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여자 냉 생기는 이유

by 어쿠스틱워니 2020. 2. 10.

여자 냉 생기는 이유





생리 직후 갈색 냉이 나오는 이유 알고 계신가요? 여성의 생식기 질은 소량의 분비물을 매일 적정선 배출한다고 해요. 이유는 외부 병원균 제거를 하는 등 몸에 꼭 필요한 일을 하는거죠. 그런데 정상적인 분비물은 투명하거나 유백색이고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정상적인 분비물이 아닌 갈색 냉이 생기는 이유 무엇일까요?




여자 냉 생기는 이유





냉이란 무엇일까요? 위에서 언급한 질 분비물이 바로 냉입니다. 냉이 생기는 이유는 호르몬 때문입니다. 에스트로겐 자극에 의해 냉이 달라지게 된다고 해요.


아마 문제가 되는건 너무 많은 양이 냉이 생기거나 혹은 갈색냉이 나오는거라고 생각하하는데 아마 그 고민에 포스팅을 찾아 오셨을거에요. 우선 냉이 너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자궁 경부 염증 여부를 확인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세균성 질염에 감염되었을때 냉이 더 많이 생긴다고 해요. 또 냄새가 나니까 이런 경우는 자궁 경부 염증을 의심하고 얼른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치료를 받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냉이 누렇거나 냄새가 심할 경우는 성병을 의심할 수 가 있습니다. 당연히 산부인과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 치료를 받는게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생리 직후 갈색냉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생리직후기 때문에 착상혈 일수도 있으다고 하네요. 착상혈 때문이면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겠지만 갈색냉이 계속 생긴다면 몇 가지를 의심해 볼수 있겠습니다.


갈색냉 원인으로 폴립 발생, 근종, 자궁경부암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체중 변화로도 발생할수가 있다고 해요. 이야기를 들어봐도 좋은 의미로 갈색냉이 생기는걸 찾아볼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진료를 받고 처방대로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냉이 색으로 알아보는 이유



냉 색깔증상 _ 누런빛 냉이


비위기능이 약하고 자궁염증이 발생했을때 주로 나오는 냉이 색입니다. 속옷에 묻어 걱정하는 경우가 많은게 바로 이 누런빛 냉이인데 고름성 대하라고 표현을 합니다. 누런빛 냉이의 경우 냄새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방치하면 방광염과 요도염까지 유발할 수 있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냉 색깔증상 _ 콧물 같은 냉이





콧물같은 냉이의 경우 냉해져서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코처럼 진하거나 비지처럼 덩어리 질때가 있는데 이런 냉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자궁 온도가 일정하지 않다는 뜻이기 때문에 불임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해요.


또 임신이 되어도 자연유산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냉 색깔증상 _ 붉은 빛 냉이



심장의 열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냉이 색이라고 합니다. 자궁 내막에 염증이 굉장히 심할것으로 예상되는 냉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걸 추천 드립니다.


냉 색깔증상 _ 갈색빛 냉이 (검붉은색 냉이)





자궁암 말기에 나타나 종양이 썩어 피와 함께 나오는 냉이색이라고 합니다. 굉장히 심한 악취가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자 냉 생기는 이유, 또 여러 색깔별로 냉 나오는 이유 이야기 드렸어요. 포스팅에 올린 냉 색깔증상 보시고 해당되는 부분이 있다면 전문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러분의 고민을 조금은 해결할 수 있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 수술 부작용  (0) 2020.02.13
콜린성 두드러기 사진 증상 치료법  (0) 2020.02.10
방광염 증상 원인  (0) 2020.02.09
임플란트 부작용 증상  (0) 2020.02.03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  (0) 2020.0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