 보면서 아무리 방송에서 아름답게 보이는게 중요하다지만 건강을 해치면서까지 이렇게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는것은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여자연예인의 경우 소속사에서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시키는걸로 알고있는데 지나 역시도 그런 경우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유는 데뷔때보다 지금의 훨씬 말라있고 한차례 성공을 하고 컴백을 하는 시기에 맞춰 많은 감량을 한상태로 나타났기때문입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보면서 아무리 소속 연예인들의 성공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건강까지 헤치게 하면서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키는 소속사도 문제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소속 가수를 잘못 관리하고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리 성공을 했다고 하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활동을 할수가 없을텐데 왜 그렇게 짧게 생각하고 관리를 할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이 방송을 보고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무리한 감량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오랜기간 사랑받으며 활동하려면 건강이 최우선인것을 알았으면 좋겠고 결국 건강해야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도 오랫동안 유지할수있다는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방송에서 최악의 건강 나이를 보여준 지나도 이런점을 잘 깨닫고 다시 예전의 건강한 몸매로 돌아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