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해외주식 세금 수수료

by 어쿠스틱워니 2020. 3. 29.

해외주식 세금 수수료





최근 코로나 관련 세계 경제 침체로 주식시장이 흔들리면서 해외주식 거래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늘었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 폭락에 개인 투자자들의 주식 투자가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 주위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새롭게 주식 계좌 만든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해외주식 투자할때 세금 고려해야한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해외 주식 세금 수수료 무시하면 원하는 수익을 얻을 수 없을뿐 아니라 오히려 손해를 보기도 하는데요. 해외 주식 거래하시는 분들은 세금 수수료 꼭 알고 투자를 시작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해외주식 세금 수수료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주식 세금



국내 주식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국내 주식 세금에 대해 알고 있을 겁니다. 해외 주식 그러니까 미국 주식, 중국 주식 거래에도 세금이 존재합니다. 해외주식으로 납부 할 세금은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를 지불 해야하는데 각각 세율이 다릅니다.


해외주식 배당소득세 15%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22%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도세 경우 매매금액의 이득 250만원 이상일때 22% 세금을 납부해야 하고 배당금에 대한 세금은 20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15% 이지만 2천만원 이상이 되면 최대 42%까지 세금을 납부 해야합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해외주식 어디서 거래하시나요? 아마 대부분 증권사를 거쳐서 매도, 매수하고 계실겁니다.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는 증권사를 이용 할 때 발생하는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 거래 관련된 수수료를 제외하면 해외 주식을 사기위해서는 달러가 필요한데 이를 환전 할 때 드는 환전수수료가 해외주식 거래에 소요되는 비용이라고 기억해 놓아야 합니다. 


각 증권사마다 매매수수료와 환전수수료 모두 차이가 있기때문에 확인하고 해외주식 투자해야 투자이익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소액일땐 상관없지만 금액이 커지면 수수료가 동시에 커지기 때문입니다. 매매수수료 보통 거래대금의 2.25%~0.5% 환전 수수료는 환전할 금액의 0.2%~0.1%로 각 증권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해외주식 세금, 수수료 모르면 수익 내기 어려워.





해외주식 시작하신 분들중에는 세금과 수수료를 별로 공부하지 않고 시작하시는 분이 계신데 이 부분을 꼭 알고 투자를 시작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특히 해외주식 수수료의 경우 국내투자자들이 해외투자를 많이 하면서 어느 정도 비슷해졌지만 해외주식 세금은 국가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변동 사항이 없고 줄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당소득세, 양도소득세 관련된 조건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미국주식 투자를 해야 이익을 늘릴수있고 세금으로 빠져나가는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미국주식 배당금 투자를 많이 하고 계신데 세금에 대한 부분을 놓치면 큰 손해를 볼수도 있습니다.





물론 너무 많이 내는거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져주는 것이 없으면서 해외주식 투자로 발생한 세금의 22%~42%까지 세금을 납부 해야한다는게 말도 안되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는 법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더 잘 알고 어떻게하면 절세할 수 있는지도 꼼곰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렵게 낸 수익에서 세금을 빼고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면 굉장히 허탈하겠죠. 그렇기때문에 주식 수익 세금, 배당금 세율 등을 꼼꼼하게 따져야만 최고의 효율로 해외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회라고 생각하셔서 시작했을 미국 주식 투자를 비롯한 해외 투자에서 꼭 성공하셔서 원하는 수익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해외주식 세금 부분도 확실하게 알고 하시구요. 그럼 모두들 건투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청약 1순위 조건  (0) 2020.04.06
재테크 종류 모두 알려드립니다  (0) 2020.04.03
워렌 버핏 명언  (0) 2020.03.28
상속세 및 증여세법 알아보기  (0) 2020.03.22
실시간 역외환율 조회 사이트  (0)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