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by 어쿠스틱워니 2020. 1. 10.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비트코인 천만원 뚫을까요? 한때 비트코인 가격 2만달러, 2598만원에서 비트코인은 300만원까지 떨어지며 정말 많은 실망감을 줬었습니다. 특히 국가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해 투기, 도박이라고 말한 후 비트코인 폭락하며 정말 많은 투자자들에게 큰 피해를 줬죠. 그런데 이후 비트코인은 다시 가격을 회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천만원 시대를 다시 예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천만원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천만원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2019년 6월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하며 연중 최고가를 돌파했었습니다. 사실상 비트코인 부활을 알린겁니다. 그 후 비트코인은 꾸준한 상승 반복을 거치며 현재  900만원대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 비트코인 가격 천만원 돌파 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주목 해야 할 것은 암호 화폐 거래대금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가 투기, 도박이고 했던 비트코인 관련 거래대금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9년 11월 암호화폐 거래대금은 1292억원으로 상당한 액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런 점은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매우 호제가 되겠죠?


그렇다면 다시 비트코인 천만원 붕괴가 되고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데 저는 왜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가능성에 대해 생각하는걸까요? 저는 비트코인 천만원은 달러의 가치에 관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달러 가치에 대해 한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비트코인 가격 결정의 요인은 달러에 있습니다.





최근 미국은 이란과 신경전을 벌이며 전쟁이 일어나는것 아니냐는 말까지 돌정도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미국의 불안함은 달러의 안정성에 문제를 발생시키고 이런 환경을 달러의 약세를 보이게 합니다. 물론 달러가 기축통화이기 때문에 이런 불안함으로 완전히 가치가 하락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안함이 계속될수록 많은 투자자는 달러가 아닌 또 다른 안전자산을 갖고 싶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그때 눈을 돌릴만한게 금, 그리고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비트코인이 끝났다고 하지만 300만원에서 현재 900만원으로 상승을 한 저력이 있습니다. 사실 최고점에 비교하면 절반의 가치를 회복한 비트코인 입니다.





하지만 단 2년만에 비트코인은 가치를 700만원 이상 올리며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저는 이런 모습을 봤을때 많은 투자자들이 달러를 제외한 안전자산으로 비트코인을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많은 글로벌기업이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기때문에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 가치가 사라지지 않을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비트코인 천만원 물론 예전 비트코인 최고점을 기억하시는 투자자들에게는 너무 낮은 금액이라고 할수있습니다. 하지만 불과 몇년전만해도 가치를 인정받지 못했던 가상화폐가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는 안전자산 중 하나로 생각되고 있다는것만 봐도 대단한 변화기 때문에 비트코인 천만원 시대 분명히 다시 올거란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비트코인 천만원 시대를 넘어 언제 비트코인 최고점을 다시 기록할거냐는 걸 겁니다. 하지만 저는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후 분명히 이전 상승치만큼은 성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미국 달러화에 대한 가치가 계속해서 변할것이고 많은 전문가들이 올해 미국 성장의 둔화를 예상한만큼 달러를 제외한 금값, 비트코인 상승에 가능성이 높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분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되는데 다른 투자자분들의 생각이 궁금하네요. 비트코인 투자자 분들이 생각하는 비트코인 천만원 돌파, 그리고 비트코인 초고점, 최고가 어디까지 가게 될까요? 앞으로 비트코인 시세 전망이 기대가 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호화폐 전망  (0) 2020.01.28
공항 환전 수수료  (0) 2020.01.10
중국 집단폐렴 사스 관련주  (0) 2020.01.09
실시간 환율조회  (0) 2020.01.08
파운드환율 조회 전망  (0) 2020.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