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예

유재석, 독설가 강병규도 인정한 착한 심성, 단점이 없는 완벽남

어쿠스틱워니

최근 전 야구선수 출신 강병규의 독설이 연예계를 강타했었습니다.
과거 야구선수일때의 과거를 이야기하며 자신과 선수협생활을 같이 했던 양준혁, 이종범 그리고 이번에 고 송지선 아나운서의 자살이후 반성없이 복귀한 임태훈에게까지 강병규의 돈설은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강병규의 트위터라인에서 독설이 아닌 칭찬의 글을 옅볼수있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강병규가 유재석을 칭찬했다는 소식을 듣자 '이분이 말하면 확실하다'며 강병규의 유재석 칭찬에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강병규가 유재석을 칭찬한 사연은 19일 한 팬이 "위험한 초대 당시 유재석씨는 지금 알려진 것처럼 배려 잘하고 착했나요?"라고 물었고 강병규는 "ㅎㅎ 착했죠…지금도 혼자 살아남았잖아요"라고 대답했습니다.
이런 강병규에 많은 팬들은 강병규가 칭찬하는 사람은 처음봤다며 다시 한번 유재석의 올바른 심성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물론 방송에서 늘 선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카메라밖에서의 모습은 그렇지 않은 부분이 있을수있지않을까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강병규의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유재석은 단점이 없는 완벽남인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카메라 앞과 뒤에서 똑같이 늘 바른 모습을 보여주니 많은 방송관계자는 물론이고 많은 스타들이 모두 유재석과 같이 방송을 하고싶고 또한 벌써 십여년째 국민MC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을수있지않나 싶었습니다.

또 갑자기 든 생각인데 유재석이라는 좋은 인물을 옆에 두고도 왜 강병규는 유재석을 본받지 못했을까하는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 강병규뿐아니라 같이 방송을 했던 신정환, 이혁재가 유재석을 본받았다면 각각 불법 인터넷 도박, 필리핀 원정 도박 또한 술집 종업원 폭행사건으로 자신의 평생 업으로 삼아왔던 방송생활을 접는 일은 발생하지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또한 유재석이 더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강병규, 신정환, 이혁재와 방송을 하면서 나쁜 버릇과 생활이 옮길수도 있었지않나 생각합니다. 근묵자흑 
(近墨者黑)이라는 말이 있듯이 나쁜것들이 몸에 더 빨리 옮길수있는것인데도 불구하고 바른 생활모습이 흐트러지지않은것이 더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강병규가 말하지않더라도 유재석의 착한 심성을 느낄수있었던 부분은 한둘이 아닙니다.
최근 해피투게더에 결혼을 앞둔 송준근은 방송에서 무리하게 냉장고가 필요한 모습이 담긴 컨셉사진을 들고와 유재석의 심성을 이야기하며 냉장고를 부탁하였습니다. 하지만 유재석은 조금 고민을 하더니 방송에서 냉장고를 사주겠다고 이야기하며 후배를 사랑하는 마음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얼마뒤 송준근의 결혼식에서 유재석이 냉장고를 구입할 돈을 직접 입금해주었다는 사실이 밝혀진적이 있습니다. 사실 방송에서 원할한 흐름을 위해서 그냥 할수있는 말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한말을 지킨점, 또 후배에 무리한 부탁에도 전혀 찡그리지않고 부탁을 들어주는 유재석이 정말 멋져보였습니다.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유재석은 수입의 일부를 꽤 오랫동안 어려운곳에 기부를 하고있는것으로 얼마전 공개되며 많은 화재를 낳았습니다. 유재석은 2000년부터 매달 500만원씩 정기적으로 기부를 하고있는것으로 알려졌고 그 정기적인 기부에만 그치는게 아니라 평상시에도 많은 선행에 앞장선다는 소식을 접할수있었습니다. 또한 유재석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박명수도 같은곳에 매달 300만원씩 기부를 한다고 하니 이러한 모습을 강병규, 신정환, 이혁재가 배웠다면 지금같은 일은 없었을텐데하는 생각이들었고 늘 바른 유재석 옆에서 오랫동안 같이 활동하는 박명수가 어쩌면 정말 행운아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그렇기때문에 많은 방송인들이 파트너로 유재석을 원하는게 아닐까하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독설가 강병규마저 인정할수밖에 없는 착한 심성을 가진 유재석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아! 최근 유재석의 단점이라며 인터넷에 떠 도는 사진을 볼수있었습니다. 사진은 '무한도전'의 방송중 한장면으로 유재석이 짜장면을 먹은 후 입을 닦기 위해 휴지를 쓰는데 휴지를 두장 쓰는것을 두고 '유재석의 낭비벽'이라는 제목으로 올라와 유재석의 단점을 찾기 힘들다는것은 이야기했던적이 있습니다. 사실 다른 몇몇의 방송의 경우 궂이 찾지않아도 자연스럽게 안좋은 소식들이 들려와 눈쌀을 찌푸리게 만드는반명 유재석은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좋은 소식이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이러한 모습또한 진정한 예능 1인자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많은 방송인들이 유재석을 본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스타들이 유재석의 모습을 보고 국민의 사랑으로 받은 사랑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또 어떤 마음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하는지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최근 연예계에 볼수있었던 안좋은 사건들이 많이 줄어들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고 연예계뿐만아니라 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늘 건강하고 밝은 웃음을 오랫동안 국민들에게 전해주는 국민MC로 자리를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글에 공감이 되셨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세요, 로그인은 필요없습니다.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