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강다니엘 독자활동, 춤추고 노래하고 싶다

by 어쿠스틱워니 2019. 5. 11.

강다니엘 독자활동, 춤추고 노래하고 싶다




강다니엘은 작년 한해 정말 뜨거웠습니다. 프로듀서 101에 등장한 뒤 서서히 팬층을 넓혀가며 원픽이 된 강다니엘은 오랜기간 아이돌 파워 1위를 기록하며 정말 신드롬에 가까울 정도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하지만 워너원이 끝난뒤 문제가 생겼습니다. 바로 소속사와의 법정 다툼이 시작된것입니다. 아마도 가장 아쉬운건 강다니엘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인기를 주욱 이어가면 최고의 순간을 만들었을텐데 그 소중한 하루하루를 법정다툼으로 시간을 보내야하니 말이죠.



그렇다면 강다니엘은 왜 법정 다툼에 휩싸이게 되었을까요? 강다니엘은 LM을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이유는 LM측이 강다니엘에 대한 전속계약상 권리 대부분을 강다니엘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양도하는 계약을 했기때문입니다. 계약이라는건 당사자간의 이야기가 중요한데 강다니엘도 모르게 이루어지다니 말이안되죠.




강다니엘의 손을 들어준 법정



그리고 법원 역시 이런 계약에 대해 강다니엘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법원은 "LM이 사전동의 없이 계약을 한걸로 보이고 강다니엘이 사전에 동의한바가 없다"고 본다고 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런 행위는 전속계약에 반할뿐 아니라 전속계약의 기초가 되는 신뢰관계를 무너뜨리는 행위로서 전속계약 관계를 그대로 유지하기 어려운 정도에 이르렀다"라고 말하며 강다니엘의 독자활동 가능성을 열어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이 판결에 따라 강다니엘의 독자 활동을 가능해졌습니다.


사실 몸값만 해도 수백억이될텐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곳과 계약이 되었다는걸 알면 얼마나 화가 났을까요? 특히 강다니엘의 소속사는 강다니엘에 대한 지원이 거의 없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이렇게 혼자 열심히해서 성공한 친구가 더 잘 될 순간이 왔는데 왜 이런 계약을 했는지도 솔직히 의문이 듭니다.




다행히도 재판부의 판결입니다. 재판부는 "LM측이 강다니엘의 각종 연예활동과 관련해 계약 교섭, 체결, 연예활동 요구를 해서도 안되고 연예활동 방해도 해서는 안된다는 가처분 결정을 내린다"라고 한걸로 밝혀졌습니다. 이 판결은 앞으로 강다니엘이 자유롭게 춤추고 노래할수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춤을 추고 노래하고싶어 프로듀서 101에 출연해 최고의 스타로 인정받은 강다니엘에게 이번 판결은 정말 가장 큰 선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LM의 이의신청

 


저는 이제 강다니엘이 다시 춤추고 노래할수있을지 알았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LM측이 이의신청을 한것입니다. LM측은 "이의 신청을 할것이며 본안 소송에서 끝까지 이번 결정의 부당함을 다룰것이다. 할수있는 최대한의 방법으로 대응하겠다"라고 말하며 더강력한 대응 의사를 밝혔습니다. 특히나 전속계약 효력정지에 대한 인용결정이 난 상황이기떄문에 LM측은 이의신청을 통해 자신들이 원하는 바를 얻겠다는 입장입니다. 그런데 법원이 강다니엘의 손을 들어준건 이유가 있어서이지 않을까요?


가장 중요한건 신뢰인데 LM측이 먼저 신뢰를 깨버린건데 왜 이제와서 이럴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누군가 계약을 할때는 본인이 직접 해야합니다. 더군다나 이건 강다니엘의 의사가 가장 중요한 계약인데 강다니엘이 모르는 계약이 되었다는게 그 어떤말로도 변명이 될까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행동들이 사실 강다니엘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을때 힘을 모아서 더 잘해줬다면 없을 사건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좀 쉽게 돈을 벌려고 하다가 좋은 인재를 놓친 경우라는 생각도 들고 말이죠






춤추고 노래하고 싶은 강다니엘



워너원에서 가장 주목을 받은 사람이 강다니엘입니다. 물론 다른 친구들도 많은 인기를 누렸지만 강다니엘은 그중 독보적인 스타였습니다. 그런데 지금 법정 싸움에 휩쓸려 손발이 묶이게 되었습니다. 타고난 춤꾼으로 또 랩으로 많은 사람에게 행복을 선물할수있는 그의 재능이 묶여있습니다. 과연 강다니엘이 이긴다면 이 하루하루를 얼마로 보상받을수있을까요? 시간이 제일 중요한데 말이죠.


하루빨리 이번 소송이 마무리 되어서 강다니엘이 다시한번 활짝 웃는 모습으로 춤을 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또 워너원때의 강다니엘의 인기와 파워를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등장한 아이돌중에 가장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 친구였는데 거듭된 소송으로 자신의 꿈을 못펼치는것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하루빨리 좋은 소식이 전해졌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