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17호태풍 타파 경로

by 어쿠스틱워니 2019. 9. 20.

17호태풍 타파 경로





계절이 정말 뒤바뀐 것 같습니다. 가을이 와야하는데 장마가 시작된 느낌이랄까요? 13호 태풍 링링이 엄청난 피해를 안겼는데 또 다른 17호 태풍 타파가 오고 있다고 합니다. 주말에는 전국에 비가 온다고 하네요. 오늘은 17호 태풍 타파 경로 알아보겠습니다.





17호 태풍 타파 이름만 들어도 싫습니다. 이제 태풍 좀 그만오면 좋으련만 가을이 시작되어야할 절기에 17호 태풍이 찾아왔습니다.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상의 열대저압부가 예상대로 우리나라를 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17호 태풍 타파은 13호 태풍 링링과 많이 닮았다고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것 같네요.




기상청에 따르면 17호 태풍 타파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이 초속 17m 이상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최대 풍속만 보면 13호 태풍 링링에 미치지 못하지만 초속 17m 의 수치도 낮은 수치는 아니기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초속 17m는 약 60km정도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17호 태풍 타파 현재 시속 5km의 속도로 천천히 이동중이지만 대만 동쪽 해상에 근접한 이후부터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빠른속도로 발전해 우리나라를 향할것이라고 하네요.


우리나라에 태풍 타파가 도착할 시간은 대략 22일이라고 합니다. 22일이면 일요일인데 아마 오전3시부터 제주도 서귀포 남쪽 330km 해상을 거쳐 같은 날 제주도 동쪽 바다를 지날것으로 예측했습니다.




하지만 17호 태풍 타파이 직접적으로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건 하루 먼저인 21일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고온다습한 온기가 찬 공기와 만나 강한 비구름대가 형성되서 전국적으로 비를 뿌릴것으로 보입니다.


예상으로는 오전에는 남부지방. 오후에는 충청도와 강원 남부로 비가 확대될것으로 보입니다. 예상 강수량은 30~50mm 정도 내릴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 특히 주의해야할것은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의 경우 많은 곳은 약 300mm정도의 많은 양의 비가 내릴수있다고 하니 특별히 주의해야겠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제주에는 강한 바람이 불것으로 보입니다. 13호 태풍 링링이 왔을때 비 보다는 바람으로 훨씬 많이 고생을 했다고 들었는데 이번 17호 태풍 타파 역시 바람으로 제주도를 꽤나 괴롭힐것 같습니다.

 



이제 수확을 해야하는 시기인데 태풍으로 인해 벼농사나 과수 재배에 피해를 주지나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안그래도 13호 태풍 링링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다고 들었는데 이번 17호 태풍 타파는 농가에 별다른 피해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또하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파주와 연천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번 17호 태풍 타파 때문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전국으로 퍼지진 않을까하는 걱정도 되네요. 특히나 아프리카돼지열병에 걸린 돼지들은 폐사율 100%라고 하는데 제발 17호 태풍 타파가 별다른 피해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는 마음입니다.




17호 태풍 타파 뜻이 '메깃과 민물고기'중 하나라고 합니다. 말레이시아가 지은 이름이라고 하는데 이름과 다르게 얌전하게 우리나라를 피해갔으면 좋겠고 이번 태풍을 끝으로 더이상 태풍이 아니라 절기에 맞는 가을다운 날씨가 찾아왔으면 좋겠네요.



 


여튼 17호 태풍 타파 조심하시고 제주도나 낮은해안 산간지역에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기상청 예보에 귀를 기울여서 철저한 대비를 해 피해를 최소화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17호 태풍 타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