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

by 어쿠스틱워니 2020. 5. 23.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





요즘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저 역시 그렇습니다. 버는 돈은 한정되어 있는데 물가는 오르고 은행금리는 낮아지고 있기때문에 어떻게해서든 열심히 일해서 번 목돈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또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목돈 재테크를 통해 여러 수익을 낸 사람들을 보게 되면서 목돈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목돈 재테크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시작하셨을수도 있고 많이 알아보고 계신분도 있을텐데 오늘 제가 하는 목돈 재테크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 시작합니다. 


목돈 재테크 방법 _ 나의 상황에 맞는 재테크 계획 수립





목돈 재테크에 앞서 가장 중요한건 아무래도 나의 상황을 정확히 판단하는 것입니다. 나의 자금 유동성은 어떻게 되는지 또 어느정도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는지도 꼼꼼히 체크해야만 혹시 모를 위기 상황을 대처할 수 있기때문에 목돈 재테크에서 나의 상황을 정확히 객관적으로 아는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목돈 재테크뿐 아니라 어떤 재테크에서도 단기, 중기, 장기별 계획을 세우고 어떻게 해야할지 잘 준비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수있겠습니다. 나의 노력으로 번 자산을 이용하는 것이니까 꼼꼼해서 나쁠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목돈 재테크 방법 _ 꾸준한 공부





목돈 재테크 방법으로 어떤 걸 생각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목돈을 이용해 재테크를 하는 만큼 안정적인 부분을 생각을 많이 하시게 됩니다. 분명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목돈이 사라지면 그 이후 재테크에도 문제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안전하게 자신을 늘리기위한 공부가 필요합니다.


투자를 하려고 하면서 해당 투자에 대해 공부하지 않는다면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요? 목돈 재테크를 이용한 투자의 실패 또한 내가 감당해야하는 부분이라는거 명심하시고 꾸준한 공부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목돈 재테크 방법 _ 상황별 재테크 




목돈 만들기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그건 나에게 들어오는 수익을 어떻게 잘 나누는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목돈 만들기에 성공한 많은 분들은 이미 통장, 카드를 상황에 따라 맞게 나누어 생활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에게 상황별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수시 입출금 및 급여통장 재테크 방법





수시로 입출금을 해야하고 또 급여통장을 사용하신다면 CMA 통장을 추천드립니다. CMA 통장은 1~2%금리에 일일 복리 이자가 붙는 상품이라는거 다 알고 계시죠? 제가 꾸준한 공부를 하라고 말씀드렸는데 특판CMA의 경우 5%까지 금리를 적용받게 하는 상품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시로 입출금 하는 것, 급여 통장 하나부터 상황에 맞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는 상품을 선택해서 재테크를 시작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작은 부분을 챙기는 습관이 있어야 목돈 만들기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단기자금 목돈 재테크 방법





저는 안하고 있지만 단기자금 운용하실 분들을 위해 단기자금 목돈 재테크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마 많이들 하고 계신분도 있는걸로 아는데 단기자금의 경우 RP 상품을 많이 추천하시는것 같습니다. 보통 단기자금의 경우 은행에 정기예금으로 묶어 놓는경우가 많은데 조금 더 나아가서 RP를 이용해 수익을 얻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RP의 경우 저는 별다른 관심이 없기때문에 있다는것만 설명해드리고 자세한 설명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RP상품이 궁금하신 분들은 RP상품에 대해 충분히 공부를 해보시고 재테크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중장기 목돈 재테크 방법





요즘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이 바로 부동산입니다. 부동산 정책이 늘어나고 있지만 현 시점에서 봤을때 가장 수익률이 높은건 누가뭐라고해도 부동산 입니다. 하지만 너무 큰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시도조차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리츠 이용하면 원금 손실없이 부동산 임대를 통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연도별 리츠 수익률을 발표하며 리츠상품에 대한 홍보를 하기도 했는데 수익률을 살펴보면 평균 7%대 수익률을 자랑하는게 바로 리츠 상품입니다. 원금 보장형 리츠펀드도 많이 있으니 이 부분은 정확히 확인하시고 재테크로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돈 재테크 방법 _ 월급 외 소득





오늘은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해리고 있습니다. CMA통장, RP, 리츠 상품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런데 저는 가장 좋은 재테크는 수익을 늘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익이 늘어나면 목돈을 만드는데까지 시간이 줄어들게 되고 목돈 재테크의 대해 부담을 조금 덜게 되어 다양한 투자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급만으로 목돈을 만들었을 경우는 목돈이 깨질까에 대한 불안함때문에 목돈 재테크에 대해 충분히 공부를 하고나서라도 제대로 투자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몇년동안 열심히 모든 나의 목돈이 손실이 온다면 그건 엄청난 타격을 줄테니 말이죠. 그러니 여러분들도 지금할 수 있는 월급 외 소득을 높이시는 일에 집중하시는게 가장 좋은 목돈 재테크 방법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유자금 재테크가 되는거죠 목돈 재테크에서

 


 

이상 목돈 재테크 방법 공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상품에 대해 안내도 드렸고 제가 생각하는 목돈 재테크에 대한 부분도 말씀을 드렸는데 가장 중요한건 나의 상황에 맞게 또 충분한 공부를 하고 목돈 재테크를 시작하시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그 어떤 결과도 내가 책임을 져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모두 올바른 투자로 원하시는 수익을 얻으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양가 상한제란?  (0) 2020.05.27
한전 전기요금계산기 사용 방법  (0) 2020.05.24
경찰 공무원 연봉  (0) 2020.05.21
부동산 중개 수수료 계산  (0) 2020.05.20
부동산실거래가 조회  (1) 2020.05.16