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방광염 증상 원인

by 어쿠스틱워니 2020. 2. 9.

방광염 증상 원인




방광염 증상 원인 알고 나면 어떻게 할텐데 참 고통스럽습니다.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 방광염. 방광염은 환자의 90%가 여성일 정도로 여성비율이 높은 병입니다. 특히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방광염 고통에 시달리는 여성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방광염 증상 원인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염이란?






우선 방광염이란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니까요. 방광염은 방광 벽에 염증이 발생한것으로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으로 들어가 생긴것이라고 하네요. 방광염은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치료하고 있다고 합니다.


급성 방광염과 만성 방광염입니다. 급성 방광염은 염증이 방광에만 있는걸 이야기하고 만성 방광염은 1년에 3회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방광염 증상





그럼 방광염 증상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방광염이 아닌가 의심하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제가 적어놓은 방광염 증상 살펴보시고 확인해 보세요. 우선 방광염 가장 큰 증상은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고 소변을 보고도 개운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남자 방광염 증상은 나이가 들수록 많이 나타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 방광염은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고 색이 탁하고 소변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걸 확인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또 소변을 무척 자주 보게 된다고 합니다.


여자 방광염 많은 이유





그렇다면 왜 방광염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훨씬 많이 나타날까요? 이유는 바로 신체 구조에 있습니다. 남성보다 여성은 요도의 길이가 짧다고 합니다. 그래서 세균이 방광에 잠입하게 된다고 해요. 


또 여성이 소변을 본 후 휴지 사용시 방향을 뒤에서 앞으로 닦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 역시 방광염을 유발시키는 좋지 못한 생활태도라고 하네요.


방광염 치료 방법





방광염 치료가 가능합니다. 보통의 방광염의 경우는 1~3일 정도 항생제를 먹으면 좋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괜찮아지면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을 멈추는 경우가 생기곤 하는데 그러면 안된다고 합니다. 


혹시 처방받은 약을 먹다가 괜찮아져도 처방받은 약은 끝까지 먹는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 부분 꼭 지켜서 방광염 약 복용하는게 좋을것 같네요.


또 방광염을 방치하는 분들도 계시면 그러면 절대 안됩니다. 아프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와 약을 받고 성실히 치료에 임해야합니다. 이유는 방광염을 방치하면 신장에까지 넘어가서 신우신염까지 발생시킬수 있다고 하네요.


방광염 예방법 자가치료





그렇다면 여성은 물론 남성에게 큰 고통을 주는 방광염 예방법은 존해하지 않을까요?? 우선 가장 먼저 바로 하셔야할것은 소변을 본 후 휴지 방향입니다. 뒤에서 앞이 아니라 앞쪽에서 뒤쪽을 닦아야 감염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소변을 자주 보고 성관계 후 꼭 소변을 보는 습관을 갖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방광을 자극하는 식품이 있다고 하니 이걸 피하는것 역시 방광염에 두움을 줄것 같네요.




오늘은 방광염 증상, 원인 그리고 방광염 자가치료 방법까지 알려드렸습니다. 방광염으로 생기는 고통이 얼마나 강한지 알고 있는데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분들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몸과 정신을 가질수 있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긴 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린성 두드러기 사진 증상 치료법  (0) 2020.02.10
여자 냉 생기는 이유  (0) 2020.02.10
임플란트 부작용 증상  (0) 2020.02.03
거북목 교정하는 방법  (0) 2020.01.30
발지압 효과  (0) 202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