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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배달의민족 수수료 총정리

by 어쿠스틱워니 2020. 8. 14.

배달의민족 수수료 총정리





최근 소비자들은 음식을 어떻게 주문해서 먹을까요? 거의 80%이상 배달앱을 통해 음식을 주문하고 있습니다. 시장은 한번 바뀌면 이전으로 돌아오지 않죠. 아마 사업주님들도 이런 부분을 알고 계시기때문에 배달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런 배달서비스를 처음 가져온 배달의민족 많이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알고 있겠지만 이제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정보가 부족하실텐데 배달의민족 수수료 알려드리겠습니다. 배달의민족 수수료를 알고 계셔야 가격을 정하는데도 도움이 될테니까 말이죠. 자 그럼 바로 배달의 민족 수수료 정리해드릴게요


배달의민족 수수료





사실 처음에 배달의민족 수수료 0%였습니다. 수수료0%를 선언하고 정말 많은 이용자들이 배달의민족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배달의민족 수수료 0%를 선언한 2016년 흑자전환에 성공합니다. 정말 많은 사용자들이 생겼기때문에 흑자전환이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유가 배달의민족을 전국민이 사용하는 국민앱으로 만든것이죠. 그런데 배달의민족 수수료가 있다고 합니다. 최근 배달의민족 수수료를 조사한 언론사는 배달의민족 수수료에 대해 이렇게 밝혔습니다. 밝힌내용을 확인하세요




가맹점수는 기본 광고비 8만원과 앱 주문은 건당 외부 결제수수료 3%가 부가 된다고 말이죠. 그리고 지난 4월1일 기존정액제에서 주문건당 5.8% 수수료 요금제로 바뀌었습니다.


배달의민족 수수료 인상





그리고 이런 사실이 공개되면서 배달앱 서비스의 수수료문제는 사회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지난 4월1일자 기존 정액제에서 주문건당 5.8%의 수수료를 받는 요금제로 개편을 했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경기가 힘들어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에 처해있는데 정액제에서 주문건당 수수료 정책으로 바뀐게 큰 부담이 되었기때문입니다.



이에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하고 입점 업체와 소통할 수 있는 협의체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에 대한 답은 없다고 하네요. 이런 배달의민족의 입장이 계속되자 소상공인연합회는 "배달의민족 측이 후속대책을 내놓겠다는 말과 달리 이를 슬그머니 덮으려한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배달의민족 수수료





물론 이런 수수료 문제는 배달의민족 뿐만 아니라 다른 배달앱서비스의 공통적인 문제였습니다. 어쩔수없이 배달앱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 시장이 되었고 자영업자로서 선택지가 없기때문에 많은 수수료를 지불하면서도 배달의민족같은 배달앱 서비스를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된것이죠. 또한 소비자 역시 배달앱을 사용할 수 밖에 없기때문에 배달의민족 배달료가 부담이 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한국간편결제진흥원, 민간배달앱 사업자와 협력해 제로배달 유니온을 개발했는데 이 서비스의 경우 서울사랑상품권 온라인 결제가 가능하고 결제수수료 0.5~3%정도만 내며 소비자는 상품권 7~10%할인구매등 서비스를 받을수있다고 하네요. 과연 이 상품이 배달의민족 같은 배달앱 서비스의 수수료를 낮춰줄만큼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배달의민족 수수료





오늘은 배달의민족 수수료 말씀드렸습니다. 우아한형제에서 입장을 밝혔던것처럼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이 이루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자영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배달의민족 수수료 많이 궁금하셨을텐데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 준비하시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끄시기를 기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