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해를 품은 달 김수현, 가수들 굴욕준 음원 돌풍, 진정한 대세남

by 어쿠스틱워니 2012. 3. 13.

'해를 품은 달'이 이번주 마지막회를 방송한다고 합니다.
아마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해를 품은 달'의 결말을 궁금해하고 계실꺼라고 생각되고 그런한 이유때문인지 '해를 품은 달'은 방송이 되지않은 지난주에도 많은 네티즌의 관심을 받았고 이러한 모습을 보면서 저는 '해를 품은 달'이 '국민 드라마'소리를 듣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관심에도 '해를 품은 달'은 결방이 되었고 그렇게 결방의 아쉬움을 재방송으로 달래고있을때 저에게 기쁜 소식이 들렸습니다. 바로 어제 13일 김수현의 '해를 품은 달'에 OST가 공개되었기때문입니다.

김수현의 '해를 품은 달' OST는 공개되자마자 많은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해를 품은 달'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관심이 있다고 하더라고 노래를 부른 사람의 실력이 별로면 음원차트 1위는 불가능했을것입니다. 하지만 김수현이 부른 '그대 한 사람'은 마치 김수현이 부르는것이 아니라 '해를 품은 달'에서 안타까운 사랑을 하고있는 '훤'이 부르는것같다는 생각이 들만큼 많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특히 '그대 한 사람'의 가사를 살펴보면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게 그대 내게 멀리 가지 마세요 누굴 찾고 있나요 그대만 기다리는 사람 여기에 여기 있는데'로 시작을 하는데 첫구절부터 '훤'의 마음을 너무도 잘 표현한 가사가 아닐까 생각이 되었습니다.

특히 결방의 아수움때문일까요? 김수현의 노래는 더욱더 애절하게 들렸고 이제 마지막 회만 남겨두고있는 시점이기때문에 더욱더 애틋하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더 대단한것은 김수현의 '해를 품은 달' OST가 가수들의 정규앨범을 누르고 음원차트를 점령한데 있습니다. 최근 빅뱅이 앨범을 발표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빅뱅은 단숨에 음원차트를 점령하였고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그 순위를 유지하려고했습니다. 또한 2AM 역시 앨범을 발매하며 음원차트를 점령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하지만 빅뱅과 2AM 모두 '해를 품은 달'의 '훤'을 이길수는 없었습니다. 김수현은 빅뱅과 2AM을 누르고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였고 포스팅제목그대로 가수들에게 굴욕을 안겼습니다.

김수현의 인기는 OST에서 멈추지않았습니다.
김수현은 '해를 품은 달'의 최고 수혜자라고 할만큼 '해를 품은 달'의 열연으로 엄청난 인지도를 얻게 되었고 그러한 인지도 상승은 곧바로 많은 러브콜로 이어졌습니다.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김수현은
몸값부터가 달라졌습니다. 이전 광고에서 2억을 받았던 김수현은 '해를 품은 달'이후 2배가 넘게 올라 5억원을 받는것으로 알려졌고 이는 '예능황제'로 지난한해 광고 수익 1위를 한 이승기와 맞먹는 금액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김수현은 '해를 품은 달'으로 모두 광고를 총 15개 계약했더고 하니 드라마 한편으로 '75억'의 수익을 올리게 되며 2012년 상반기 가장 주목받는 스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가파른 상승세 때문일까요? 최근에는 김수현을 비방하는 글들이 나타가기도 했습니다.
얼마전 김수현이 심상이 좋지않아 2010년 심장 수술을 받은 사실이 공개되자 많은 네티즌들은 김수현의 건강을 걱정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들은 김수현의 심장수술이 마치 '군입대를 회피'하기위한 것으로 비난하는 글들을 남겼고 저는 이러한 네티즌의 글을 보고 정말 어이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좋지않았던 심장을 2010년 수술하였고 완벽하지않은 몸으로도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노력했던 젊은 청년을 축하해주지는 못할망정 심장병 수술 마저 '군입대 회피'로 몰아붙이는 네티즌이 너무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일부 많은 네티즌들이 김수현을 '해를 품은 달' 한편으로 스타가 된 연기자라고 생각하는데 사실은 그렇지않습니다. 김수현은 2007년 '김치 치즈 스마일'로 연기자로 데뷔해 이후 정글피쉬등을 거치면서 주목받지 못한 시절도 있었고 그런 시절을 잘 견디고 연기력을 갈고 닦아 마침내 2011년 드림하이를 통해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김수현은 어린나이에 5년이라는 시절은 무명생활을 하면서도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않았고 그렇기때문에 드림하이의 송삼동을 그리고 '해를 품은 달'에서는 '훤'을 맡아 자신의 재능을 뽐냈고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주목받는 배우가 되었습니다.

저는 심장수술과 오랜기간의 무명생활을 거친 김수현이기때문에 김수현이 앞으로 더욱더 빛날 연기자가 될꺼라고 확신합니다. 물론 '해를 품은 달'의 훤을 지우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겠지만 그래도 김수현의 매력을 드러낼수있는 작품만 만난다면 '훤'을 뛰어넘는 김수현의 매력을 선보일수있을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제 '해를 품은 달'이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는데 그동안 수고 많았고 앞으로 더 좋은 작품에서 볼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